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사물지능통신(Machine to Machine, M2M)기술이 바로셀로나에서 시연된다.

KT(대표 이석채 www.kt.com)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인 ‘GSMA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1’에서 글로벌 IT기업 및 통신사와 함께 ‘임베디드 모바일 하우스’ 전시를 통해 사물지능통신(M2M)분야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임베디드 모바일 하우스(Embeded Mobile House)는 AT&T, 보다폰, IBM, 퀄컴, 에릭슨 등 6개의 글로벌 선두기업들이 가정, 차량 회사 등으로 꾸며진 테마공간에서 첨단 모바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민 2층 집 모양의 전시관으로, 아시아 사업자로는 KT가 유일하게 참여했다.

KT가 참여한 ‘임베디드 모바일 하우스’ 전시장에서 관람객이 유아용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로봇인 ‘홈로봇’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KT는 스마트 오토모티브(Smart Automotive), 스마트 홈(Smart Home), 스마트 워킹(Smart Working) 3가지 테마 공간을 활용해 스마트 그린, 홈로봇, 올레 모바일 지킴이, KT 비즈 에코드라이브, 스마트워킹 등 각종 기기에 이동통신 모듈 탑재를 통한 지능형서비스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홈로봇’은 올 1분기 세계 최초로 상용화 예정인 유아용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로봇으로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내장되어 로봇을 통해 유아교육에 활용할 수 있고, 영상통화 뿐 아니라 외부에서 집안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휴대폰을 익숙하게 사용하기 어려운 아동이나 노인들을 위한 위치 기반(LBS) 안심서비스인 ‘올레 모바일 지킴이’와, 디지털운행기록계(DTG)정보를 활용해 운수회사, 관공서, 기업 등에서 실시간 차량 관제, 연비 향상, 차량상태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해주는 ‘KT 비즈 에코드라이브’도 관심을 모았다.

KT가 참여한 ‘임베디드 모바일 하우스’ 전시장에서 관람객이 신개념 디지털 액자 서비스인 ‘올레 포토박스’ 서비스를 시연해보고 있다
이밖에 KT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신용카드 결제 수납 서비스인 ‘모바일 페이온(pay-on)’, 신개념 디지털 액자 서비스인 ‘올레 포토박스’ 등 총 9개의 M2M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다.

이번 출품 서비스들은 전시에 그치지 않고 대부분 올해 상용화될 예정이기 때문에 국내 M2M시장의 활성화를 앞당길 수 있음은 물론, 함께 개발에 참여한 중소 솔루션 업체들과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KT는 전망했다.

KT 개인고객부문 표현명 사장은 “KT가 아시아를 대표하여 국내의 앞선 모바일 기술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전세계에 보여주게 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KT는 기술적인 우위를 토대로 고객이 실질적으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는 상품출시를 통해 국내 M2M 사업을 선도함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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