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산테크(대표 변영완 www.nocsontech.com)는 22일까지 필라델피아에서 열리는 AIIM Expo(Association for information and image management)에서 캐논USA와 얼라이언스 파트너십(Alliance Partnership)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녹산테크는 자사제품인이지커넥트(EasyConenct) STD 및 PRO를 캐논USA의 세일즈 채널을 통해 판매할 수 있게 됐으며, 제품에 대한 유지보수지원을 위해 미국 뉴욕에 기술지원센터를 7월부터 가동키로 했다.

녹산테크는 이번 계약으로 세계 이미지 산업의 중심이자 가장 규모가 큰 미국시장에 진출하게 됐으며 정체돼 있는 국내 이미지 업계에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의미를 달았다.

이지커넥트 STD는 스캔된 이미지를 원하는 Tiff나 PDF 등의 이미지 포맷으로 변환한 후 이를 해당되는 인덱스 값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셰어포인트 서버로 전송해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의 상위모델인 이지커넥트 PRO는 추가로 주석 달기(Annotation), 바코드 지원, OCR 인덱싱, 이메일·팩스 전송 및 PDF 포맷 지원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쉽고(Easy)능률적이며(Efficient) 효과적이라는(Effective) 제품의 기본 컨셉트에 충실한 EasyConnect는 이미 지난해 10월 미국 올랜도에서 개최된 ARMA (American Record Manangers and Administrators)에서 미국 시장에 첫선을 보이며 업계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편 녹산테크(Nocsontech)는 이번 전시회에서 캐논USA 부스 내에서 캐논 인기제품인 DR 6010C와 함께 자사제품인 EasyConenct STD를 홍보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