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김진홍 상무가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에서 최우수 컨버전스 서비스 상을 수상하고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SK텔레콤이 한국의 앞선 ICT 서비스를 국제적으로 공인받았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 www.sktelecom.com)은 20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에서 최우수 컨버전스 서비스(Best Converged Service) 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는 아시아 지역 통신 전문 매체인 텔레콤아시아가 아시아 전역의 100여개 통신 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해 기술, 시장 리더십, 성장세, 서비스, 기업 지배 구조, 혁신 등 총 15개 항목을 기준으로 매년 조사를 실시해 수상자를 선정하는 상이다. 최종 수상자 선정은 독립적인 업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투표로 이뤄진다.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는 총 11개 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하며, SK텔레콤은 통신 서비스와 비 통신 서비스를 접합해 구현한 서비스 제공자에게 수여되는 최우수 컨버전스 서비스(Best Converged Service)상을 수상했다. 올해 한국 기업 가운데서는 SK텔레콤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텔레콤아시아의 편집국장인 조세프 워링은 “SK텔레콤은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컨버전스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해온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의 대표적인 컨버전스 서비스로는 ▲라이브쉐어 ▲T스토어 ▲T 스마트페이 등이 있다.

SK텔레콤 서비스개발담당 김진홍 상무는 20일 저녁에 열린 ‘텔레콤 아시아 어워드’ 시상식에서 “이번 수상으로 SK텔레콤의 모바일 컨버전스 노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향후 앞선 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개인화되고, 지능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그는 “지금까지의 컨버전스가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직접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편의를 증대시키는 영역에서 이루어졌다면, 향후의 컨버전스는 통신이 유통, 물류, 금융, 교육 등 산업 곳곳에 녹아 들어가 각 산업의 생산성을 증대시키고, 소비자의 편의를 증대하는 형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