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케이아이비넷 합병··· “연 30% 매출 성장 목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기업 쿠콘(대표 김종현)과 지급결제 전문기업 케이아이비넷(대표 장영환)이 5월 2일 합병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합병 후 존속법인은 쿠콘이며, 김종현·장영환 각자 대표체제로 운영된다. 사업은 정보 비즈니스와 결제 비즈니스로 운영되며, 두 사업이 합병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보 비즈니스는 은행 계좌 거래내역, 카드 사용내역, 보험 및 증권 계좌 정보 등 국내외 금융정보를 포함한 공공정보, 실물정보 등을 금융기관과 핀테크 기업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 API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결제 비즈니스는 다양한 결제 솔루션과 금융 빅데이터를 융합한 사업으로, 자동이체, 가상계좌, 지급이체, 성명 조회 및 거래내역조회 등 편리한 지급/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영환 대표는 “케이아이비넷의 주요 고객이었던 국내 전 은행, 카드/보험사, 홈쇼핑/쇼핑몰, PG/VAN, 공공기관/대기업 등에 쿠콘 API를 제공하는 등 고객 영역을 넓힐 예정”이라며 “하나된 쿠콘은 불필요한 중복투자를 줄이고, 기술 개발 및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보다 경쟁력 있는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쿠콘 대표이사 장영환(왼쪽), 김종현(오른쪽) (사진=쿠콘)

현대차 연구개발본부(R&D) 신입 사원 상시 채용 실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현대차가 미래 기술 우위 확보를 위해 인재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자동차(주)는 14일(월) 연구개발본부의 연구개발(R&D) 분야와 경영지원 분야의 신입 사원 상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집직무는 총 38개로 △자율주행 △친환경차 △차량설계 △차량평가 등 연구개발 분야 36개, △HRD(인적자원개발) 기획/운영 △총무 기획/지원 등 경영지원 분야 2개다.

현대차의 이번 신입사원 상시채용은 커넥티드카 및 자율주행차, 친환경차 등 미래 선도 기술 확보를 위해 R&D 부문의 역할을 강조하는 한편, 지속 성장을 위한 연구개발 분야 우수인재 확보를 더욱 강화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다.

특히 현대차는 각 선발 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업무 정보와 자격 요건을 명확하게 제시해 미래 자동차 개발을 위한 각 직무별 핵심 기술 역량을 갖춘 인재를 확보해 적재적소에 배치하겠다는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국내외 학사 및 석사 학위 취득(예정)자로, 각 분야별 수행 직무와 자격 요건 등 세부 사항을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후 지원하면 된다.

이번 연구개발 분야 및 경영지원 분야 신입 사원 상시 채용은 기존의 정기 공채와는 별개로 진행되며 이달 말에서 다음 달 중 △영업·서비스 △전략기술 △플랜트 △재경 분야의 신입 사원 상시 채용도 공고될 예정이다.

LG전자,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R9 씽큐’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14일 인공지능, 청소성능, 고객을 배려한 다양한 편의기능을 갖춘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를 국내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고성능 센서,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 LG 코드제로 시리즈의 핵심 기술력을 탑재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제품이라는 회사측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에는 적용된 3D 듀얼아이 센서는 △광각으로 최대 160도 범위 내에 있는 사물을 인식하고 집안의 공간을 구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3D뷰’와 △‘3D센서’로 주행성능을 높였다.

또한, LG전자는 이번 신제품에 코드제로 A9의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를 적용해 최대 90분을 청소할 수 있고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한다. 신제품은 다크실버, 보헤미안레드 2가지 색상이고, 가격은 출하가 기준 149만원이다.

LG전자가 14일 더 똑똑한 인공지능, 강력한 청소성능, 고객을 배려한 다양한 편의기능을 두루 갖춘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R9 씽큐'를 국내시장에 공식 출시했다.(사진= LG전자)

소니, ‘2018 TIPA 어워드’서 6개 부문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가 유럽 테크니컬 이미지 출판 협회(이하 TIPA)에서 주최하는 '2018 TIPA 어워드'에서 6관왕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TIPA 어워드는 사진?영상 부문에서 유럽 최고 권위를 자랑하며, 유럽 9개국과 캐나다, 미국, 중국 등 카메라 영상 관련 전문지 편집장들이 그 해를 대표하는 최우수 제품을 선정해 수여한다.

이번 2018 TIPA 어워드에서 ▲베스트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a7 III) ▲베스트 전문가용 고해상도 미러리스 카메라(a7R III) ▲베스트 전문가용 초고속 미러리스 카메라(a9) ▲베스트 CSC 표준 줌 렌즈(SEL24105G) ▲베스트 CSC 망원 줌 렌즈(SEL100400GM) ▲베스트 초망원 카메라(RX10 IV)의 총 6개 제품이 각 부문에서 최우수 제품상을 수상했다.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7 III 이미지(사진=소니)

위메프, 고객센터 직원 위한 ‘W-마음힐링’무료 심리상담 지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대표 박은상)가 전화 상담직원들의 감정노동에 따른 피해를 치유하기 위한 심리상담 프로그램 ‘W-마음힐링’을 오는 16일부터 운영한다.

위메프는 심리치유 전문기관인 마음의 숲과 업무협약을 통해 ▲직무스트레스 ▲가족갈등 ▲성격고민 ▲정신건강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심리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위메프 고객만족센터에 재직중인 임직원은 연간 최대 5회까지 상담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고, 비용은 회사가 전액 지원한다. 심리상담은 근무지 혹은 거주지 근처 심리상담실에서 1대 1 대면으로 진행한다.

위메프 고객만족실 문관석 실장은 “상담 직원들의 스트레스 감소 및 마음건강 증진을 위해 심리상담 지원을 계획했다”며 “상담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이라고 말했다.

위메프, 고객센터 직원 위한‘W-마음힐링’무료 심리상담 지원(사진= 위메프)

여기어때, 이지웰페어와 손잡고 B2B 공략 본격화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 앱 여기어때가 국내 기업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와 제휴를 맺고, B2B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여기어때와 손잡은 이지웰페어는 기업복지서비스 전문지업이다. 위탁복지예산 1조 원, 고객사 임직원 수는 190만이 넘는다. 선택적 복지시스템과 복지패키지 등 사업을 확장하며, 복지 B2B 사업 다각화를 추진 중이다.

이번 제휴로 호텔, 펜션, 캠핑, 게스트하우스는 물론 중소형호텔까지 여기어때의 모든 숙박상품이 이지웰페어를 통해 판매된다. 이지웰페어가 제공하는 기업복지몰에서 여기어때의 수만 개 국내 숙박 제휴점을 비교할 수 있고, 이지웰페어 복지포인트로 여기어때의 다양한 숙박시설을 결제, 예약할 수 있다. 입점 작업은 오는 6월 중 완료된다.

종합숙박 앱 1위 서비스 여기어때가 국내 1위 기업복지서비스 전문기업 이지웰페어와 손잡고 B2B 사업을 본격화한다.(사진=여기어때)

한컴그룹, 가정의 달 맞아 무료급식 봉사활동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한컴그룹)은 지난 12일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한컴MDS, 한글과컴퓨터, 산청 등 그룹사 임직원들이 서울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한 2천200여명의 어르신들께 직접 식사를 대접하고, 복지기금 1천500만원을 전달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컴그룹 관계자는 “봉사를 통해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드론산업 전문 인재 양성 박차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 부설 전파방송통신교육원에서는 신산업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K-드론아카데미’를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K-드론아카데미에서는 향후 드론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 양성과 일자리 매칭을 위해 드론 국가자격 취득 과정(조종자, 지도조종자, 실기평가조종자)을 확대 개설하고, 드론 UHD 방송 촬영 과정을 시작으로 특화교육을 위해 측량, 공간정보, 정비 과정 등을 신규 운영한다.

한국전파진흥협회 관계자는 “서울 소재 교육장에서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농협대학교에서 비행실기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후오비 코리아, 태극전사 응원하러 러시아 가즈아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오는 6월 러시아에서 열리는 국제대회 본선에 진출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러시아 축구 원정대 이벤트는 후오비 코리아 가입고객 대상으로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후오비 코리아의 거래 활성화에 기여한 상위 15명(거래대금 기준)을 러시아 축구 원정대로 선발할 예정이라고 후오비 코리아 측은 전했다. 또 신규 회원 가입자 대상으로 최소 1회 이상 거래한 15명을 추첨하고 선발해 총 30명이 러시아로 떠난다.

러시아 축구 원정대 30명에게는 국제대회 경기 중 대한민국과 독일 축구 경기를 직접 현장에서 응원하고, 러시아 관광 여행도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고 후오비 코리아 측은 말했다.

가상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오는 6월 러시아에서 열리는 국제대회 본선에 진출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사진=후오비 코리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