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전자 (대표 김태영 www.philips.co.kr)는 최강의 출력과 흡입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동급대비 에너지를 30%정도 절약할 수 있는 친환경 에코 청소기 FC8918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 필립스 에코 청소기 FC8918은 1250W 저전력 소모의 친환경 HD모터를 탑재하여 2000W급 모터와 같은 수준인 416W의 흡입력을 유지함으로써, 기존 동급 제품과 비교해 30%정도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물세척이 가능한 헤파(HEPA) 배기필터 시스템으로 미세먼지의 99.95%를 여과할 뿐만 아니라, 제품 본체를 밀폐해 본체 틈으로도 미세먼지가 새어 나가지 못하도록 설계하는 헤파 에어씰 시스템(HEPA airseal system)을 적용해 청소 후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한다.
또한, FC8918은 트라이액티브 (Tri-Active)노즐을 채택, 한 번의 동작으로도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모터에서 만들어 내는 진공 흡입력이 가장 경제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즐이 V자 모양으로 설계되었으며, 노즐 앞 쪽의 큰 구멍으로 머리카락이나 먼지덩어리를 먼저 흡입한 후 노즐 양 옆의 솔기 브러시로 구석이나 모서리에 쌓인 먼지까지 말끔히 쓸어낼 수 있다.

환경을 생각하는 제품 답게, 포장재의 90%이상 사용설명서의 100%를 재활용지로 제작하고, 인체에 유해한 PVC를 사용하지 않았다.

이 밖에도 소비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편리한 운반을 위해 손잡이를 각각 본체의 윗면과 옆면에 배치했으며, 애완동물의 털을 치우거나 소파 등 좁은 공간을 청소할 때 유용한 미니 터보 노즐을 별도로 제공한다. 또한 밀폐 기능이 있는 먼지 봉투를 채택함으로써 교체 시 먼지가 다시 새어 나오는 일 없이 위생적으로 먼지봉투를 갈아끼울 수 있다.

필립스의 에코 청소기 FC8918은 대형할인점, 백화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권장소비자 가격은 39만9000원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