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2일 서초동 KT 올레캠퍼스에서 KT 홈고객부문 서유열 사장(사진에서 왼쪽)과 프랑스텔레콤 그룹전략개발담당 죠지 페날베(Georges Penalver) 수석부사장(사진에서 오른쪽)이 디지털홈(Digital Home) 사업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디지털홈의 모습을 국내에서도 찾아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KT(대표 이석채 www.kt.com)는 프랑스텔레콤과 디지털홈 구현을 위해 협력한다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홈이란 가정 내 PC, IPTV, 인터넷전화, 스마트폰 등 각종 디지털기기가 유무선 네트워크와 연결돼 상호 연동이 되도록 하는 미래 가정형 서비스를 말한다.

양사는 이 같은 디지털홈 구현을 위해 프랑스텔레콤의 홈네트워크 소프트웨어인 ‘소프트엣홈(SoftAtHome)’을 한국의 통신환경에 적용, 가정에서 사용하는 PC, IPTV, 인터넷전화,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가 서로 연결, 디지털홈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공동협력하기로 했다.

‘소프트엣홈’은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 각각의 디바이스에 탑재된 소프트웨어를 통합, 연동이 가능하게 하는 미들웨어(Middle ware)의 일종으로, 프랑스텔레콤이 디지털홈 사업 강화를 위해 최근 출시한 소프트웨어이다.

KT 관계자는 ‘소프트엣홈’은 PC에서 동작하는 플래시, 위젯, 브라우저 등의 콘텐츠가 IPTV에서도 구동 가능해, KT가 추진중인 오픈IPTV 서비스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KT 홈고객부문 서유열 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유럽에서 보편화 돼 가고 있는 디지털홈 분야에서 KT의 경쟁력은 강화될 것”이라며 “유럽 선도적인 사업자인 프랑스텔레콤의 협력을 기반으로 KT가 보유한 유무선통합노하우와 초고속인터넷망 경쟁력을 활용, 신사업 및 해외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