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7’이 출시 1년 만에 국내에서만 400만 카피 판매를 달성하며 최단시간 최다판매량 기록 행진에 나섰다.

윈도7은 국내 출시 1년만에 400카피가 판매됐으며, 연말까지 500 카피 이상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www.microsoft.com/korea)는 오는 22일 출시 1주년을 앞두고 있는 운영체제 윈도우7의 판매현황을 집계한 결과, 현재 라이선스 출하 기준으로 400만 카피 판매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전세계적으로는 2억 카피 이상 팔렸으며 전세계 운영체제 중 약 17%를 점유해 운영체제 역사상 가장 빨리 확산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윈도우7은 출시 4개월 만에 이전 운영체제인 윈도우 비스타의 판매 기록을 1.5배 이상 경신했다. 현재 국내에서 시판중인 PC의 95%가 윈도우7 기반이며, 매월 30만 대 이상의 윈도우7 탑재 PC가 출하되고 있어 연말까지 500만 대 이상의 윈도우7 PC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개별 윈도우7 패키지(다운로드 제품 포함) 판매도 이미 5만 개를 넘어섰으며  삼성전자, LG전자, 삼보컴퓨터 등 주요 PC 제조사들 역시 넷북 일부를 제외한 데스크톱과 노트북에 윈도우7을 탑재한 PC만 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윈도우7은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기업 고객들에도 최적의 IT환경을 제공해 삼성전자, 한진해운, 현대카드캐피탈 등 국내 대기업의 전사 도입 사례가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윈도 XP/비스타/7의 출시 후 1년간 점유율 변화
삼성전자는 이 달 국내 전 사업장의 PC 운영체제를 윈도우7로 교체 완료했다. 이는 전세계 대기업 기준으로 세계 최대 규모다. 또한 국내 최대 해운물류 기업인 한진해운 역시 본사 전체의 데스크톱 PC를 윈도우7로  업그레이드했다.

이밖에 KBS, LGCNS, 대한항공 등도 연말까지 윈도우7 도입을 50% 이상 완료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포스코건설, LG화학, 연세의료원, 신한은행, 이랜드 등도 단계적으로 윈도우7로 전환하는 등 현재 20여개 국내 대기업이 윈도우7로 운영체제를 교체하고 있다.  최근 전남교육청 산하 초중고교에는 1만 여대의 윈도우7이 탑재된 신규 PC가 도입된 바 있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7 출시 1주년 맞아, ‘최적의 개인용 클라우드 플랫폼으로서의 윈도우7’을 강조하기 위한 마케팅을 진행한다. 국내 대부분의 PC 제조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윈도우 라이브 에센셜’을 기본으로 탑재한 윈도우7 PC를 11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윈도우7 PC 사용자들은 사진, 음악 등의 미디어 파일과 워드 등의 문서를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여러 대의 PC에서 자유롭게 작업하고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여러 대의 윈도우 XP 나 윈도우 비스타 PC를 소유한 사용자를 위해, 3대의 PC에서 윈도우7 홈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패밀리 팩을 17만9000원(부가세 포함)에 판매할 예정이다. 패밀리 팩은 10월22일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www.microsoftstore.co.kr)를 통해 선착순 1500명에게 판매된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 지원 주기 정책에 따라 윈도우 XP 서비스 팩2 이전 버전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 및 유료 기술 지원이 지난 7월 종료됐다. 윈도우 XP 서비스 팩 3 에 대한 기술 지원은 2014년 4월에 종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