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초 때아닌 이른 추위에 난방기기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www.danawa.com)에 따르면 온라인 시장에서 전기히터, 온풍기, 순간온수기, 히터 등을 포함한 난방기기의 10월 첫째 주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987%로 무려 10여배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9~10월 난방기기 판매량 추이
통상 10월 중하순부터 본격적으로 상승세를 보이는 난방기기의 판매량이 이처럼 급상승 한 것은 평년보다 추운 '가을추위'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9월 하순과 10월 초 기온이 평년보다 각각 2에서 6도까지 낮은데다 바람까지 강하게 불어 소비자들이 월동준비를 서두르고 있는 것.

이런 현상은 비단 난방기기에 국한되지 않고 건강매트, 전기요 등을 포함한 온열매트의 판매량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온열기기 판매량은 9월 셋째 주 까지 작년 대비 낮은 판매량을 나타나냈으나, 10월 첫째 주 들어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는 작년 10월 말 수준의 판매고와 맞먹는 수준이다.

다나와 관계자는 "9월 4주까지는 늦더위가 이어지더니 10월 1주에는 이른 추위가 찾아와 계절가전 종사자들이 종잡을 수 없는 날씨에 당혹스러워하고 있다"며, "내년에도 이런 현상이 이어진다면 계절가전에 대한 새로운 전략수립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