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김신배 www.sktelecom.com)은 사무실에서는 PC로, 외부에서는 휴대폰이나 PDA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유무선 통합 업무지원 서비스「포켓원」(www.pocketone.co.kr)을 전문 솔루션 업체들이 참여하는 형태로 대폭 업그레이드 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첫 출시된「포켓원」서비스는 별도의 맞춤형 IT 인프라 도입이 어려운 개인사업자, 중소상공인, 전문직이나 벤처기업 종사자들이 큰 비용이나 별도의 장비 부담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유무선 통합 솔루션이다.

새롭게 개선된 「포켓원」서비스는 기존의 그룹웨어(메일, 주소록, 게시판, 전자결재), 간편장부 (입출금 관리, 자재관리) 외에 ▶ 매입매출관리(거래명세표, 계산서 관리), ▶ 전자세금계산서(세금계산서, 영수증, 입금표) ▶ PDA 및 일반 핸드폰 기반의 회사 메일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포켓원」서비스는 각각의 메뉴가 전문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업체들이 제공해온 서비스들로 구성되어 있어 전문적인 업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문 업체들이 직접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사후 관리를 담당하므로 저렴한 비용으로 고품질의 IT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고 SK텔레콤 측은 설명했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고객이 선택하는 서비스에 따라 개인 자영업자, 소기업 별로 개인당 최저 월 3천원에서 1만 2천원이고, 자세한 이용방법 조회 및 서비스 가입은 「포켓원」웹사이트(www.pocketone.co.kr)를 이용하면 된다. (포켓원 전용 고객센터 1566-6011)

한편 SK텔레콤은 많은 고객들이 핸드폰을 이용한 업무 처리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10월 9일부터 12월 8일까지 2개월 간 포켓원의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기간 중에는 데이터통화료도 무료이며 기존 이용 고객도 무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 ICT사업팀 김광회 팀장은 “포켓원 서비스는 전문적인 ASP 업체와 SK텔레콤의 서비스 망을 통해 안정적인 유무선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이라며, “향후 ‘포켓원’이 편리하고 혁신적인 유무선 연계 U-Office 솔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ASP 업체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하고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성규 기자 sky@ittoday.co.kr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