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모바일게임 '카이저' 캐릭터 및 길드 사전 생성 시작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넥슨은 패스파인더에이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게임 ‘카이저(KAISER)’의 캐릭터 및 길드 선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용자는 8일 오후 2시부터 카이저 공식 홈페이지에서 게임 캐릭터와 길드를 미리 만들 수 있다. 페이스북 또는 구글 플레이 계정을 통해 사전에 생성한 캐릭터와 길드는 게임 출시 직후부터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및 길드 선점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는 카이저 정식 론칭 후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웰컴 패키지를 받는다. 웰컴 패키지에는 축복받은 증폭 마법석 2000개, 투혼의 물약 20개, 일격의 물약 20개 등의 아이템이 들어있다.

KT스카이라이프, 유아 프리미엄 교육채널 신기한나라TV 론칭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8일 영·유아 교육 전문기업 한솔교육이 제작하는 신기한나라TV를 론칭(채널번호 41번)하고 5월 한달 간 무료시청 혜택을 제공한다.

신기한나라TV는 유아교육과 콘텐츠 제작 전문가들이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육아 트렌드를 고려하여 3년 간 연구개발한 영유아 전문 교육채널로 유아교육 전문기업 한솔교육과 케이블TV VOD가 함께 만들었다.

실제로 신기한나라TV는 엄마들의 하루 일과는 물론, 유아의 교육기관 등·하원과 식사 및 놀이시간 등을 분석해 육아환경과 패턴에 따라 최적의 콘텐츠를 제작·편성했다. 신기한나라TV는 한솔교육의 검증된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아이의 인성과 함께 유아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한글, 영어, 수학, 과학, 창의 등 영역별 학습이 가능하다. 

넷마블, 모두의마블 SPC 삼립과 제휴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넷마블은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SPC 삼립의 신제품 포켓스틱과 제휴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데니스, 슬기 등 모두의마블 인기 캐릭터를 패키지에 활용한 포켓스틱은 고소한 맛이 특징인 어육소시지다. 해당 소시지는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모두의마블 캐릭터로 만든 블록피규어와 함께 구성된 가정의달 기획 패키지로도 구매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모든 구매 고객에게 최대 1000 다이아(게임재화)를 획득 할 수 있는 게임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친구들과 함께 닉네임을 맞춰 모두의 마블을 즐기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포켓스틱을 제공하는 닉네임 이벤트도 오는 5월 15일 까지 진행한다.

삼성전자, 미국 생활가전 8분기 연속 1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8분기 연속 업계 1위에 올랐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의 발표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미국의 브랜드별 주요 생활가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보다 소폭 증가한 19.6%로 매출 기준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세탁기가 20.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7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1월부터 드럼세탁기를 시작으로 미국 가전공장 가동에 들어간 데 이어 3월에 전자동 세탁기 라인을 추가해 공급 안정화를 이뤘고 미국 시장 세탁기 1위 수성으로 이어졌다.

드럼세탁기는 1분기 28.3%의 점유율로 2위와의 격차를 5.2% 포인트 이상 벌렸으며, 플렉스워시, 애드워시 등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1천불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 37.0%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강봉구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가 미국 주요 생활가전 시장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비결은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세심히 관찰해 현지 맞춤형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브랜드로서 확고한 위상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뉴베리카운티에 위치한 삼성전자 생활가전 공장에서 직원들이 세탁기를 생산하고 있다.(사진= 삼성전자)

LG전자, ‘2018 국제조명박람회’ 참가 북미 LED 조명시장 공략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현지시간 8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매코믹플레이스에서 열리는 ‘2018 국제조명박람회’에 참가해 LED 조명솔루션을 선보였다.

LG전자는 111제곱미터 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고효율·고성능 △편리한 설치·제어△다른 업체의 제품 및 솔루션과 연동되는 개방형 시스템 등 LG 스마트조명을 집중 소개한다.

LG전자는 연간 약 10조 원으로 추정되는 북미 LED 조명시장이 기존의 제품단위 사업에서 에너지를 통합적으로 제어하는 솔루션 사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협력사와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류혜정 LG전자 H&A사업본부 H&A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 전무는 “고효율, 고성능 제품에 사물인터넷을 접목해 고객들에게 LG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LED 조명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가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2018 국제조명전시회에 참가해 고효율 고성능 조명솔루션을 대거 선보인다. 관람객들이 스마트조명 솔루션인 'LG 센서 커넥트'가 전시된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사진=LG전자)

와디즈, 스타트업 공유 오피스와 제휴 확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크라우드펀딩 기업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공유 오피스인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과의 제휴를 통해 입주 기업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와디즈는 현대카드 스튜디오 블랙 및 현대카드 핀베타 멤버 대상으로 기준에 따라 펀딩수수료 할인혜택 및 관련 강의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고, 크라우드펀딩 성공가이드 등 각종 자료 공유를 통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한 기업들이 스튜디오 블랙 입주를 원할 경우 3개월간 10%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핫데스크와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 맴버십 1일권 바우처도 받을 수 있다.

와디즈 정태열 부사장은 “와디즈는 현재 한화 드림플러스 및 패스트파이브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공유오피스 기업들과의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스타트업 거점 공간에서 기업의 성장을 돕는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스튜디오 블랙 모습(사진=와디즈)

11번가, GS프레시와 상품 당일배송 서비스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가 GS리테일의 온라인몰 ‘GS프레시’ 전문관을 새 단장하고 제철 신선식품을 당일 배송하는 ‘마트 쇼핑의 모든 것’ 기획전을 오는 13일까지 실시한다.

국내산 삼겹살(1kg, 1만5800원), 하우스 수박(6kg 이내, 1만4980원)을 비롯해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180+20입, 2만800원) 등을 오후 5시까지 주문 시 전국(일부 지역 제외)에 당일 배송해준다. 알뜰한 장보기를 위해 모바일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5000원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도 제공한다.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된다. 서울/경기 지역은 GS프레시의 5개 온라인 전용물류센터에서, 그 외 지역은 거주지 인근 GS수퍼마켓 매장에서 구매 제품을 배송해준다. 특히 서울/경기 지역의 경우 GS리테일의 온라인 전용물류센터를 통해 배송이 이뤄진다. 11번가는 현재 GS프레시가 일부 지역에 제공 중인 ‘새벽배송’ 서비스(오후 10시까지 주문시 다음날 오전 1~7시 배송)도 도입해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SK플래닛 11번가 김문웅 전략사업그룹장은 “GS리테일의 탄탄한 물류센터 시스템을 활용해 11번가 고객들에게 발품을 팔지 않고도 간편하게 필요한 마트 상품들을 당일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11번가 입점 유통업체의 강점을 접목해 고객들에게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11번가 ‘GS프레시 전문관 ’기획전(사진=SK플래닛)

네이버, 전국 300여개 밥집과 함께하는 ‘온라인 백반위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재익 기자] 네이버 모바일 ‘우리동네’에서는 오는 18일까지 전국 곳곳의 숨겨진 밥집을 소개하는 ‘온라인 백반위크’를 열고 전국 300여개의 밥집 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 백반위크’는 일상에서 만나는 우리동네 밥집이 주인공이다. ‘5천원 백반’, ‘대학가 단골 밥집’, ‘우리동네 시장 밥집’ 등 총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이용자들이 직접 소개한 리뷰와 더불어 대표 메뉴, 장소, 가격 등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백반위크 지도’를 통해 위치 정보를 설정하면 지역에 따라 아이들도 좋아하는 울산 보리밥집, 동명대 가성비 최고 밥집 등 지역별 밥집을 한 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오프라인에서 함께 펼쳐지는 제3회 ‘백반위크’는 오는 19일부터 광주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백반위크는 맛과 멋의 고장에서 진행되는 만큼 ‘먹방투어’ 컨셉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네이버 모바일 ‘우리동네’에서는 오는 18일까지 전국 곳곳의 숨겨진 밥집을 소개하는 ‘온라인 백반위크’를 열고 전국 300여개의 밥집

멜론, 가정의 달 맞아 ‘카카오멜론 선물하기’ 진행

뮤직플랫폼 멜론이 가정의 달을 맞아 카카오멜론(kakaomelon)을 통한 ‘사랑하는 사람에게 음악으로 마음을 전해보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카카오멜론 이벤트 페이지에서 멜론 이용권과 플레이리스트로 구성된 ‘가정의 달’ 선물세트를 주고받으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플레이리스트는 평소의 고마운 마음을 담아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로 구성할 수 있다. 음악을 하나씩 선택하기 어렵다면 #어버이날, #스승의날 등 관련 해시태그를 선택해 적합한 플레이리스트를 추천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카카오톡의 카카오멜론 플러스친구를 통해 뮤직봇 ‘로니’가 개별로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스마트스피커 카카오미니를 비롯해 건강식품, 디저트 세트 쿠폰 등을 받게 된다.

뮤직플랫폼 멜론이 가정의 달을 맞아 카카오멜론(kakaomelon)을 통한 ‘사랑하는 사람에게 음악으로 마음을 전해보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자료제공=멜론)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