삼성 대용량 냉장고 '지펠 그랑데스타일'을 계승할 올해 신제품 라인업이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2011년형 '삼성지펠 그랑데스타일'(모델명 : SRT82HSHFF·SRT82HSYFF, 819ℓ) 등 총 7종의 신제품을 16일 공개했다.

이들 신제품은 삼성전자만의 냉각기 2개 독립냉각, 수분케어 기술에 세계 최초로 부유균은 물론 부착균까지 제거하고 동시에 탈취까지 가능한 'SPi-2기술'이 적용된 '프레쉬닥터'를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지펠 2011년형 대용량 냉장고 신제품 '그랑데 스타일(럭스메탈)'

수분을 분해해 활성수소와 산소이온을 발생시키는 원리를 이용한 '프레쉬닥터'는 냉장고내의 공기를 흡입하여 공기 속 부유균과 냄새 입자를 1차적으로 제거하고, 이온 방출을 통해 유해세균과 결합해 분자구조를 파괴함으로써 냉장고 내 부유균·부착균을 제거하는 기술이다.

'프레쉬닥터'를 사용하면 식중독·패혈증·뇌수막염 등의 원인이 되는 리스테리아균·여시니아균·황색포도상구균 등 각종 세균을 제거할 수 있으며, 세척과 건조가 필요없는 반영구적 탈취 기능까지 더해져 기존 솔라파워 탈취기와 함께 냄새를 이중으로 없애 냉장고 내부를 위생적으로 유지시질 수 있다.

또한,  월간소비전력이 34.9kWh로 리터당 소비전력이 0.043kWh에 불과해 800ℓ급 대의 제품에서는 ℓ당 세계 최저 소비전력을 실현했다.

이밖에 'UMI 증착공법'을 새롭게 적용, 다양한 패턴과 메탈 소재의 고급스러움까지 더한 새로운 외관 디자인에, 새로운 11가지 패턴을 선보인다.

2011년형 '삼성지펠 그랑데스타일' 전모델은 수납공간의 부족함을 호소하던 주부들을 위해 700ℓ대 냉장고보다 외부 크기는 더 줄이면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와 최고급 진공 단열재를 적용해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 내부 용적률을 최대로 넓혔다.

또한, 내외부 온도센서·홈바센서 뿐만 아니라 내부 습도를 조절해 편차를 최소화하는 습도센서를 포함, 총 11개 센서를 적용한 '스마트 에코 시스템'을 갖췄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제승 전무는 "2011년형 '삼성지펠 그랑데스타일' 신제품은 음식 고유의 맛을 살리는 독자적인 기술과 수납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스마트한 수납 능력에, 안심하고 냉장고를 사용할 수 있도록 위생 기술까지 더한 제품"이라며 "앞서가는 기술력을 통한 대용량 프리미엄 냉장고로 국내는 물론 세계 소비자들까지 사로잡겠다"고 말했다.

2011년 삼성지펠 신모델은 '그랑데스타일' 5모델과 새로운 디자인에 소비전력을 더 낮춘 '퍼니처 스타일 11모델', '인테리어 스타일' 9모델을 함께 선보이며 제품 출고가는 164만원~ 329만원 선이다.

<용어설명>
※ SPi-2 : 삼성전자의 슈퍼청정기술(SPi)은 공기중의 수분을 분해, 대량으로 활성수소와 산소이온을 발생시켜 실내에 부유하는 박테리아와 알레르기 원인물질 등을 제거하는 공기 제균 기술이며, 삼성전자의 에어컨, 공기청정기, 개인용 공기 제균기 '바이러스 닥터'에 쓰이고 있다. SPi-2는 이전 버전에 비해 벽면이나 바닥면에 부착된 세균들도 제거할 수 있도록 기능이 강화 되었다.

※ UMI(UV Micro Imprinting) 증착공법 : 유리판에 투명수지를 활용한 마이크로 단위의 미세 패턴 코팅층을 입히고, 그 위에 금속 칼라 구현을 위한 나노 단위의 스테인리스 스틸 박막 코팅층을 입히는 방식.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