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DS(대표 김종선 www.ktds.com)는 사내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에는 총 955편의 아이디어가 응모됐으며 2차에 걸친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스마트폰 구연동화 서비스’, ‘프리미엄 114번호 안내 서비스’, ‘애완동·식물 성장관리 애플리케이션’ 등 총 12편의 우수작이 선정됐다.

왼쪽부터 최우수상 고객IS본부 주미선 사원, 김종선 사장, 우수작 SI본부 박영국 대리, 정보서비스연구소 한동준 사원.
최우수상을 차지한 ‘스마트폰 구연동화 서비스’는 신입사원 주미선씨의 아이디어로 동화의 텍스트 문자를 부모의 목소리와 사진을 이용, 하나 밖에 없는 동화책을 만들 수 있어 영유아 자녀를 둔 사용자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게 구성돼 좋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 아이디어는 신입사원 연수 중에 개발을 수행했으며, 향후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검토할 예정이다.

KTDS 측은 시너지 창출을 위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 3월 전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를 공모했다고 설명했다.

KTDS 김종선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사원 한 명 한 명의 아이디어가 곧바로 실행으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기업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