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하우젠 '버블에코'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을 대거 탑재하고, 주부들의 마음을 빼앗아 갈 만큼 디자인까지 세련된 드럼세탁기가 잇따라 출시되면서 주부들의 마음이 설레기 시작했다. 드럼세탁기 시장의 초반 모델의 경우 세탁 시간이 2시간을 훌쩍 넘겼지만,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세탁시간을 1시간대로 단축하고, 드럼세탁기의 약점인 세탁력과 헹굼력을 강화해 일반세탁기에 비해 고가임에도 소비자들에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최근 아토피 피부염과 천식,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등과 같은 환경성 질환자도 증가하면서 살균 기능을 강화한 ‘웰빙 헬스케어 기능’을 탑재한 드럼세탁기들이 옷감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손짓하고 있다. 고가의 옷감이나 기능성 의류를 위한 전용 코스, 드라이클리닝으로만 세탁해야 하는 옷 등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손으로 따로 빨아야 하는 속옷이나 스타킹을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는 기능은 물론, 손걸레까지 세탁할 수 있는 기능도 탑재돼 있다.

세탁조를 뜨거운 물로 살균 세척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한 똑똑한 제품들은 주부들의 마음을 더욱 유혹하고, 힘들게 세제함을 잡아빼지 않아도 슬라이딩 방식으로 열리는 세제함, 세탁량에 맞춰 적당량의 세제가 자동으로 투입되는 시스템은 집안일에 지친 주부들을 배려한 세심함이 돋보이는 제품들이다.

삼성/LG/대우 드럼세탁기 비교

 

삼성하우젠 버블 에코

삼성하우젠 2세대 버블

LG트롬 6모션

대우클라쎄 드럼업 II

모델명

-

WR-HA139UR

FR4331SA

DWD-129RRP

용량

세탁용량 13kg, 건조용량 8kg

세탁용량 13kg, 건조용량 8kg

세탁용량 13kg, 건조용량 8kg

세탁용량 12kg, 건조용량 7kg

소비전력량

210Wh

663Wh

13kg 냉수세탁 기준 265Wh

12kg 냉수세탁 기준 203Wh

특징

하우젠 2세대 대비 2배 많은 거품량을 발생하는 ‘파워 버블엔진 탑재’로 세탁시간과 전기사용량을 절반 이하로 줄임. 물 없이 고온의 공기만으로 살균 탈취가 가능한 에어워시 기능을 강화.

‘살균 통세척’ 기능은 전용세제 없이 70도 고온의 물로 세탁조를 고속 회전시켜 세탁조에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300만분의 1 수준으로 줄여주고, 곰팡이와 물때까지 제거.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모터의 정밀 속도 제어 기술을 활용, 세탁력과 헹굼력을 향상시키는 6가지 응용 세탁 동작(6모션)이 가능.

대우일렉만의 ‘스마트 세제 자동투입 시스템’은 액체세제와 섬유유연제가 자동으로투입되는 시스템으로 세탁량에 맞춰 최적량의 세제를 투입.

주요 기능

에어살균 기능,`에어탈취 기능, 이불털기 기능(16ㆍ17kg 제품) 등이 추가.

스킨케어 기능, 살균 통세척 기능, 버블워시, 에어워시, 알러지워쉬, 버블슈즈 기능 등.

찌든때 코스, 컬러케어 코스, 알러지케어 코스, 슈즈케어 기능, 스피드 워시 기능 등.

공기방울 세탁, 에어세탁, 스팀세탁, 운동화 세탁 코스, 스마트 세탁 기능(스타킹, 여성속옷, 손걸레 선택 가능) 등.

가격 (출시 발표시 기준)

109만~154만원

105만~159만 원

170만 원대

129만원

◇삼성하우젠 버블 에코= 버블 세탁은 세탁 시작 후 2분 만에 고운 세제 거품을 옷에 깊숙이 침투시켜 세탁력을 향상시킨 삼성전자의 특화기술이다. 버블 에코는 버블 발생량을 2배로 늘린 파워 버블엔진으로 국내 최고의 세탁 성능을 갖췄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

특히 버블 에코는 세탁시간과 전기사용량을 절반 이하로 줄여 기존의 드럼이 쓰던 1년 세탁비의 반 이상을 절약할 수 있다.

◇삼성하우젠 2세대 버블= ‘하우젠 2세대 버블’은 ‘하우젠 버블’ 세탁기에 세탁력 강화는 물론, 장시간 옷감을 부드럽게 유지시키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 제품의 ‘스킨케어’ 기능은 피부에 직접 닿는 옷을 세탁할 때 피부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도록 옷감을 부드럽게 유지해준다.
‘살균 통세척’ 기능은 전용세제 없이 70도 고온의 물로 세탁조를 고속 회전시켜 세탁조에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1/300만 수준으로 줄여 주고, 곰팡이와 물때까지 제거한다.

◇LG트롬 6모션= 일반 드럼세탁기는 한 가지 동작(1모션)만 하는데 비해 트롬 6모션 세탁기는 ‘두드리기 모션’ ‘비비기 모션’ ‘주무르기 모션’ ‘흔들기 모션’ ‘꼭꼭짜기 모션’ ‘풀어주기 모션’의 6가지 세탁 동작으로 코스별 최상의 세탁 효과를 낸다. 또한 와이셔츠 깃이나 양말의 찌든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찌든 때 코스’, 옷감의 색상을 보존하고 보풀 발생을 줄여주는 ‘컬러케어 코스’ 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신발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주고, 소량 세탁 시 29분 내에 세탁·헹굼·탈수를 완료하는 기존 트롬의 기능은 그대로 갖추고 있다.

◇대우클라쎄 드럼업 II= 세제가 자동으로 투입되는 ‘스마트 세제 자동투입 시스템’이 세계 최초로 적용됐으며 속옷이나 걸레 세탁을 위한 별도의 기능이 탑재됐다. 세탁 효율성도 높다. 냉수세탁을 기본 세탁으로 설정, 1회 세탁 시 소비전력량은 203Wh(12kg 냉수세탁 기준)로 동급 제품 대비 국내 최저 소비전력량을 달성했다.

또한 드럼 자체를 11㎝ 끌어올리고 기울여 세탁물을 넣고 꺼낼 때 불편함을 해소하고 허리와 무릎을 보호한 인체공학적 설계가 특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