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우메바야시 후지오 www.nikon-image.co.kr)가 하이엔드 디지털 카메라 쿨픽스 P7000을 비롯해 S8100, S80 등 3종을 8일 전세계 동시 발표했다.

쿨픽스 P7000은 화질, 촬영 기능, 조작성 등 모든 면에서 DSLR 카메라 사용자들도 만족할 수 있을 수준의 성능을 갖췄다.

유효 화소수 10.1 메가 픽셀의 1/1.7형 대형 CCD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풍부한 계조 표현이 가능하며, 고감도에서도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다. 니콘의 새로운 화상 처리 엔진 ‘엑스피드 C2(EXPEED C2)’와 광각 28㎜부터 망원 200㎜ 상당의 촬영이 가능한 광학 7.1배줌의 니코르(NIKKOR) 렌즈를 탑재했다.

특히 사용자가 자유롭게 카메라를 설정함으로써 다양한 표현의 사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초점거리를 미리 저장해 원하는 화각을 빠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카메라 설정을 미리 3개까지 등록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퀵 메뉴 다이얼이나 노출 보정 다이얼을 채용해 조작이 한층 간편해졌으며, 내장 ND필터를 탑재해 밝은 장소에서도 느린 셔터 스피드로 촬영할 수 있다.

 

쿨픽스 S8100은 이면 조사형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고화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S8100 역시 ‘엑스피드 C2(EXPEED C2)’화상 처리 엔진을 채용했으며, 렌즈 시프트 방식과 전자식 손떨림 보정(VR) 기능을 동시에 설정할 수 있어 삼각대를 사용하지 않아도 흔들림이 적은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피사체 움직임까지 감지하는 흔들림 감소 모드, 향상된 플래시 제어 기능 등을 갖췄다.

특히 ‘야경 인물’ 모드에서는 이면 조사형 CMOS 센서의 특징을 살려 고속 연사 합성을 통해 인물과 배경을 따로 촬영해 합성하는 신기술을 탑재했다. 따라서 어떤 환경에서도 밝고 깨끗한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쿨픽스 S80은 광시야각 3.5인치 유기 EL모니터와 정전식 터치 패널을 탑재해 손가락의 움직임에 직감적으로 반응하는 터치 기능을 갖췄다. 또한 두께가 16.5㎜로 얇고, 배터리와 메모리카드를 포함한 무게가 약 133g으로 가벼워 휴대성이 좋다.

각종 조작부터 촬영까지 터치로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사진을 재생할 때 손가락 2개로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으며, 빠르게 사진을 넘겨볼 수도 있다. 편리하고 알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채용했으며, 간단한 터치 만으로 다양한 화상 편집이 가능하다.

쿨픽스 P7000은 9월 24일, 쿨픽스 S8100과 S80은 10월 7일 국내 출시된다. 가격은 미정.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