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석가탄신일을 하루 앞둔 21일 조계종 동자승들이 서울 중구 소재 SK텔레콤 ICT체험관 티움을 방문해 증강현실(AR), 홀로그램 등 다가올 미래 세상을 경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SK텔레콤은 석가탄신일을 맞아 조계종 동자승 10명을 티움으로 초청, ICT 체험 행사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 날 방문한 동자승들은 지난 2일 삭발 수계식을 마친 5세~7세 어린이들로, 석가탄신일을 앞두고 2주일간 진행되는 조계종 단기 출가 보리수 새싹학교에 참여 중에 SK텔레콤의 초청으로 티움에 방문했다.

동자승들은 티움에서 2048년의 미래도시로 여행을 떠난다는 주제로 ▲우주셔틀 및 하이퍼루프 ▲홀로그램 ▲인공지능 ▲드론·증강현실(AR) ▲3D 메디컬 프린터 등 다양한 미래 기술을 체험했다.

SK텔레콤이 석가탄신일을 하루 앞둔 21일 조계종의 동자승 10명을 ICT체험관 티움에 초청해 증강현실, 홀로그램 등을 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 (사진=SK텔레콤)

티움은 지난 2008년 11월 미래 ICT 비전 제시를 위해 개관했다. 개관 이래 총 178개국의 정부·기업·학계 관계자들이 티움을 찾았으며, 누적 방문객 수는 약 7만 명에 달한다.

김희섭 SK텔레콤 PR1실장은 “석가탄신일을 맞아 어린 나이에도 힘든 수행 생활을 견디며, 미래 사회의 빛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아기 스님들을 위해 특별한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