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희 기자] “전사적자원관리(ERP)로 고객 기업의 시스템경영을 가능하도록 지원하겠다.”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이 최근 150여명의 영림원 ERP 고객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 ‘영림원 사용자 컨퍼런스’에서 국내 기업의 ‘시스템경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나섰다. 이는 영림원소프트랩이 올해를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원년의 해'로 삼고 고객 가치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는 비전과 맞물려 있다.

오영수 부사장은 “영림원은 이번 사용자 컨퍼런스에서 ERP가 경영에 직접적인 효과를 가져다주는 ‘시스템경영’이라는 화두를 처음 제시했다”면서 “영림원 ERP는 고객이 시스템경영을 가능하게 하고 손쉽게 적용할 수 있게 해주는 맞춤형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오 부사장은 시스템경영에 대해서도 정의를 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시스템경영은 ERP와 같은 각종 기업의 IT시스템을 기반으로 하여, 기업이 표준화된 프로세스에 의해서 업무를 추진하는 것. 또한 그 성과를 분석하고 피드백을 통해서 새로운 경영계획이나 전략에 반영하는 선진화된 경영방식을 뜻한다. 70~80년대의 인적경영과 다르게 시스템적으로 경영활동이 가능하게 하자는 것이다.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전사적자원관리(ERP) 고객이 참석한 '영림원 사용자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시스템경영에 대해 설명했다.

박윤경 기업사업부장 전무는 “이번 사용자 컨퍼런서는 업종별로 같이 한 테이블에서 고객이 ERP 사용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였다”면서 “향후 영림원은 고객 ERP 활용 사례를 나눌 수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정한중 부장은 “영림원은 고객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고객가치 마케팅 전담조직을 만들었다”면서 “고객 컨퍼런스 뿐만 아니라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영림원 사용자 컨퍼런스에서는 에스텍파마의 황성봉 부장이 ERP 구축 이후 시스템 경영이 가능해진 사례에 대해서 발표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