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전광판은 풀 HD TV와 같은 화면 비율인 16:9 로 꾸며져 기존 4:3 비례로는 구현할 수 없는 다양한 콘텐츠 운영이 가능하다. 또, 전면과 측면의 두 개 면을 하나의 화면처럼 볼 수 있도록 경계선을 없앤 디자인(borderless Design)으로 하루 평균 150만 명에 달하는 시민과 관람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전광판에 적용된 고효율 LED 및 태양광 모듈을 활용해 LG전자의 친환경 이미지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 전광판에는 기존 대비 15%의 소비전력 절감 효과가 있는 고효율 LED가 적용되며, 13장의 친환경 태양광 모듈이 설치돼 보조 에너지원으로 사용된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 강신익 사장은 “뉴욕 타임스스퀘어 광고는 LG 브랜드 역사를 입증하는 산물”이라며, “오늘 이 행사를 통해 LG 브랜드가 미국은 물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다시 한번 각인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92년 처음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네온사인 광고판을 설치했다. 2003년 1000만 달러를 들여 LED 전광판으로 교체했으며, 7년이 지난 올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형태의 고효율 LED 전광판으로 새롭게 바꿨다.
LG LED 전광판은 그 동안 뉴요커들의 사랑 고백을 LED 전광판으로 전달해 인기를 끌었으며, 지난 7월에는 전세계에서 보내온 감동 사연을 소개하는 이색 마케팅을 펼치며 맨하탄의 명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