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이 ‘플라스틱의 역습’ 이라는 주제로 SK매직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네이버 포스트/블로그에서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6월 5일까지 ‘침묵의 살인자 플라스틱’, ‘미세플라스틱과의 전쟁’,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는 SK매직 올인원 직수정수기’, '환경의 날 플라스틱 안쓰기 인증샷 이벤트’ 등 총 4편의 컨텐츠를 1주일 마다 1개씩 업로드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유리 반찬통에 음식 보관하기, 카페에서 머그잔/텀블러 사용하기, 장볼 때 에코백 사용하기, 아이들 장난감은 나무나 천으로 만든 것 선택하기 등 생활속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팁을 제공한다. 특히,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에는 ‘플라스틱 안쓰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해 빨대와 텀블러 모두 스테인리스 재질인 일체형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 할 예정이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은 업계최초로 ‘미세플라스틱 제거능력 평가 실험’을 진행하는 등 미세플라스틱 이슈로 불안해 하는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해결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자원을 생각한 친환경 제품 개발은 물론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K매직,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진행 (사진= SK매직)

코드박스,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러닝 게임 '고크립토봇'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코드박스'(대표 서광열)가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러닝 게임 '고크립토봇'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고크립토봇은 유니티 엔진 기반의 모바일 게임이다. 기존 크립토 게임이 캐릭터 수집 및 판매 기능만 제공하는 반면, 고크립토봇은 캐릭터 수집, 업그레이드, 판매, 플레이어 간 대결(PvP) 등 게임의 다양한 요소를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으로 제공한다.

고크립토봇은 사용자의 캐릭터 소유권 확보와 투명한 게임 진행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게임 캐릭터가 일정 레벨을 달성했을 때, ERC721 토큰으로 변환되어 사용자는 아이템 소유권을 가지게 된다. 따라서 토큰으로 변환된 캐릭터는 제한 없이 거래가 가능하고, 향후 코드박스의 다른 게임에서 동일한 상태의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코드박스는 지난 2월 카카오벤처스와 두나무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코드박스가 출시한 게임 '고크립토봇'의 메인 화면(사진=코드박스)

글로스퍼, 日 미디어어드벤트와 ‘글로스퍼재팬’ 설립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국내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대표 김태원)가 미디어어드벤트와 ‘글로스퍼재팬’ 설립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일본에서 사업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글로스퍼는 자사 블록체인 기술을 ‘글로스퍼재팬’에 제공해 국내에서 진행 중인 블록체인 사업을 일본에 적용될 수 있는 사례를 찾아 적극적으로 도입시킬 예정이다. 글로스퍼에서 가상화폐도 개발해 향후 글로스퍼재팬 사업 활동인 ICO브랜딩에 대해서도 전면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가상화폐 결제 사업도 병행할 계획 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이 각광받고 있는 상황에서 일본도 가상화폐로 결제 가능한 분야가 넓어지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스퍼의 기술력을 알리고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전면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현대페이, 일본 핀테크기업 ’해외송금닷컴’과 수출계약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블록체인 기업 현대페이는 콜드스토리지(하드웨어지갑) ‘KASSE HK-1000’ 1만대를 일본의 해외송금닷컴에 수출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해외송금닷컴은 일본 내 해외송금 및 결제라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본기업 중 하나로서 현대페이는 이번 수출을 통해 향후 일본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카세(KASSE)는 현재 KC인증은 물론 미국의 FCC인증, 유럽의 EC인증까지 완료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병철 현대페이 대표는 “카세는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단기간 내 미국에 이어 일본시장까지 수출하게 됐다”고 말했다.

스패로우, 독립법인 출범…해외 시장 진출 본격화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애플리케이션 보안 사업본부를 별도 독립법인 스패로우로 설립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파수닷컴은 이번 분할을 통해 사업의 전문성을 고도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해 국내 시장 주도력 강화는 물론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기적으로 3년 내 기업공개(IPO)를 진행하고, 중장기적으로 애플리케이션 보안 테스팅 분야에서 글로벌 Top 3에 진입하겠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스패로우는 소프트웨어 개발주기 전 과정에 적용할 수 있는 제품라인업과 통합플랫폼은 물론 고객을 위한 맞춤형 전문서비스인 매니지드 서비스까지 넓혀 소프트웨어 품질과 보안을 모두 책임진다는 구상이다. 또 인공지능, 딥러닝과 같은 최신 기술 접목은 물론 시장 환경과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해 타기업과 차별화된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장일수 스패로우 대표는 “이번 분사를 계기로 일본을 비롯한 중국 등 아시아시장은 물론 미국, 유럽 등 전 세계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행보를 본격화해 소프트웨어 보안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픽데이타, 차세대 CASB 솔루션 비트글라스 국내 공급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IT 품질 및 보안 전문업체인 픽데이타 (대표 장미애)는 차세대 클라우드 보안 CASB 솔루션인 비트글라스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비트글라스는 기업에서 사용자들이 클라우드를 이용 시 보안을 담당하는 글로벌 CASB 솔루션 회사로서, 제로데이 공격을 차단하고 에이전트리스로 모바일 기기에서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비트글라스의 에이전트-리스 프록시 기술은 기업에서 관리되는 기기 또는 관리되지 않은 기기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으며, 제로데이 아키텍처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나 데이터에 대한 제로데이 공격을 차단해 기업의 데이터 보안을 책임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장미애 픽데이타 대표는 “비트글라스는 CASB 솔루션 중 유일하게 클라우드와 모바일을 함께 보호하여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보호하는 솔루션으로 고객의 클라우드 및 모바일 보안운영 및 관리에 대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과학커뮤니케이터 57명 양성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는 3월부터 두 달간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을 실시해 총 57명의 과학커뮤니케이터(SC)를 양성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교육은 △미취업 △경력복귀 희망 △비정규직 여성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기본과정(7주, 36시간)과 심화과정(6주, 18시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SC창의실험지도사 양성교육> 교육생들은 팀 프로젝트를 통해 기본과정에서는 수업지도안을 만들고, 심화과정에서는 창의실험·과학전시·과학부스행사에 대한 기획 포스터를 제작하는 등 교육콘텐츠를 개발했다. 교육 수료생에게는 민간자격증인 SC창의실험지도사 1급·2급에 대한 응시자격이 주어지며, 하반기 운영할 예정인 SC분야 현장실습/콘텐츠개발 지원 등에 우선 대상자로 선발된다.

WISET은 앞으로 수료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통해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취업을 촉진할 계획이다.

SC 기본과정, 심화과정 수료식에서 교육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메쥬, 업계 최초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위한 IoMT 플랫폼 개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메쥬(대표이사 박정환)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을 위한 IoMT 플랫폼 ‘μBIC Rainbow(마이크로빅 레인보우)’를 업계 최초로 개발하고 2018년 춘계 대한의용생체공학회(5월 11~12일, 충주)에서 처음 공개한다.

IoMT 플랫폼 ‘μBIC Rainbow(마이크로빅 레인보우)’는 다양한 생체 신호를 수집·처리·진단하는 ‘바이오 시그널 프로세서(μBIC, 마이크로빅)’와 종합적인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통합 인터페이스(μBIC EV Kit, 마이크로빅 이브이 킷)’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금까지 시장에 나온 생체신호계측 프로세서는 삼성전자의 바이오프로세서(S3FBP5A)가 유일 하였으나 일반 사용자의 접근과 활용이 어려웠고 측정할 수 있는 신호도 한정적이었다. 반면, 이번에 출시된 ‘마이크로빅 시리즈’의 경우 가로 세로 크기가 10mm 이하인 각각의 모듈을 통해 심전도(ECG)/호흡, 산소포화도(SpO2), 광용적맥파(PPG), 근전도(EMG), 안전도(EOG), 뇌파(EEG), 혈당(Blood Glucose)을 측정할 수 있으며 생체 신호처리 알고리즘과 신호 계측 시 노이즈를 제거할 수 있는 알고리즘이 내장되어 있어 손쉽게 어플리케이션 구성이 가능하다. 

메쥬 박정환 대표이사 겸 CTO는 “IoMT 기기를 개발하는데 필수적인 주요 기능이 보드에 집적되어 있어 어플리케이션 개발자는 ‘통합 인터페이스(μBIC EV Kit)’를 통해 최적의 개발 환경 구축이 가능하고 IoMT 솔루션 개발 및 테스트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배민라이더스, 제임스 드라이빙 센터와 함께 전문 라이더 양성

배민라이더스가 친절한 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갖추고 안전하게 운행하는 음식 배달 ‘전문 라이더’ 양성을 위해 대규모 오토바이 교육장을 보유한 제임스스퀘어와 손을 잡았다.

국내 1위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주)우아한형제들은 배민라이더스 라이더를 위해 오토바이 전문 교육기관 ‘제임스 드라이빙 센터’와 업무 협약(MOU)을 맺고 투철한 직업 의식을 가진 전문 라이더 배출 및 건전한 라이딩 문화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마련되는 ‘전문 라이더 양성 과정’은 ▲고객만족 교육 ▲개인정보보호 교육 ▲도로교통법 교육 ▲바이크 실습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단말기 교육 등 총 6가지 과목으로 꾸려진다.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총 6시간의 교육 과정을 모두 이수하면 ‘전문 라이더 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배민라이더스와 제임스 드라이빙 센터가 일산에 위치한 제임스 드라이빙 센터 사무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왼쪽부터 배민라이더스 임세혁 주임, 정태희 선임, 백선웅 이사, 박일한 부사장, 제임스스퀘어 김재수 대표, 서진영 이사, 오세인 팀장(사진=배민라이더스 제공)

호텔나우∙레저큐, 가정의 달 맞이 프로모션 실시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 계열사 호텔나우와 레저큐가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 간 자녀 동반 고객들을 위해 유명 테마파크 입장권 및 전국 레저∙액티비티 상품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로컬 호텔∙리조트 예약 서비스 호텔나우(Hotelnow)는 31일까지 모든 고객에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3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키자니아 서울 및 부산 지점에서 해당 쿠폰을 제시하면 현장 즉시 할인이 적용된다. 한 번 발급 받은 쿠폰은 내달 30일까지 재사용 가능하다.

같은 기간 레저큐가 운영하는 레저∙액티비티 플랫폼 가자고(Gajago)에서는 전 고객 대상으로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랜드 등 ‘빅3’ 테마파크 즉시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VR체험관, 워터파크, 수목원, 이색 박물관 등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전국 레저∙문화시설 티켓도 할인 판매한다.

한편, 호텔나우는 한국관광공사 ‘봄 여행주간’ 캠페인에 참여, 모든 숙소 모든 고객 대상으로 1만원 즉시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비씨카드 8만원 이상 결제 고객에게는 횟수 제한 없이 선착순 3000명까지 5000원 즉시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호텔나우와 레저큐가 가정의 달을 맞이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