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이토키 기미히로 www.sony.co.kr)는 세계최초 렌즈교환식 캠코더 ‘핸디캠 NEX-VG10’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렌즈교환식 캠코더 ‘핸디캠 NEX-VG10’
핸디캠 NEX-VG10은 렌즈교환이 가능한 DSLR의 장점과 동영상 촬영에 최적화된 캠코더의 장점을 섞어 놓은 캠코더계의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방송 콘텐츠 제작용으로도 손색없는 영상촬영 성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품질의 사진촬영도 가능하다.

핸디캠 NEX-VG10은 소니에서 출시된 알파 NEX와 같은 E-마운트, A-마운트 렌즈(어댑터 필요)를 지원하며, 가정용 캠코더보다 19.5배 큰 크기의 이미지 센서가 탑재되어 영화 같은 느낌의 백그라운드 디포커스(아웃포커스) 효과 등 가정용 캠코더들과는 차별화된 다양한 영상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제품에 탑재된 소리의 방향성을 정확히 감지해내는 ‘네 방향 스테레오 마이크’는 전문가급 영상 촬영에서 요구되는 높은 지향성, 초강력 사운드 퀄리티의 녹음환경을 제공한다.

NEX-VG10’은 소니의 A 마운트와 E마운트 렌즈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컨슈머 캠코더 시장에서는 세계최초로 렌즈 교환이 가능한 캠코더로, 소니에서 출시된 NEX-3과 NEX-5 등 알파 NEX의 E-마운트 렌즈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별매품인 어댑터를 사용하면 기존 알파 A-마운트 렌즈까지 사용할 수 있다.

소니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렌즈를 통해 아웃포커싱 효과 등 기존 가정용 캠코더로는 구현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영상표현이 가능하며, 다큐멘터리 등 전문가들이 사용하기에도 손색없는 고품질의 영상촬영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신제품과 함께 기본 제공되는 SEL18200렌즈에는 일반 가정용 캠코더시장에서 최고의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소니 핸디캠의 강력한 손떨림 보정기술인 ‘뉴 광학식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가 탑재되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영상촬영이 가능하다.

NEX-VG10’는 APS-C HD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다
핸디캠 NEX-VG10은 일반적인 가정용 캠코더 이미지 센서(5㎜)보다 19.5배(23.4㎜) 큰 크기의 엑스모어(Exmor) APS-C HD CMOS 이미지 센서와 소니의 초고감도 고속 이미지처리 기술인 ‘비욘즈(Bionz)’ 이미지 엔진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24Mbps의 AVCHD 풀 HD 동영상(1920×1080) 촬영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또한, DSLR에 버금가는 고해상도 스틸 이미지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사진 촬영 시에도 수동모드를 지원하며, 초당 7장의 연속 촬영속도(7fps)에 ISO 12800까지, 셔터 스피드는 30초부터 1/4000초까지 지원한다.

뿐만아니라 영화, 다큐멘터리 등 전문가촬영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요소 중에 하나인 사운드 레코딩도 강화했다. 소니의 축적된 음향기술이 그대로 적용된 강력한 사운드 퀄리티 기술로 소음이 많은 외부환경에서 촬영을 할 때도 촬영에 필요한 사운드를 정확히 녹음해 촬영자가 원하는 최고의 영상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전방위로 신호를 받아들이는 마이크인 ‘네방향 스테레오 마이크(Quad Capsule Spatial Array Stereo Microphone)를 탑재했다
전방위로 신호를 받아들이는 마이크인 ‘네방향 스테레오 마이크(Quad Capsule Spatial Array Stereo Microphone)’와 고급 음향신호 처리 기술을 탑재하여 가정용 캠코더 대비 2배의 높은 지향성과 함께 높은 공간감의 사운드 레코딩을 제공한다.

여기에 영화나 다큐멘터리 제작 등의 외부촬영환경에서 보다 정확하고 퀄리티 높은 사운드 레코딩을 위해 3.5mm 오디오 단자(헤드폰, 외장마이크)를 함께 제공하며, 손잡이 부분에 탑재된 콜드슈(Cold Shoe)에 외장 마이크를 추가 장착하여 더욱 완벽한 사운드 레코딩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이외에도 촬영자가 원하는 최상의 촬영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부가 기능들을 제공한다. 영상촬영과 사진촬영 시 프로그램 자동모드 외에도 전문가의 창의적인 촬영을 위한 셔터 우선 모드, 조리개 우선 모드, 수동노출 모드 등의 다양한 수동모드(PASM)를 지원한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삼각대 없이도 6장의 사진을 합성하여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촬영해주는 손들고 야경 촬영 (Handheld Twilight) 모드, 인물 사진촬영 시 손떨림을 방지해주는 안티 모션 블러(Anti Motion Blur) 모드, 역광에서 배경과 피사체의 밝기를 자동으로 보정, 배경과 피사체 사이의 빛의 균형을 보다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어드밴스드 DRO(Advanced DRO)모드 등을 제공한다.

핸디캠 NEX-VG10은 핫슈과 콜드슈를 모두 채택해 핸디캠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알파 DSLR 액세서리를 사용할 수 있다. 또 듀얼 메모리슬롯을 장착, 메모리스틱 듀오, SD메모리카드(SDXC, SDHC, SD) 모두 호환되며, 배터리는 NP-FV100(3900mAh)를 사용했을 경우 최대 315분의 촬영이 가능하다.

이밖에 핸디캠 NEX-VG10의 구매자에게는 전문가층에게 최고의 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손꼽히는 ‘소니 베가스 무비 스튜디오 10’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쿠폰도 기본 제공된다.

핸디캠 NEX-VG10에는 광각에서 망원촬영까지 전천후로 활용할 수 있는 100만원 상당의 SEL18200 F3.5-6.3 OSS 렌즈와 고가의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인 베가스 무비 스튜디오 HD 플래티넘 10의 무료 다운로드 쿠폰이 기본 제공되며 가격은 렌즈포함 299만원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핸디캠 NEX-VG10은 12일부터 11월 12일까지 소니스타일 및 전국 체험 지정매장에서 출시기념 특별판매 이벤트를 실시하며, 제품 사양 및 구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소니 스타일 홈페이지(www.sonystyl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