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서유열 홈고객부문장(사장, 왼쪽)과 삼성서울병원 최한용 병원장이 14일 강남구 일원동에 위치한 삼성서울병원에서 e북 서비스에 관한 MOU를 맺었다.
지겨운 병원생활을 전자책으로 달랠 수 있게 된다.

KT(대표 이석채 www.kt.com)는 삼성서울병원(병원장 최한용 www.samsunghospital.com)과 전자책(e-Book)서비스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오는 5월부터 3개월간 전자책 서비스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시범서비스 기간 중 삼성서울병원 내원 고객은 전자책 단말기를 대여받고, 이 단말기를 통해 KT가 서비스하는 약 100여권의 책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용되는 단말기인 삼성 SNE-60은 터치스크린 기능과 글자크기조절, 오디오북 기능이 있다.

삼성서울병원 최한용 병원장은 “이번 KT와의 제휴를 통해 내원환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양사의 협력으로 국내 최초로 전자책을 통한 병원내 그린 의료환경을 조성했다는 점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KT 서유열 홈고객부문장(사장)은 “앞으로 보다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병원 내방 고객들이 전자책을 통해 독서를 하고 음악을 듣는 등 대기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입원환자들도 병원에 머무는 동안 전자책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KT는 e-북 사업을 발판으로 그린 IT 실현에 주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