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결합 가능한 '트롬 미니워시 신제품 3종'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16일 트윈워시 하단에 위치하는 4kg 용량의 트롬 미니워시 신제품 3종(모델명: F4BC, F4VC, F4WC)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08년 이후 생산된 15kg 이상 21kg 이하 용량의 트롬 드럼세탁기 및 14kg 용량의 트롬 건조기와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기존보다 500g 늘어난 4kg 용량으로 많은 세탁물을 한 번에 세탁할 수 있고 온수 온도 설정, 액체세제/유연제 투입구 각각 탑재 하는 등 사용 편의성 강화했다는 LG전자의 설명이다.

또한, 이 제품은 무선인터넷를 탑재해 고객들이 스마트폰의 ‘스마트씽큐’ 앱으로 집 밖에서도 세탁을 시작하거나 세탁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류재철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더많은 고객들이 트윈워시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의류관리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핵심기술 연구개발 및 사용편의성 강화에 지속 매진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LG전자가 14일 용량이 4kg으로 커지고 편의성도 강화된 트롬 미니워시 신제품을 출시하며 신개념 의류관리 문화의 저변을 꾸준히 확대한다.(사진=LG전자)

CJ프레시웨이, 식자재 발주 플랫폼 ‘온리원푸드넷' 리뉴얼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온라인 식자재 발주 플랫폼‘온리원푸드넷’이 6개월 간의 준비 기간을 마치고 지난 14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온리원푸드넷은 CJ프레시웨이로부터 식자재를 공급받는 급식, 프랜차이즈를 포함, 중, 대형 외식 점포 및 어린이집 등의 모든 사업자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웹페이지 내 페이지에서 한 번의 클릭만으로 △식자재 주문 관리 △이달의 결제 정보 △반품 및 결품 현황 등의 정보를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사업 운영에 관한 자료 조회에 걸리는 시간 또한 줄임으로써 이용 고객의 편의성 향상은 물론, CJ프레시웨이 담당자와의 원활한 업무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메인 화면의 공지 기능 강화를 통해 고객 특성에 맞는 신상품 소개나 시즌성 이벤트 홍보 전략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개별 메뉴를 선택하고 필요한 식수를 입력하면 이와 관련된 식자재 주문량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간편메뉴주문' 기능을 추가해 영양사 등의 전문 인력이 부재한 60인 미만의 급식 사업장 및 케이터링 업체를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CJ프레시웨이, 식자재 발주 플랫폼 ‘온리원푸드넷'리뉴얼 오픈

2018년 1분기 국내 PC 출하량 전년 대비 6.0% 감소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인터내셔날데이터코퍼레이션코리아(이하 한국IDC, 대표 정민영)의 최근 국내 PC 시장 연구 분석에 따르면, 2018년 1분기 국내 PC 출하량은 데스크톱 60만대, 노트북 92만대, 전체 152만대로 전년 대비 6.0% 감소하였다고 밝혔다.

컨슈머 부문은 신학기 특수를 맞이하여 PC 액세서리 제공 등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에 힘입어 전체 PC 출하량 중 62.3%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게이밍 수요 역시 매 분기 성장하고 있으며, 게이밍 데스크톱은 인텔 코어i5/i7 와 라이젠5/7의 경쟁이 치열하다. 게이밍 노트북은 엔비디아 GTX 1050이 주류이지만, 원할한 게임 구동을 위해 GTX 1060 비중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이다. 펜 기능을 장착한 컨버터블 노트북의 수요 확대로 울트라슬림 노트북은 역성장했지만, 최근 게이밍 제품군에도 울트라슬림이 적용됨에 따라 새로운 기회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공 부문은 11만대 출하하여 8.3% 성장했다. 공공 기관은 IT 고도화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반면, 교육 부문은 8만대로 22.7% 급감하였다. 다만, 2분기부터 교육 기관은 노후화된 데스크톱을 교체하는 등 출하량이 달라질 전망이다.

기업 부문은 중소기업이 소극적으로 투자함에 따라 5.8% 감소한 37만대 출하에 그쳤다. 하지만 노트북 비중이 거의 30%에 달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모빌리티 환경 구축에 적극적이라 볼 수 있다.

한국IDC의 권상준 수석 연구원은 "PC 시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두 포화된 상태라서 점유율 경쟁은 지양해야 한다"라고 언급하면서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제품 차별화 뿐만 아니라 기업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서비스로서의 PC 개념을 도입할 필요가 있다" 라고 강조했다.

시장 부문별 국내 PC 출하량 (사진=한국IDC)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추억의 명작’ 무료제공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딜라이브는 5월 OTT박스 정기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명작무비’, ‘명작애니’ 2개의 신규APP을 론칭하고, 그 동안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명작영화 55편과 애니메이션 39편을 17일부터 무료로 서비스한다.

명작무비APP에는 오드리 햅번 vs 마릴린 먼로, 고전역사물의 히어로, 아카데미 수상 명작, 스릴러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 추억의 흑백 영화 등 총 11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기호에 맞는 명작영화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마릴린 먼로 주연의 7년만의 외출, 오드리 햅번의 로마의 휴일(과 티파니에서 아침을, 벤허, 십계,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등 55편의 작품들을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를 통해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다.

그리고 명작애니APP에서는 1949년 미국 UPA스튜디오에서 처음 탄생한 TV시리즈 애니메이션 미스터 마구 37편을 시청할 수 있다. 미스터 마구는 키가 작은 갑부 할아버지 퀸시 마구의 심한 근시와 고집스러움 때문에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아울러 장편애니메이션인 걸리버 여행기와 동물농장도 명작애니APP에서 즐길 수 있다.

노령견 관련 11번가 판매상품.(자료=11번가 제공)

11번가, 노령견 맞춤 건강사료 단독판매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11번가가 점차 세분화, 고급화되고 있는 반려동물시장 트렌드에 맞춰 11세 이상의 노령견을 위한 맞춤형 건강사료를 단독 판매한다.

세계 최초 ‘처방식 사료’를 개발해 프리미엄 펫푸드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사료 브랜드 ‘힐스펫 뉴트리션’과 함께 신제품 ‘어덜트 에이지 디파잉 11+’을 11번가에서 단독으로 먼저 선보인다. 11세 이상의 초소형견의 노화방지를 위한 영양사료이며 오메가-6 지방산, 비타민E 등 균형 잡힌 영양소가 활동성을 되찾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체중 2.3kg 반려견의 1일 권장 급여량(58g) 기준으로 약 5주분(2kg)이다.

11번가는 이번 신제품 단독판매를 기념해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일주일간 정가 24000원의 상품을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힐스펫’의 다양한 상품들도 20% 할인(3만원 이상 최대 7천원)해 제공하며 금액대별 사은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다이아 티비 연도별 구독자 수.(자료=다이아 티비 제공)

CJ E&M 다이아 티비, 총 구독자 1억 6천만 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DIA TV)는 2018년 4월 말 기준 총 구독자 수가 2016년 동기 약 4400만 명에서 3배 이상 증가한 1억 6000만 명을 돌파해 독보적 디지털 커머스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2017년 말 기준 누적 조회 수는 2016년 말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320억 회로 단순하게 계산하면 전 세계 75억 인구가 평균 4.3회 영상을 시청한 셈이다.

다이아 티비는 이 같은 파트너 창작자를 통한 디지털 콘텐츠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CJ오쇼핑과 CJ E&M의 합병회사가 출범하면 디지털 커머스 부문에서 시너지를 이뤄 기업들에게 시대 흐름에 맞는 최적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쿠팡, ‘캠핑&나들이 위크’ 오픈…최대 30% 할인

쿠팡이 국내외 인기 캠핑 및 나들이 용품을 한곳에 모은 ‘캠핑&나들이 위크’를 21일까지 진행한다.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국내외 인기 캠핑 및 나들이 용품을 한곳에 모은 ‘캠핑&나들이 위크’를 21일까지 진행한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바비큐 준비부터 텐트, 반려동물 산책용품까지 다양한 캠핑, 나들이 필수 상품을 선보인다.

‘캠핑&나들이 위크’는 스포츠패션, 스포츠용품, 가전, 식품, 주방, 완구, 베이비 등 총 18개 카테고리로 구분돼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이곳에서는 바람막이 점퍼, 스포츠샌들, 블루투스 스피커, 바비큐용 고기, 캠핑용 주방용품, 아이스박스, 휴대용 유모차 등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쿠팡은 ‘특가로 만나는 한정상품’과 ‘즉시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가로 만나는 한정상품’에서는 기간별로 쿠팡에서 엄선한 특가 상품들을 선보인다. 16일에 ‘스포츠패션 인기 상품’ 8종, 17일부터 18일까지 ‘캠핑용품 인기 상품’ 10종, 19일부터 21일까지 ‘피크닉용품 인기 상품’ 10종을 특별한 할인가에 한정수량 제공한다. 또, 고객들이 로켓배송 상품 구매 시 최대 30%까지 즉시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