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는 일안 반사식 카메라 최초로 3D 스윕 파노라마 기능을 탑재하고 높은 해상도의 사진과 풀 HD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신제품 알파580과 A마운트 렌즈 3종을 선보였다.

16.2 메가 픽셀의 알파 580은 새로운 ISO12800 노이즈 감소 기술, 7fps의 고속 연속 촬영, 향상된 오토 포커스(AF) 시스템을 갖춰 매 순간을 놓치지 않는 혁신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알파 580과 함께 출시하는 A마운트 렌즈 3종은 사진 촬영 환경의 지평을 보다 확장하는 제품들로 알파 및 NEX 사용자들을 위한 렌즈 선택의 폭을 넓히게 된다.

알파580은 6개의 프레임을 촬영하고, 정밀하고 빠른 처리를 통해 노이즈가 확연히 줄어든 하나의 JPEG 이미지를 만드는 스윕 파노라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알파 NEX에 탑재된 3D 스윕 파노라마 모드를 제공해, 지원되는 3DTV와 연결하면 깊이와 공간 효과를 가진 3D 파노라마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알파 580의 스윕 파노라마 기능은 동종 경쟁 DSLR 브랜드 구현하지 못한 혁신적인 기술로, 넓고 광활한 장면을 담는 여행이나 풍경 촬영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알파 580에 탑재된 최신 엑스모어 APS HD CMOS 센서는 AVCHD 또는 MP4 포맷의 풀 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센서의 넓은 면적으로 배경의 아웃포커스 효과를 포착할 수 있으며, 다양한 A마운트 교환 렌즈를 사용하여 이미지의 극적인 깊이감을 더해준다. 또한 센서 크기가 커서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민감도가 높은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 하루 중 언제라도 동영상을 촬영하기에 최적화 되어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알파580은 16.2 메가 픽셀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ISO100에서 ISO12800까지 지원해 광량이 적은 환경에서도 고화질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고속 우선 연속촬영 모드를 지원해 광학 뷰파인더 또는 퀵 AF 라이브 뷰 기능의 사용 여부와 관계 없이 최대 7 fps의 연속 촬영을 지원, 스포츠 경기의 빠른 움직임을 비롯한 역동적인 순간적인 표정을 보다 쉽게 포착할 수 있다.

알파580에 내장된 스테디샷 (SteadyShotTM INSIDE) 이미지 안정화 시스템은 카메라의 흔들림을 자동으로 보정한다. 또한 사진 입문자들을 위해 이미지 안정화 기능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어, 삼각대 또는 플래시의 사용 없이도 쉽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알파 렌즈와 연동되어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선명하고 생생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새로 개발된 AF (Auto Focus)는 라이브 뷰 프레임을 위해 광학 뷰파인더와 LCD 스크린에 모두 작동되는 고속, 고정밀 AF 시스템으로 속도 역시 10% 증가하여 사진가들은 선택된 프레임 방식과 관계 없이 빠르고 정확한 오토 포커스 기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알파 모델과 마찬가지로 단일 촬영, 연속 촬영 및 자동 AF 모드를 지원하고, 또한 광각, 스팟 및 로컬 AF 모드를 지원해 15개의 초점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소니는 이와 함께 새로운 알파 마운트 렌즈 3종을 출시했다.

SAL24F20Z:는 칼 자이스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고성능의 프라임 렌즈로, 구면 수차 및 왜곡을 효과적으로 보정하고, 뛰어난 해상도 및 콘트라스트를 가진 결과물을 제공한다. 24mm 초점 거리를 원하며, NEX와 같은 APS-C 센서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경우 풍경, 여행 및 실내 사진에 이상적인 35mm의 초점 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최대 F2의 조리개 값과 9개의 블레이드로 구성된 원형 조리개 설계를 통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스 효과를 낼 수 있다.

SAL85F28는 '이지 초이스' 시리즈 최초의 풀 프레임 렌즈로, DSLR 입문자들에게 85mm 초점 거리의 전문 표준 인물용 화각을 제공한다. 낮은 색수차를 가진 SAL85F28 렌즈는 가장 큰 조리개 값에서도 선명한 이미지와 35mm 풀 프레임 수준에서 탁월한 해상도와 성능을 제공해 이미지 전체적으로 높은 콘트라스트의 이미지 품질을 구현한다. 175g의 초경량으로 자체 이미지 안정화 기능을 탑재했으며, 동일한 초점 거리를 가진 일반 렌즈들 보다 훨씬 가벼워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SAL35F18는 소형, 경량의 '이지 초이스' 프라임 렌즈에 속하며, 35mm 초점 거리를 통한 스냅샷과 인물 사진에 이상적인 표현력을 보여준다. APS-C 센서 내장 카메라와 함께 사용되는 경우 52.5mm의 초점 거리를 제공하고, 풍경, 스냅 사진, 인물 사진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F1.8의 밝은 조리개으로 빛이 적은 환경에서 유용하고, 프라임 렌즈의 높은 해상도와 큰 조리개는 부드러운 아웃포커스를 제공해 인상적인 깊이와 입체감을 가진 사진을 만들어준다.

알파 580과 렌즈 3종의 한국 출시 일정은 10월경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