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식물생장 전용 LED 'LH351B 레드' 신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식물생장 전용 LED 패키지 신제품 ‘LH351B 레드’를 9일 출시해 일반조명부터 작물재배용 조명까지 LED 라인업을 구축했다.

삼성전자 LH351B 레드는 660nm 파장 대역에서 적색을 방출하는 하이파워(소비전력 1와트 이상) LED 광원 패키지로 식물의 광합성을 촉진시키는 식물생장 전용 제품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기존 일반조명용 미드파워(소비전력 1와트 이하) 패키지'LM301B', 'LM561C'와 고효율 모듈 'H inFlux', 'Q-series' 도 고객들이 식물생장용 조명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각 제품의 PPF를 추가했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식물생장용 LED 패키지 및 모듈' 제품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LG전자, '디오스 인덕션 소셜 미디어 데이’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9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유명 블로거 등을 초청해 ‘LG 디오스 인덕션 소셜 미디어 데이’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신제품을 포함한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다양한 제품 라인업 및 차별화된 특장점을 소개하고, 유명 셰프가 진행하는 쿠킹클래스를 통해 제품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도록 했다.

LG전자는 국내 전기레인지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쳐 일반 고객 기준 올해 1분기 가스레인지 대신 전기레인지를 선택한 고객 비중이 80%을 육박했고, 1분기 전기레인지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증가했다.

김현진 LG전자 H&A사업본부 쿠킹/빌트인사업담당 상무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디오스 전기레인지만의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 "강력한 화력, 안전 기능, 세련된 디자인 등을 고루 갖춘 전기레인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시장을 적극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 직원이 디오스 인덕션 제품 내부를 설명하고 있다.(사진=LG전자)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기능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스타그램이 다이렉트 메시지 관리 기능 업데이트와 함께 비즈니스 프로필에 예약 또는 주문할 수 있는 버튼을 추가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다이렉트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 메시지는 메시지 요청 박스가 아닌 메인 다이렉트 받은 메시지함에서 확인할 수 있고, 지속적인 확인과 응대가 필요한 메시지는 따로 표시를 달아 중요 메시지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자주 문의가 들어오는 질문에는 신속하게 응대 가능한 간편 응답 기능도 테스트 중이다.

아울러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 프로필 화면에서 바로 예약하거나 주문할 수 있는 행동 유도 버튼도 도입한다.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서비스나 브랜드를 발견할 경우, 앱 내에서 바로 티켓을 구매하거나 주문, 일정 예약을 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비즈니스 프로필 사용자를 고려해 업데이트한 새로운 다이렉트 화면(사진=인스타그램)

바이오일레븐, '2018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심포지엄'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바이오일레븐(대표 이경민)이 13일 강남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2018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감염의학 분야 세계 권위자인 클라우디오 드시모네 교수를 비롯해 바이오일레븐 기업부설 김석진좋은균연구소의 김석진 소장과 수원 우리 약국의 정지윤 약사가 패널로 참석해 약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드시모네 교수는 '2018 프로바이오틱스 드시모네 심포지엄'을 통해 '프로바이오틱스의 질환별 효과와 기전'을 주제로 장 및 간 질환과 자폐, 알츠하이머 등 각종 질환을 치료하는 데 프로바이오틱스가 미치는 개선 효과와 그 원리를 강연할 예정이다.

국내 e스포츠 스타트업 빅픽처, 25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e스포츠 교육기관을 운영하는 빅픽처인터렉티브 주식회사(이하 빅픽처, 대표 송광준)는 총 25억 원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참여한 투자사는 ‘미래에셋벤처투자’,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마이다스동아인베스트먼트’, ‘대성창업투자’, ‘솔론인베스트’, ‘세종벤처파트너스’등 총 6곳 이다.

송광준 빅픽처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온•오프라인 교육사업 확장과 e스포츠 리그 사업을 추진해 빅픽처만의 유니크한 e스포츠 선순환 사업구조를 완성시키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빗썸, 티몬과 손잡고 제휴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모바일커머스 티몬과 손잡고 9일부터 한 달 동안 ‘빗썸X티몬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양사는 만 19세 이상의 티몬 회원이 빗썸에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면 선착순으로 5000명에게 빗썸캐시 3000원과 티몬 적립금 3000원을 지급한다. 또 빗썸 회원 가입 후 가상화폐 거래를 하는 선착순 2000명에게는 티몬 적립금 1만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티몬 회원은 최대 1만6000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빗썸 신규 회원 가입 혜택 제공은 6월 8일까지며, 가상화폐 거래는 6월 15일까지 하면 된다고 빗썸 측은 설명했다.

다만 빗썸 기존 회원은 이벤트 참여가 불가능하며, 탈퇴 후 재가입해도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빗썸 측은 전했다.

빗썸 관계자는 “티몬과 손잡고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투자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실용적인 혜택과 유익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은 모바일커머스 티몬과 손잡고 9일부터 한 달 동안 ‘빗썸X티몬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사진=빗썸)

베리타스코리아, ‘베리타스 테크데이 2018’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멀티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기업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대표 조원영)가 오는 17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에서 산업 및 IT 업계 리더들을 대상으로 ‘베리타스 테크데이 2018’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베리타스는 이번 테크데이 2018에서 저비용으로 스토리지를 확장시킬 수 있는 최신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솔루션 실제 활용 사례와 베스트 프랙티스를 공유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 ▲플랫폼 독립적인 SDS: 제한된 투자 비용으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최상의 방안 ▲제 3의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인텔리전트 SDS ▲비정형 데이터를 위한 스케일아웃 NAS 솔루션 활용 사례 ▲클라우드 백업 데이터를 위한 최적의 관리 방법 및 비용효율적인 데이터 장기 보존 방안 등 다양한 세션을 마련할 계획이다.

조원영 베리타스코리아 대표는 “베리타스는 멀티클라우드를 지원하는 인텔리전스 기반의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방대한 데이터를 비용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더 큰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최적의 데이터 관리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IBM-레드햇,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 위해 협력 확대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과 IBM은 오랜 기간 동안 유지해 온 협력 관계를 보다 확대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이번 합의를 통해 IBM은 자사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플랫폼과 미들웨어 오퍼링을 레드햇 인증 컨테이너로서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으로 확장한다. 고객들은 IBM 퍼블릭 클라우드를 포함한 모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 걸쳐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IBM 클라우드 프라이빗 셀프 서비스 카탈로그, 구축 엔진 및 운영 관리를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신속하고 간소화된 작업이 가능하다고 레드헷 측은 설명했다.

이번 발표는 세계 최대의 양대 오픈소스 기업인 IBM과 레드햇 간의 20년에 걸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것으로, 확대 협력의 혜택은 이미 고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고 레드헷 측은 밝혔다.

한컴오피스 2018 출시기념, 소상공인 위한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글과컴퓨터(한컴)가 ‘한컴오피스 2018’의 출시를 기념해 소상공인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늘부터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소상공인 선착순 2018개사에 12만6500원 상당의 ‘한컴오피스 2018’을 20% 할인된 금액으로 최대 10인까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10인 이하의 스타트업과 벤처기업, 소상공인에 한해 제공되며 선착순 마감되면 자동 종료한다.

한글과컴퓨터 관계자는 “구매를 망설였던 소상공인들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혜택을 제공하고자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소프트웨어 불법복제 및 저작권 침해 문제를 해결하고, 더 나아가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후오비 코리아,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위한 오프라인 고객센터 운영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는 이용 고객들의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10일 오프라인 고객센터를 개장한다고 9일 밝혔다.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상시 운영되며, 내방 고객들이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커피를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카페 공간도 함께 마련돼 있다고 후오비 코리아 측은 전했다. 전문 정규직 상담 직원 3명이 제공하는 1:1 상담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감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후오비 코리아는 오프라인 상담센터를 통해 후오비 코리아 사이트 이용 방법부터 가상화폐 거래 안내, 금융 피해 발생 시 신고 및 대처 방안 안내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시, 강변북로 29.4km 전 구간 LED조명으로 밝아진다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올 12월, 강변북로 29.4km 전 구간이 LED조명으로 밝아진다. 서울시는 2016년~17년에 이어 올해 11월까지 강변북로 가양~양화대교 구간과 성수~광진교 구간의 가로등 1035개를 LED 조명으로 교체 완료한다고 밝혔다.

시는 올해 강변북로를 비롯해 남산1호터널, 교량 등 도로시설물 13곳과 종로구 효자로 구간 등의 가로등 총 7220개를 LED 조명으로 교체한다. 투입비용은 총 188억원이다. 내년엔 올림픽대로 등 도심고속도로 10개 노선에 대해 연차적으로 교체해 나갈 계획이다.

터널 LED 조명의 경우, 터널 주변의 밝기에 따라 자동으로 터널 내 조명 밝기 조절이 가능한 디밍(Dimming)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에 터널 부근에 접근한 차량의 운전자가 터널 내의 상황을 쉽게 인지하고 충분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운전자들이 터널 통과 시 눈의 피로감이 감소되는 등 안전운전에 도움이 된다.

올해 도로시설물 조명과 시도 상의 가로등을 LED로 교체함으로써 절약할 수 있는 전기료는 연간 3억원이며 절감되는 에너지는 3213MWh이다. 이는 약 1만1000가구(가구당 월평균 304kWh)가 1개월간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에 해당된다.

고인석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은 “도로 조명시설을 LED로 교체함으로써 운전자의 시야 확보와 눈의 피로를 감소시켜 안전 운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서울의 도로에 친환경 LED 조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 UHD 안드로이드 방송에 VOD할인관을 더하다

KT스카이라이프가 위성-안드로이드UHD 방송인 스카이에이에 VOD할인관을 신설해 상품력을 강화했다고 8일 밝혔다. 스카이에이 이용고객은 가입한 상품에 따라 최신 인기영화를 제공하는 ‘VOD할인관’을 20%, 50%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에이 상품 중 스카이유에이치디 그린 에이플러스는 고품질의 위성 실시간 195개 채널에 20% 할인된 VOD를 제공하며, 스카이유에이치디 블루 에이플러스는 218개 채널에 50% 할인된 VOD를 제공한다. 여기에 추가로 극장동시 최신영화 VOD 1편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상품 또한 선택할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스카이에이 상품의 VOD할인관 신설을 기념해 신규 가입고객에게 극장동시 영화 VOD 3편과 jtbc, 지상파 월정액, EBS키즈 1개월 무료시청도 제공한다.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 오디오채널 특화장르 확대

티브로드가 5월부터 디지털케이블TV 오디오채널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 수원방송을 시작으로 오는 17일까지 티브로드 전 권역에서 순차적으로 추가 적용한다.

현재 티브로드 디지털케이블TV방송 가입자이면 추가 비용 없이 10개 오디오채널을 무료로 제공받는다. 티브로드는 기존 30개 채널에 10개 채널을 늘림으로써 유료방송사업자 중 가장 많은 채널인 40개 오디오채널을 서비스해 고객 선택의 폭을 크게 확대한다.

국내 최초로 신규 론칭되는 K-POP 아이돌 채널과 함께 특색있는 오디오채널들 위주로 확대한다. 특화 장르로 현재 서비스 중인 책 읽어주는 라디오, 엄마랑 EQ동요 채널에 더해 다문화 음악방송 1과 다문화 음악방송 2, 도그 앤 맘, 힙합 & 인디 스페셜 채널을 추가로 서비스한다.

넥슨, 온라인 기대작 FIFA 온라인 4...사전등록 400만 돌파

넥슨은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FIFA 온라인 4의 사전등록자가 400만 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오는 5월 17일 공개 시범 서비스(OBT)를 앞두고 있는 FIFA 온라인 4는 4월 5일 사전등록을 시작해 400만 명 이상이 사전등록에 참여했으며, 지난 3일부터 진행된 구단주명 사전등록 이벤트에는 5일만에 55만 명 이상이 참가해 앞으로 사용할 구단주명(닉네임)을 생성했다.

네 차례에 걸친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온 FIFA 온라인 4는 사전등록 이벤트 시작 3주만에 200만 명 이상이 참여한다. 구단주명 선점 이벤트 직후인 지난 4일에는 300만 명이 넘는 사전등록자 수를 기록했다.

엔씨 리니지, 신규 특화서버 그림리퍼 오픈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가 9일 신규 특화서버 그림리퍼를 오픈한다. 리니지 이용자는 오늘 오후 5시부터 신규 서버인 그림리퍼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그림리퍼 서버는 최대 레벨과 1일 이용시간에 제한이 있는 특화서버이다. 최대 레벨은 82레벨이며 하루 10시간까지만 플레이 할 수 있다.

엔씨는 리니지의 대표 클래스인 요정과 군주의 스킬(skill, 기술)을 업데이트 했다. 요정 클래스의 불 속성 정령 마법인 인페르노를 새롭게 추가했다. 인페르노 스킬은 기사 클래스의 카운터 배리어와 유사한 반격 스킬이다. 기존 정령 마법 중 바람 속성의 윈드 셰클과 스트라이커 게일은 원거리 공격력이 강화되는 등 공격형 스킬로 개선됐다.

군주 클래스에는 새로운 스킬인 엠파이어를 추가했다. 엠파이어 스킬은 기사 클래스의 쇼크 스턴과 유사한 효력의 스킬이다.

넷마블스토어 오픈 한 달, 방문객 6만명 돌파

넷마블은 넷마블스토어 오픈 한 달 만에 6만명의 고객이 방문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4월 6일 홍대 롯데 엘큐브 1층에 문을 연 넷마블스토어는 넷마블의 인기 게임 IP를 활용한 상품을 비롯해 ㅋㅋ, 토리, 밥, 레옹으로 구성된 넷마블프렌즈 상품을 판매하는 넷마블의 첫 정식 캐릭터 매장이다.

넷마블스토어 오픈 후 첫 주말(금~일, 3일간) 1만 명이 넘는 고객들이 방문하고, 한 달 만에 약 6만명의 방문객들이 다녀갔다. 일 100명 한정으로 3일간 판매했던 럭키박스도 완판 됐다.

넷마블 관계자는 “모든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뛰어난 퀄리티의 세븐나이츠 피규어가 특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넷마블프렌즈 상품의 경우 3단 우산, 볼펜, 양말, 쿠션 등이 많이 판매되고 있다”며 “또한 평일 낮 시간의 경우 외국 관광객 방문이 많고 구매 고객 비중의 약 20%를 차지할 정도로 외국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게임빌, 신작 엘룬 CBT 실시

게임빌이 신작 엘룬(Elune)의 국내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게임빌의 자체 개발작으로 9일부터 23일까지 보름 동안 국내 유저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게임성 점검에 나선다.

엘룬은 200종에 육박하는 캐릭터 조합의 묘미가 주목되고, 턴제 전투 방식의 다양한 스킬에서 발생하는 전략성이 돋보이는 신작 RPG다.

자유도 높은 세계관을 기반으로 그래픽과 게임 방식을 글로벌 유저 취향에 맞추고 있으며, 새로운 방식의 오픈 월드형 이용자 몬스터 대결모드(PvE)를 비롯해 다양한 전략 개발이 가능한 실시간 이용자 대결(PvP)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