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드럼세탁기가 미국 가전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는 시장조사업체인 스티븐슨 컴퍼니(Stevenson Company) 자료를 인용해 지난해 4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점유율이 매출액 기준 22.0%, 수량 기준 21.2%로,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LG전자 드럼세탁기 생산라인
이로써 LG전자는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으로 2007년부터 1분기부터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수량 기준으로도 2008년 2분기부터 3년 연속 1위를 수성해, 작년 한해 미국 시장에서 판매된 드럼세탁기 약 4대 중 1대는 LG전자 제품이었다.

LG전자는 지난해 6모션 기능을 적용한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내 놓고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이 제품은 미국 시장에 출시된 제품 중 최대 용량이며, 효율도 업계 최고 수준이다. 또한, 2009년부터 미국 시장에서 시행 중인 ‘DD(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 10년 무상 보증제’도 인기에 한 몫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LG전자는 현재 북미 최대 가전 유통업체인 ‘시어즈(Sears)’ 및 ‘시어즈’ 자체 브랜드인 ‘켄모어 (Kenmore)’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LG전자만의 핵심 기술, 차별화된 제품 및 디자인 경쟁력이 드럼세탁기의 성공 원동력”이라며, “올해는 절전형 신제품 등 프리미엄 가전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