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니퍼네트웍스(대표 강익춘 www.juniper.co.kr)는 GS리테일(대표 허승조 www.gsretail.com)이 5천 여 개 매장의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주니퍼의 네트워크 보안솔루션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매장의 결제시스템 보안을 위해 확장성과 안정성을 확보하면서도 중앙관리 및 설치가 용이하고 장애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는 보안업체로 주니퍼 네트웍스를 선정한 것.

이에 따라, GS리테일은 GS 25, GS 슈퍼마켓, 미스터 도넛 등 매장별 POS단말기의 결제시스템 보안을 위해 설치가 용이하며 안정성이 높은 주니퍼의 SSG5(Secure Service Gateway 5) 5천여대와 SSG5를 관리하고 통신할 수 있는 넷스크린-5200 방화벽/VPN 솔루션 6대를 본사에 도입했다.

이번에 공급된 주니퍼의 SSG5는 POS 결제시스템에서 결제된 고객 신용정보가 안전하게 본사와 통신할 수 있도록 방화벽과 VPN기능을 제공하며, 설치가 용이해 POS 단말기 설치 업체를 통해 5000개 매장의 구축 및 장애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GS리테일은 주니퍼의 보안 장비 중앙관리솔루션인 NSM(Network and Security Manager)를 도입해, 전국 5000여 개 매장에 구축된 SSG 5를 본사 중앙에서 원격으로 제어 하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어 관리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비용절감도 실현했다.

주니퍼의SSG5는 방화벽/VPN, UTM 기능을 통합해 중소기업 및 지점에 최적화된 통합보안 솔루션이며, GS리테일 본사에 도입된 넷스크린-5200은 대기업, 데이터센터 네트워크를 위한 방화벽/VPN 솔루션이다. 또한, NSM은 주니퍼의 라우팅, 스위칭, 보안 솔루션들에 대한 일원화된 중앙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관리 솔루션으로 향후 새로운 솔루션이 도입되어도 적은 비용으로 효율적인 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