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석채 대표(왼쪽)와 농협중앙회 최원병 대표(오른쪽)는 27일, 충정로에 위치한 농협중앙회에서 금융과 통신, 유통, 사회공헌 및 기타 분야에서 포괄적으로 협력키로하는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전국 5300여개 농협금융점포에 쿡앤쇼존이 구축된다.

KT(대표 이석채 www.kt.com)는 농협(대표 최원병 www.nonghyup.com)과 통신과 금융, 유통의 융합분야에서 포괄적으로 협력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주요 협력분야는 금융 분야, 유통분야, 사회공헌 및 기타 협력사업 등 4개 분야다. 먼저 금융 분야의 경우, 향후 모바일카드가 가능한 제휴카드를 출시하고 이와 함께 전국 5300여개 농협금융점포에 ‘쿡앤쇼존’을 2011년까지 구축키로 했다.

유통분야에서는 농협의 대형 하나로마트(클럽)에 KT 마케팅 매장을 입점키로 했으며, KT의 모바일 상품권인 ‘기프티쇼’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농협의 농산물상품을 개발, 서비스하기로 했다.

사회공헌활동은 양사의 각 지방 사업장을 활용해 ‘1사1촌 자매결연’을 추진하고, 저소득층자녀 학습 지원, 다문화 가정 모국어 방송 지원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외에 사원복지차원에서 각 임직원들이 양사의 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특별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6월 중 출시 예정인 ‘쿡-채움LIVE’제휴카드는 통신·마트·교통 등 대표적 생활비 절약을 컨셉으로 설계됐고, 모바일카드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최원병 농협중앙회 대표는 “이번 포괄적 업무제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성공적 협력사업으로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이 제공되고, 금융, 유통, 통신의 새로운 제휴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석채 KT 대표는 “KT와 농협은 양사의 인프라와 강점을 활용,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윈-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