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콘텐츠사업본부 차현종 본부장(왼쪽)과 통합LG텔레콤 이영수 미디어사업부장이 오픈 IPTV 플랫폼 구축 사업 협약 체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통합LG텔레콤과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이 오픈 IPTV의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통합LG텔레콤(부회장 이상철)과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원장 권택민)은 오픈 IPTV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경기도내 콘텐츠 기업의 오픈 IPTV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경기도내의 콘텐츠 기업들은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와 제작한 콘텐츠를 IPTV를 통해 전국으로 직접 유통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통합LG텔레콤은 오는 6월까지 myLGtv내의 오픈IPTV 홈채널에 경기도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용 채널인 ‘지니(GNI:Gyeonggi aNimation IPTV)’를 오픈하고 전용채널(9900번)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니’를 통해 단계적으로 독립 애니메이션 작가들의 작품도 소개하는 유통 플랫폼으로 육성하고 내년부터는 양방향 교육 및 게임 콘텐츠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myLGtv ‘지니’ 채널에서 콘텐츠를 판매하고자 하는 기업은 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