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 정부통합전산센터(센터장 강중협)는 올해 4월에 추진한 광주 제2센터 전산기반환경 구축사업에 SW분리발주를 도입한 결과, 우수한 SW제품이 선정되어 SW 품질경쟁이 촉진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2센터 전산기반환경 구축사업은 총 사업비 253억 원에 SMS(시스템관제SW), ESM(통합보안관제SW), 서버보안SW, 데이터보호SW 등 총 4종의 SW(86억 원)를 분리발주한 공공분야 최대 규모의 사업이다.

입찰결과 이 사업에는 4종 SW분야에 11개 업체가 참여하였으며, 모두 중소 SW전문업체였다. 정부통합전산센터는 우수SW를 선정하기 위해 기술평가 점수를 높이고 공정한 기술검증 성능비교시험(BMT)을 실시한 결과 4종 중 3종의 SW가 성능비교시험(BMT)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이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정부통합전산센터는 이번 입찰 결과 분리발주로 인해 우수한 제품이 선정되고 국산 SW의 품질경쟁이 활발해져 SW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된다는 것이 확인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 사업에 제품을 납품하게 된 전문 SW업체들은 일괄(통합)발주 시 하도급업체로만 참가하였으나, 이번 사업에는 주계약자로 참가하게 되어 최고 20% 정도의 수익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