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규모 IT 전시회인 월드아이티쇼(WIS, www.worlditshow.co.kr)가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지식경제부, 방송통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주최하는 WIS는 'Feel IT, See the next'라는 주제로 미래 산업의 흐름을 주도할 국내외 첨단 기술을 한자리에서 소개하는 국내 최대 IT행사이다.

이번 전시회는 ▲홈 디지털, 휴대용기기, 차세대PC 등의 디지털 가전 ▲소프트웨어, 콘텐츠, 임베디드 등 솔루션 ▲방송, 인터넷, 이동통신 등의 방송통신 ▲디스플레이, 반도체 등 전자장비 ▲유시티(U-City), 자동차, 로봇, 의료 등의 IT융합 분야를 망라해 미래형 IT신기술과 신제품의 향연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 WIS에서는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마트폰과 LED터치, 초당 1기가바이트의 속도를 자랑하는 구글의 가정용광케이블, 미래형 휴대폰이라 불리는 위맥스 등 방송통신분야의 새로운 기술과 제품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새로 출시된 스마트폰과 e-북, 스마트PC 등 정보통신 기기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새로 발된 PMP, MP3P, 게임기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밖에도 3DTV, 4D를 비롯해 AMOLED, VFD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와 Wi-Fi, 4G, 와이브로 등의 네트워크, 모바일 IPTV, DMB2.0, 디지털 TV 등 방송통신관련 제품과 기술을 관람할 수 있다.

올해는 해외 업체들과 바이어의 참가가 대폭 늘어나 휴렛팩커드(HP), 마이크로소프트(MS), 후지쯔 등을 비롯한 50여개 해외 기업이 최신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WIS는 지난 2008년 SEK, IT-KOREA, KIECO, EXPO COMM 등의 IT전시회를 통합해 올해 3회째 국내 최대 IT전시회다. 또 올해는 국내·외 IT 관련 기업 550여 업체가 참가해 총 1500여 부스가 설치된다.

WIS 관계자는 “미래 산업의 원동력이 될 IT산업의 중심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각의 성과를 보이는 축제”라면서 “과학자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다시 보기 드문 체험과 학습의 생생한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입장료는 1인당 5000원으로 사전 신청할 경우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20명 이상의 단체일 경우, 사전 신청을 하면 3000원에 입장할 수 있다. 고등학생 이하의 경우 마지막 날인 28일에만 단체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