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보안관리전문기업 이글루시큐리티(대표 이득춘 www.igloosec.co.kr)는 7억원 규모의 행정안전부 정부통합전산센터 ‘사이버위협정보공유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의 대국민 서비스 제공 정보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영역별 보안관제센터와 유기적 연계 및 기존의 보안운영시스템과 실시간 보안정보 연계 구현을 통해 날로 지능화하고 있는 사이버침해 등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함은 물론 안전한 전자정부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것이다.

이글루시큐리티 측은 자사가 사업자로 선정된 것은 사이버위협정보공유시스템 구축 외에도 각 영역별 관제센터를 비롯하여 기존의 보안운영 시스템과의 연계·연동을 비롯, 정부통합전산센터의 보안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온 경험과 그로 인해 통합센터의 보안 환경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는 점이 크게 고려된 것으로 분석했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종합분석처리시스템 개발 ▲침해사고대응시스템 개발 ▲정보공유시스템 개발 ▲지역정보개발원의 기능 확대 및 보강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득춘 대표는 “이번 사업은 영역별 관제센터 선행 사업과의 연속성 확보가 중요한 사업으로, 선행사업인 ‘정보보호전문인력보강사업’에도 이글루시큐리티가 선정된 바 있다”며 “유사 사업 경험자 위주로 각 분야 최고 전문가를 투입하여 업무내역 분석 및 공동설계를 통한 구체적, 실질적인 시스템을 개발해 정부통합전산센터의 사이버 침해사고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글루시큐리티는 영역별 관제센터에이미 구축/운영 중인 보안솔루션들과의 연계·연동을 통해 시·도 사이버침해대응시스템 기능 보강 및 확대는 물론 이를 위해 표준기술규격 연동개발을 통해 RISK를 최소화 하고 안정적이고 완벽한 연계를 보장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