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혁신적인 딥러닝 기반 검색 도구 론칭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 도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IT 기업인 셔터스톡이 새로운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셔터스톡 리빌’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셔터스톡은 카피 스페이스 및 상세 검색 이라는 혁신 검색 기능이 새로 추가된 ‘셔터스톡 쇼케이스’를 공개했다.

셔터스톡 창립자이자 CEO인 존 오린저는 “셔터스톡은 고객들의 워크플로우에 완벽하게 통합될 수 있는 스마트하고 편리한 도구 및 기술을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셔터스톡은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컴퓨터 비전 연구 및 딥러닝 기술 부문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셔토스톡 쇼케이스 웹페이지(사진=셔토스톡)

맥도날드, ‘2018 국가산업대상’ 동반성장 부문 대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맥도날드(대표 조주연)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한 ‘2018국가산업대상’에서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1988년 한국에 진출한 이래, ‘상생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독립된 협력사를 통해 식자재를 공급 받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협력사의 사업 확장 및 고용 확대, 품질 향상을 이끌며 한국 식품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해 왔다.

아울러 한국맥도날드는 한국 진출 이래 국내 고용 창출에 나서며 현재 전국에 걸쳐 1만7,000여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학력·나이·성별·장애 등의 차별이 없는 ‘열린 채용’으로 최근 5년간 주부 크루 3,952명, 시니어 크루 763명을 채용했다.

장애인 직원도 240여명으로 고용률 3.5%에 달해 정부의 민간기업 법정 의무 고용률인 2.9%를 상회한다. 

한국맥도날드 조주연 사장은 “맥도날드는 국내 진출 이래 30년간 상생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한국사회와 함께 성장해왔다"며 "앞으로도 국내 우수 협력업체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경제와의 동반성장에 더욱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주연 한국맥도날드(우) 사장이 ‘2018 국가산업대상'시상식에서 수상을 하고 있다.(사진= 맥도널드)

핏펫, 반려동물용 소변검사키트 ‘어헤드' 롯데백화점 입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펫테크 기업 핏펫이 반려동물용 소변검사키트 ‘어헤드’를 롯데백화점 집사 매장에 입점시켰다고 18일 밝혔다.

핏펫은 언어적 의사 표현이 불가한 반려동물과 주기적으로 병원에 방문하기 어려운 보호자를 위해 집에서도 손쉽게 반려동물 건강의 이상징후를 파악할 수 있는 어헤드를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기존  펫 헬스케어의 비효율을 제거하고 나아가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펫 헬스케어 솔루션 회사다.

핏펫 고정욱 대표는 “최근 반려동물 시장이 급속도로 발전하는데 비해 반려동물의 건강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혁신적인 상품은 쉽게 찾아보기 힘든 상황”이라며 “동물병원을 가지 않으면 반려동물의 건강을 확인할 수 없었던 기존 펫헬스케어의 문제점을 해결한다는 점이 많은 보호자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덕분에 엄선된 상품만 선별해 판매하는 롯데백화점의 반려동물 컨설팅 스토어 집사에 입점할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로 거듭나게 하겠다”고 말했다.

핏펫, 반려동물용 소변검사키트 ‘어헤드'롯데백화점 입점(사진=핏펫)

블록체인 기반 대출 서비스 암호화폐 리브라 크레딧, 1600만불 ICO 성공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루 화(Lu Hua) 전 페이팔 경영진과 댄 샤트(Dan schatt)가 공동 설립한 리브라 크레딧(Libra Credit)이 1600만불 이상을 모금하며 성공적으로 ICO를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리브라 크레딧은 암호화폐 투자자에게 저금리 대출상품을 제공한다.

리브라 크레딧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대출을 받을 수 있다. 이때 필요한 담보는 암호화폐다. 암호화폐를 담보로 저금리 대출이 가능한 서비스가 바로 리브라 크레딧이다. 세계적으로 대출 시장은 향후 5년간 14%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리브라 크레딧은 그 중 20억명 이상의 저소득층에게 대출을 제공할 예정이다.

루 화 대표는 “우리는 선두적인 블록체인 투자 회사들의 지원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대출 산업을 혁신하고 폭넓은 금융서비스를 세계에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고 밝혔다.

한국IDC, 스마트 시티 아시아 태평양 어워드 2018 공개 투표 시작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한국IDC(대표 정민영)의 정부 인사이트(IDC Government Insights) 프로그램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일본 제외)의 우수 스마트 시티 프로젝트 선정을 위한 공개 투표를 시작한다고 금일 밝혔다.

스마트 시티 아시아 태평양 어워드는 기능적으로 구분된 스마트 시티 12개 분야에서 매년 최우수 프로젝트를 선별해서 벤치마크하고 공개 투표를 진행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IDC는 12개의 분야에서 48개의 프로젝트를 수상 후보자로 선정했다. IDC는 스마트 시티 각 분야별로 가장 우수한 프로젝트 1개씩을 수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다. 공개 투표 기간은 2018년 5월 17일~31일이다.

국내에서는 대구광역시 ‘지능형 상담시스템’, 대전광역시 ‘스마트 시티 통합센터’, 부천시 ‘상하수도 스마트 검침’, 대구광역시 ‘통합 예약 시스템’, 그리고 부산광역시 ‘스마트 교통 서비스’가 시민참여, 공공안전, 스마트 워터, 여행/예술/도서관/문화/공공용지 및 운송 분야에 각각 최종 후보자로 선정되었다. 최우수 프로젝트 선정을 위한 투표 참여는 IDC 스마트 시티 투표페이지(bit.ly/VOTESCAPAKR)에서 가능하다.

최우수 프로젝트 선정을 위한 투표 참여는 IDC 스마트 시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사진=한국IDC)

리니지M, ‘총사’ 업데이트 기념 사전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새로운 클래스 ‘총사’ 업데이트를 기념한 사전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엔씨는 ‘총사’ 업데이트 기념 사전 이벤트 지역인 ‘오염된 땅’을 오픈했다. 오염된 땅의 몬스터를 사냥하면 ‘화약’과 ‘의문의 무기 강화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화약’으로 ‘의문의 무기’를 제작해 ‘의문의 무기 강화 주문서’로 ‘의문의 무기’를 강화할 수 있다. ‘의문의 무기’는 강화 수치에 따라 악마왕의 무기 상자, 퓨어 엘릭서 상자 등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30일 이후부터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용자는 5월 30일 리니지M의 첫 번째 에피소드인 ‘블랙 플레임(Black Flame)’ 업데이트 이후 총사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다. 총을 주무기로 하는 총사는 리니지M의 여섯 번째 클래스이다.  원작 리니지에서는 볼 수 없는 리니지M만의 고유 콘텐츠다.

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영화 흥행 힘입어 매출 Top 10 재진입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천만 관객 돌파에 힘입어 넷마블의 ‘마블 퓨처파이트’ 매출 순위가 양대 앱 마켓에서 급상승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오늘, 자사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테마 업데이트 직후, 국내 애플 앱스토어 게임 부문 매출 6위, 구글 플레이 9위를 차지해 다시금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30일로 출시 3주년을 맞은 마블 퓨처파이트는 업데이트 직전 비교 각각 40계단과 50계단 가량 상승한 6위와 9위를 기록해 신작 출시에 버금가는 효과를 누리고 있다. 특히, 지난 15일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순위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등장 영웅 중에서는 ‘캡틴 아메리카’가 유니폼 판매 1위로 새로운 인기몰이의 일등 공신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NHN벅스, KT&G 상상마당 춘천과 업무 제휴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NHN벅스(대표 양주일)는 KT&G 상상마당 춘천과 업무 제휴를 맺고, 국내 음악 생태계의 의미 있는 변화를 위한 컬처 프로젝트 ‘상상커넥트’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아티스트와 팬의 소통 플랫폼 ‘커넥트’를 통해 창작 활동을 지원해 온 벅스와, 복합문화공간 ‘상상마당’으로 문화예술창작활동에 힘을 보탠 KT&G 상상마당 춘천이 국내 음악 시장의 의미 있는 변화에 뜻을 함께 하며 기획됐다.

‘상상커넥트’는 음악을 포함한 문화 예술 분야에 꿈과 열정을 가진 아티스트를 다양한 측면에서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벅스의 온라인 음악 플랫폼과 KT&G 상상마당 춘천의 오프라인 인프라를 동원해 앨범 작업, 음원 유통, 공연, 홍보, 촬영 등 아티스트 창작 활동에 필요한 각종 업무를 지원하고, 일반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할 계획이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챗봇 파트너 리크루팅 행사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NBP(대표 박원기)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새롭게 출시한 '챗봇 서비스'를 업계 관계자에게 가장 먼저 소개하는 자리를 가진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오는 5월 30일에 신규 상품 'ChatBot'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며, 이에 맞춰  다음달 1일 역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챗봇 파트너 리크루팅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는 네이버의 빅데이터와 노하우가 축적된 대화 모델 엔진을 탑재하고 있어 이용자와 자연스럽게 대화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행사는 챗봇 관련 에이전시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