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대표 조종민)가 국민은행의 자본시장업무시스템(CMBS) 구축 프로젝트에 자사의 리포팅 및 X-인터넷 기반 UI 통합 개발 솔루션인 ‘오즈 엑스스튜디오 4.0(OZ Xstudio4.0)’과 EUC(End User Computing) 솔루션 ‘OZ EQ’를 공급, 차세대 금융 시스템의 방대한 정보공유체계에 활용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포시에스가 공급하게 되는 오즈 엑스스튜디오 4.0은 웹 기반 비즈니스 시스템의 리포팅 솔루션인 OZ 리포트와 X-인터넷 기반 UI 개발 솔루션인 OZ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 제품이다. 웹에서 리포팅 및 UI까지의 통합 개발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이 제품은 웹서비스의 서버 역할까지 수행함으로써 오즈(OZ)로 개발된 데이터 셋을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서비스할 수 있다.

또한 함께 공급되는 OZ EQ는 전문 지식이 없어도 다양한 데이터를 간편하게 검색, 추출 가공해 리포팅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웹기반의 EUC 솔루션이다. 특히 이 제품은 SQL문에 대한 지식 없이도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 만으로 데이터 쿼리가 가능하며, 비정형 대시 보드 및 보고서를 단순 클릭만으로 작성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강점이다.

성현희 기자 ssung@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