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직원들이 친환경 전략, 성과, 계획들이 담겨있는 '2010 환경보고서'를 살펴보고 있다.

LG전자(대표 남용 www.lge.co.kr)가 친환경 전략, 성과, 계획들이 담긴 ‘2010 환경보고서(2010 Environmental Report)'를 발간했다.

LG전자는 제품환경과 기술 분야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친환경 보고서를 발간해 오고 있는데, 이번 보고서에는 태양전지, LED, 스마트 그리드 등 친환경 미래성장 동력을 소개하는 부분이 추가됐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국문, 영문 두 종류로 발행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의 회사 이해관계자들에게 소개하고 요약본도 만들어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 보고서는 구매선(유통채널), 환경단체, NGO,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등 회사 이해관계자들에게 발송되고 LG전자 홈페이지(www.lge.co.kr)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70페이지 분량의 LG전자 환경보고서는 ▲환경경영 시스템(Environmental Management System) ▲저탄소 그린경영(Low Carbon Green Management) ▲친환경 제품(Green Product Strategy) ▲에너지 환경 신사업 (Green New Business) ▲대외활동(Evironment Communication Activities) 등 크게 다섯 부분으로 구성됐다.

남용 부회장은 발간사에서 “녹색 성장을 비즈니스의 기회로 활용하면서 지구 온난화에 대응해야 한다”며 “고객 중심의 그린 이노베이션을 통해 인류의 풍요로운 삶이 지속가능해질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 570만 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한데 이어 올해 온실가스 610만 톤을 줄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