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의 네번째 스마트폰 ‘미라크’가 출시 2주 만에 누적 1만5000대가 개통됐다.

팬택(대표 박병엽 www.isky.co.kr)은 지난 2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미라크(Mirach, 모델명 IM-A690S/IM-A690L)’가 출시 1주일 여만인 지난 주말에 3000대를 돌파했으며 출시 2주 만에 누적 1만5000대가 개통됐다고 9일 밝혔다.

팬택이 내놓은 70만원대 보급형 안드로이드 OS 탑재 스마트폰 '미라크'
팬택측은 미라크가 기존 고가의 스마트폰들과 달리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면서도 기능이나 디자인 면에서 최고의 사양을 담아내 그 동안 스마트폰 구입에 부담을 느꼈던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70만원대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미라크’는 SK텔레콤, LG U+를 통해 출시됐으며, 최신 안드로이드 2.2(프로요) 버전을 탑재해 성능면에서도 만족도가 높다.

최근에 출시된 LG 옵티머스원(3.2인치), HTC 디자이어 팝(3.2인치), 모토로라 모토믹스(3.1인치) 등 기존의 보급형 스마트폰과 비교해봤을 때 3.5인치의 대화면을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인기비결이라는 설명이다.

해외브랜드의 보급형 스마트폰이 DMB가 지원되지 않는 반면, 안테나가 내장된 DMB는 물론 500만 화소에 플래시 장착, 영상통화(IM-A690S), 셀프카메라 등의 기능까지 갖춘 것도 매력이다.

독특한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 요인이다. ‘미라크’는 휴대폰 앞면 하단부에 다이아몬드 강도와 유사한 세라믹을 적용해 보석과 같은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했고, 뒷면에는 은은한 펄감을 적용했다.

강변 테크노마트 휴대폰 판매점 김진동 실장은 “최근 외산 단말기와 국내 경쟁 업체 단말기 싸움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한국형 소비자 입맛에 맞는 기능 등을 강점으로 내세운 ’미라크’가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소비자 호감도 및 개통량 수치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팬택은 현재까지 12만대를 판매한 ‘시리우스’를 시작으로, 여성을 타겟으로 한 특화폰 ‘이자르’는 23만대, 지난 7월에 출시된 ‘베가’는 21만대를 판매하는 등 출시된 모든 스마트폰의 판매가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팬택은 삼성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스마트폰 누적 판매 60만대를 돌파했으며, 연내 스마트폰 누적 판매 100만대를 목표로 공격적인 경영 및 대대적인 마케팅을 지속할 계획이다.

스카이 국내마케팅본부장 이용준 상무는 “’미라크’의 판매 돌풍은 최초 여성 특화폰 ‘이자르’, 최고 성능의 ‘베가’ 등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새로운 스마트폰 세상을 열고 있는 스카이가 스마트폰 제조업체로 확고히 자리를 굳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연내 스카이 스마트폰 누적 100만대 판매를 목표로 앞으로 더욱 공격적인 경영을 펼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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