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KT 개인고객부문 표현명 사장(오른쪽)과 롯데백화점 이철우 사장이 8일 오전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쿡앤쇼존 구축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에서 무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KT(대표 이석채 www.kt.com)와 롯데백화점(대표 이철우 www.lotteshopping.com)은 전국 26개 롯데백화점 내에 KT의 와이파이 무선인터넷존인 ‘쿡앤쇼존(QOOK&SHOW Zone)’을 구축한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쿡앤쇼존 구축을 포함한 양사간 사업협력 MOU를 체결하고, 4월 롯데백화점 관악점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전국의 롯데백화점 내에 KT의 무선인터넷 존인 ‘쿡앤쇼존’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쿡앤쇼존 구축이 완료되면, 각 층에 구축된 휴게공간, 식당가 등에서 고객이 쇼핑 중 휴식을 취하면서 KT의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게 된다. KT의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i요금제) 가입자는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타 통신사 고객도 별도의 무선인터넷 상품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쿡앤쇼존 구축과 함께 스마트폰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을 시행할 계획이다. 먼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층별 안내, 웹진, 인터넷전단지, 의상 코디법, 쿠폰 등의 정보를 무선인터넷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또한 백화점 문화센터 내에 스마트폰 전문 강좌를 개설해,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KT 개인고객부문 표현명 사장은 “향후 다양한 제휴와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지속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백화점 이철우 사장은 “향후 KT의 무선인터넷존을 활용해 고객에게 모바일 쇼핑 등 다양한 쇼핑 편의성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양사가 제휴할 수 있는 모든 영역에서 제휴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롯데백화점 구축을 시작으로 향후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롯데호텔 등 롯데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쿡앤쇼존 구축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향후 쿡앤쇼존을 통한 다양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