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관련된 이슈들을 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양한 스포츠 종목 및 이슈에 관해 네티즌들이 한 자리에서 편리하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스포츠 네티즌 센터’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네티즌 센터는 다음 뷰, 지식, 아고라 등 다음의 각 서비스에서 업데이트되는 스포츠에 관한 모든 게시글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등 이용자들이 토론과 정보,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참여공간이다.

네티즌 센터는 다음 스포츠 내에 개설됐으며, ▲스포츠 이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토론’ ▲스포츠에 대한 Q&A 및 생활 속 스포츠에 대해 대화하는 ‘이야기’ ▲스포츠 이슈/문제 등에 대한 청원을 올리고 네티즌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청원’ ▲시의성 있는 주제에 대해 설문조사를 통해 네티즌들의 생각을 알아보는 ‘네티즌 투표’ ▲스포츠 분야의 우수 블로거들이 만든 글들이 올라오는 ‘S 블로그’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기존에 축구, 야구 등 각 스포츠 종목별 페이지로 들어가야 볼 수 있었던 종목별 게시판이 네티즌센터 ‘토론’ 코너로 통합돼 이용자들의 편의성이 높아졌다. 토론에 이슈 기능도 추가되어 현재 스포츠 이슈가 무엇인지 한 눈에 흐름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이슈별로 보다 심도 있고 폭넓은 의견을 나눌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MY 글’ 코너가 새롭게 도입돼 자신이 작성한 글을 쉽게 관리할 수 있고, 자신이 작성한 글에 대한 댓글 등 이용자들의 반응을 바로 살펴볼 수 있다. 또한, 관심있는 이용자를 즐겨찾기해 이들이 작성한 글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다음 김영채 스포츠팀장은 “네티즌 센터가 스포츠에 대한 모든 것을 총망라하는 정보 광장, 토론광장, 참여광장으로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상호 소통하며 보다 다양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