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대표 조영천 www.kolonbenit.com)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천세영 www.keris.or.kr)이 운영하는 무료 교육용 웹사이트 에듀넷(www.edunet4u.net)의 위탁운영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14일 밝혔다.

에듀넷은 지난해 천세영 원장 취임 이후 고객 맞춤형 교육정보 제공 체제 강화와 학생들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창의력 및 인성교육을 지원하는 체험활동 중심의 서비스 추진 계획을 세웠다. 아울러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에듀넷 서비스의 웹 접근성을 개선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쉽고 편하게 찾는 교육정보사이트로 거듭나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핵심 제공 서비스의 고도화 ▲창의력 및 논리력 향상 지원을 위한 어린이 신문 발간 체제 구축 ▲교원 정보화 역량 진단 모듈 개발 및 연수 정보 시스템 업그레이드 ▲시스템 인프라 확충 및 노후 시스템 개선 등을 중점추진항목으로 에듀넷 위탁운영 사업을 추진했다.

KERIS는 웹2.0 기반의 참여형 인터넷 신문 발간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 에듀넷 서비스가 학생들이 직접 구현하는 참여형 서비스로의 전환의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교원 역량 진단 시스템을 구축해 개인역량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와 안정적인 운영 및 접근성 개선에 따른 정보활용 저변확대는 물론 가상화 솔루션적용을 통한 그린 IT 실현도 기대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는 한국교육개발원, 평생교육진흥원에 이어 KERIS 에듀넷서비스도 수주함에 따라 교육공공기관 IT아웃소싱 부문에서 전문적인 위상을 공고히 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KERIS는 교육 정보서비스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대표기관이기 때문에 향후 유관부문 비즈니스 진행 시 강점으로 작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코오롱베니트 ITO본부 김수현 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로 코오롱베니트가 교육공공 IT아웃소싱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강자라는 것이 입증됐다”며 “에듀넷의 고객 맞춤형 교육정보 서비스를 구현함에 있어 한치의 오차가 없도록 모든 역량과 노하우를 집중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