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넥슨이 2018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해당 기간 이 회사는 매출 8953억원, 영업이익은 5413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 대비 21%, 38% 상승했다. 순이익은 4611억원으로 전년 대비 134% 올랐다. 이번 분기에는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러한 호실적은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등 장기흥행작의 글로벌 성과로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대표 오웬 마호니)는 10일 자사의 2018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분기 기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의 최대치를 경신하며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넥슨 2018년 1분기 연결 실적 요약 (단위: 백만 엔/ 억 원, 분기 기준 환율(As-reported) 적용)

중국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는 춘절(음력 새해 명절) 업데이트에서 기대치를 상회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9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리수의 성장을 지속했다. 또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의 글로벌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리수의 성장을 기록했으며, 서구권 시장에서는 출시 3주년을 맞은 도미네이션즈가 글로벌 누적 매출 1억5000만 US달러를 달성했다.

한편, 한국에서는 새로 출시한 타이틀들에 힘입어 전년 동기 모바일 게임 매출이 49% 증가했으며, 지난 해 인수한 픽셀베리 스튜디오의 대표작 ‘초이스’의 성과에 힘입어 북미지역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넥슨의 핵심 타이틀들은 이번 분기에도 견실한 성장세를 보였다”며, “이는 게임을 오랜 기간 동안 꾸준히 발전시키고자 하는 우리의 비전을 잘 실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향후 한국 시장 출시가 예정되어 있는 EA스포츠 FIFA 온라인 4를 필두로 글로벌 시장에 오버히트, 야생의 땅: 듀랑고, 다크어벤저3 등의 모바일 게임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또한 “넥슨은 각 개발 스튜디오들이 각자의 개성과 독특한 개발 철학을 반영한 게임을 개발해, 다양한 재미와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며, “넥슨의 타이틀들은 이에 기반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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