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의 ‘셀피 ES40’은 작고 가벼워 언제든지 원하는 사진을 바로바로 출력해주는 포토프린터로, 위쪽의 메모리 슬롯과 사진 출력부위로 둥그런 모양의 제품 손잡이가 있어 들고 이동하기에 편리하다.

셀피로 인쇄할 수 있는 용지는 세 가지가 있다. 엽서, L사이즈, 카드 사이즈로 옆서 크기의 사진 한 장을 인쇄하는데는 약 55초가 소요된다. 아주 빠른 속도라고는 할 수 없으나 염료승화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이 여러번 나왔다 들어갔다 하면서 인화되는 사진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블루투스2.0을 지원하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내장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는 특별한 선을 연결하지 않아도 카메라에 저장된 이미지를 무선으로 바로 출력할 수 있다. 캐논의 픽트 브릿지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카메라에 있는 픽트브릿지 버튼으로 바로 출력을 할 수 있고, USB를 이용해 컴퓨터, 디지털카메라와 연결할 수 있다.

노이즈 처리 기능을 추가해 얼굴 우선 밝기 보정 시에 발생하는 노이즈를 줄여 보다 깨끗한 사진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프린턱라 자동으로 얼굴을 인식해 적목을 보정해 준다. 스트로보 촬영 등으로 눈이 빨갛게 찍힌 사진도 자연스럽게 자동 보정해준다.

재미 있고 다양한 사진을 연출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프린팅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다양한 효과를 사진에 적용할 수 있다. 액자기능을 이용해 16개 테두리로 액자를 구성할 수 있으며, 액자 테두리의 크기와 위치도 설정할 수 있다. 10개의 클립아트, 12개의 달력, 여러개의 사진을 배치 할 수 있는 6종류의 레이아웃, 6개의 말풍선이 있다.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도 줄 수 있다. 별빛 무늬효과를 적용하면 DSLR 카메라에 크로스필터를 장착한 것과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 불빛이나 촛불 등을 촬영하면 십자가 모양으로 빛이 퍼지는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촛불이나 예쁜 조명을 촬영한 사진에 이 효과를 적용하면 더욱 아름다운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