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브로드밴드는 18일 SK브로드밴드 본사 사옥에서 제 1회 '비(Be) 크리에이터' 공모전 영상 부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제 1회 Be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SK브로드밴드가 미디어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젋은층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을 통해 공유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진행하는 활동이다. 일반인/대학생 대상의 영상 부문’과 대학생 대상의 광고 부문, 두 가지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지난 3월부터 진행하고 있다.

18일 진행된 영상 부문 발대식은 단편영화/웹 드라마 분야의 시나리오를 공모를 통해 선발된 최종 5팀의 영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발대 선포와 그룹별 대면식, 스타 멘토 감독(변영주, 이원석)들의 제작 특강으로 구성됐다.

선발된 비 크리에이터 1기 5개팀은 앞으로 약 5개월 간, 현직 영화감독인 변영주 감독(대표작: 화차, 밀애), 이원석 감독(대표작: 상의원, 남자사용설명서) 2인의 시나리오 수정부터 실제 촬영·편집 등 제작 전반 과정에 대한 전문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제작된 콘텐츠는 10월 중 시사회를 거쳐, 우수작은 B tv 및 옥수수 등을 통해 VOD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에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실제 영상 제작은 물론 상영까지 콘텐츠 제작 전 과정에 대해 전문적인 지원과 기회를 제공한다. 경쟁률은 100대1을 넘어섰다.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은 발대식 축사를 통해, “Be 크리에이터 활동이 가능성 있는 영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해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러한 콘텐츠를 SK브로드밴드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보여 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