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QLED TV, AV 전문지 '비디오'로 부터 최고 TV로 평가받아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는 2018년형 삼성 QLED TV가 독일뿐 아니라 유럽 AV전문 평가지 '비디오'로부터 역대 최고 TV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비디오지는 "완벽한 화질을 표현하는 기술"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삼성 QLED TV를 △화질 △디자인 △기능과 사용성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올해 최고 TV로 소개했다. 기능과 사용성 측면에서는 △모바일 연동과 초간편 TV 세팅 △필요한 정보들을 한 화면에 통합한 UI △빅스비 기반 음성인식 등에 대해 "환상적인 기능들을 사용자가 직관적이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한편, 삼성 QLED TV는 '비디오'지로부터 2년 연속 △'레퍼런스'△'이노베이션' △'하이라이트' 등 3개 어워드를 동시에 수상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추종석 전무는 "삼성 QLED TV는 화질은 물론 디자인, 기능과 사용성 등 TV가 갖춰야 할 것을 모두 충족시킨 100% TV"라며, "세계 각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에 대한 세밀한 연구가 결실을 맺은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형 삼성 QLED TV가 독일뿐 아니라 유럽 지역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AV 전문 평가지 '비디오'로부터 역대 최고 TV라는 평가를 받았다.(사진= 삼성전자)

토스, 신용등급 무료 조회 및 관리 서비스 사용자 300만 돌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대표 이승건)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토스 무료 신용 등급 조회 및 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가 300만 명을 돌파 했다고 3일 밝혔다.

토스 신용관리 서비스는 신용평가사 KCB와 제휴해 사용자들이 토스 앱을 통해 무료로 신용 등급을 조회하고, 신용 등급을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토스 신용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전체 사용자 300만 명 연령대를 분석한 결과 20대 29%, 30대 50%, 40대 13% 등으로 30-40대 사용자가 전체의 63.3%로 큰 비중을 차지 했으며, 남성 사용자가 전체의 63%로 조사됐다.

이승건 대표는 “30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토스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했고, 그 중 특히 30, 40대 사용자들이 꾸준히 사용함으로써 신용 관리에 도움을 받고 있다. 금융 생활의 기본이자 카드 발급, 대출 등에 직결되는 신용등급을 토스를 통해 간편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기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토스, 신용등급 무료 조회 및 관리 서비스 사용자 300만 돌파(사진=비바리퍼블리카)

삼성전자, 이미지센서 신제품 ‘아이소셀 슬림 3P9’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제조사의 카메라 개발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솔루션인‘아이소셀 플러그 앤 플레이’를 탑재한 준프리미엄급 이미지 센서 신제품 ‘아이소셀 슬림 3P9’을 3일 출시했다.

아이소셀 슬림 3P9 후면 카메라에 적용된 ‘아이소셀 플러그 앤 플레이’솔루션은 이미지센서, 카메라 렌즈, 엑추에이터(렌즈를 상하좌우로 이동)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사전에 튜닝한 턴키 모듈이다.

아이소셀 슬림 3P9은 1,60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로 1.0um 크기의 작은 픽셀을 적용해 스마트폰에서 이미지센서가 차지하는 면적을 줄였고, 테트라셀 기술을 적용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고품질의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으며 자이로 싱크로나이저를 탑재해 손떨림 방지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마케팅팀의 허국 팀장은 “삼성전자 아이소셀 이미지 센서는 최상의 화질과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다”라며, “아이소셀 슬림 3P9과 플러그 앤 플레이 솔루션 조합을 통해 제조사는 최고의 카메라를 적기에 출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가 출시한 '아이소셀 슬림 3P9' 제품 이미지(사진=삼성전자)

공영홈쇼핑,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8한국 산업 콜센터 서비스 품질지수(KSQI)’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공영홈쇼핑 콜센터는 2015년7월 개국과 동시에 365일 24시간 체제로 가동중이다. 콜센터 직원을 ‘CS(고객만족)마스터’로 부르며 매월 고객 칭찬을 받은 CS마스터는 사내 ‘명예의 전당’에 등재하고 선물을 증정한다. 상담 내용은 CS마스터들이 공유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CS마스터 고충을 공유하고 서비스 개선 방안을 찾기 위해 ‘상담 체험기’를 공모해 발간했다.

박미진 공영홈쇼핑 고객만족팀 대리는 “공영홈쇼핑이 중소벤처기업과 농어업기업의 판로로서 지속 발전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최접점에 있는 CS마스터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CS마스터가 만족하는 콜센터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공영홈쇼핑 콜센터 전경(사진=공영홈쇼핑)

카카오, 우정사업본부와의 업무 협약으로 전국의 우수한 농수특산물 판매 확대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와 우정사업본부는 3일 경기도 카카오 판교오피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뼈대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황도연 카카오 커머스사업부문 총괄 부사장과 강성주 우정사업본부장이 참석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파머, 카카오톡 스토어 등의 커머스 플랫폼에서 우정사업본부가 엄선한 전국의 농수특산품과 공산품 등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특히 카카오파머에서는 5월 한달 간 진행되는 ‘우체국 쇼핑 특별 기획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이벤트 및 기획전을 열어 지역의 생산자와 상품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카카오는 또 우정사업본부에서 판매하는 농수특산물, 공산품 등의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향후 마케팅 활동, 신규 이커머스 사업 활성화 등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도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갈 방침이다.

위메프, 지니뮤직과 손잡고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원더뮤직’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위메프는 국내 대표 음원 서비스 기업 지니뮤직과 손잡고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원더뮤직’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원더뮤직은 지난 3일 새롭게 출시한 위메프 ‘원더플레이’ 앱을 통해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원더뮤직을 통해 지니뮤직이 제공하는 다양한 음원을 곡당 12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해 바로 들을 수 있다.

위메프는 출시 시점에 맞춰 ‘500원 40회 듣기’, ‘1,000원 81회 듣기’, ‘2000원 163곡 듣기’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였다. 음원과 웹툰을 동시에 즐기는 복합 콘텐츠 소비 환경을 제공하고자, 음원 구매 시 무료 웹툰을 함께 제공하는 추가 상품도 준비 중이다.

IoT 스마트홈 기업 브런트,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 공식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기업 브런트가 스마트 블라인드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을 공식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은 기본 블라인드를 스마트폰과 음성으로 자동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미 와디즈, 킥스타터를 통해 글로벌 유저 대상으로 사전 판매를 완료했다. 1차 판매에서 얻은 피드백을 보완해 브런트스토어, 지마켓, 11번가 등 국내외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브런트 블라인드 엔진은 끈이 있는 블라인드에 모두 장착 가능하다는 점에서 호환성이 높다. 앱을 통해 블라인드를 열고 닫기를 제어하고, 나아가 시간과 사용자 위치에 따른 제어도 가능하다.

현재 브런트는 네이버 클로바, 아마존 알렉사, 구글 어시스턴드 등 국내에서 최다 인공지능 스피커와의 음성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는 한국어, 독일어, 일본어 등의 음성 언어로 앱을 통해 ‘클로바, 블라인드 열어줘' 등의 명령어만 말하면 된다.

쿠팡, ‘실버스토어’ 테마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이커머스 기업 쿠팡이 ‘실버스토어’ 테마관을 오픈했다.

쿠팡의 실버스토어는 시니어를 위한 건강용품부터 시중에서 쉽게 찾기 어려운 재활기구까지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실버용품 전문관으로 약 30만여 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쿠팡은 활동보조, 건강관리, 재활/운동기구, 간병/보조용품, 병원/의료용품 등 총 14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빗썸, 고객 대상 ‘안전거래 교육’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가상화폐(암호화폐)거래소 빗썸은 보안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일 강남 고객센터에서 안전거래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빗썸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서는 ▲보이스피싱 ▲파밍 ▲스미싱 ▲해킹 ▲다단계 및 유사수신 등 전자금융사기 5대 유형을 중심으로 가상화폐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한 예방법을 다뤘다.

또 고객 응대 과정에서 녹취된 실제 피해 사례를 공개해 안전 거래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법은 물론 사기 피해를 당했을 경우 필요한 조치들까지 구체적으로 전달했다고 빗썸 측은 설명했다.

빗썸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등 갈수록 교묘해지는 전자금융사기 수법으로부터 고객들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이번 교육을 진행했다”며 “어떤 기관도 보안 강화 등을 이유로 은행 창구, ATM, 텔레뱅킹 사용을 유도하지 않고, SMS 인증번호 등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KISA-아주대, 전자거래 분쟁조정 ‘법률상담의 날’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법률상담의 날’ 행사를 오는 11일 KISA 본원(나주)에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ISA ICT분쟁조정지원센터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사무국(사무국)에 접수된 전자문서‧전자거래분쟁 관련 문의에 대해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의 전문성을 활용해 상담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고, 참여 학생들에게 실무경험을 제공하고자 KISA와 아주대가 기획했다.

법률상담은 현장에서 사무국이 법률 검토가 필요한 분쟁조정 상담 건을 서면 전달하면,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이 의견서 작성 후 지도교수 2명의 검토를 거쳐 사무국에 다시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KISA 관계자는 설명했다.

권현오 KISA ICT분쟁조정지원센터장은 “향후 ICT 분쟁조정 법률 상담의 날 협력 대학을 광주‧전남지역으로도 확대해 지역 상생 협력을 도모하고, 상담 분야 또한 인터넷주소분쟁조정‧정보보호산업분쟁조정‧온라인광고분쟁조정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엔씨 버프툰, 위메프와 콘텐츠 제휴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엔씨소프트의 웹툰 서비스 버프툰이 소셜커머스 업체 위메프와의 콘텐츠 제휴 기념 이벤트를 3일부터 5월 16일까지 진행한다.

버프툰은 웹툰 미션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가 버프툰 가입, 베스트 웹툰 구독 등 3개 미션을 완료하면 위메프 포인트(미션 당 1000원, 최대 3000원)를 제공한다. 버프툰 어플리케이션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버프툰 이용자는 버프툰 공식 채널(PC/모바일)에서 귀로 듣는 미션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버프툰 오디오북 신작 인애(仁愛): 기권천황 태수 페이지에서 감상평을 댓글로 남겨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참가자 중 100명을 추첨해 위메프 포인트(5만원)를 제공한다. 위메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버프툰의 다양한 콘텐츠(웹툰, 웹소설, 오디오북)도 만날 수 있다.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가정의 달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넥슨은 3일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가정의 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야생의 땅: 듀랑고의 인기 공룡 콤피 모양의 빈백(쿠션형 소파)을 추가했다. 플레이를 통해 단추 눈과 콤프소 가죽, 이빨, 끈 재료를 모으면 제작이 가능하며, 완성한 빈백에서 휴식을 취하며 캐릭터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카네이션 농사 스킬을 업데이트했다. 출석 이벤트를 통해 카네이션 씨앗을 획득하면 농사를 지을 수 있으며, 완성된 카네이션을 장착하면 캐릭터에 특별한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카네이션을 다양한 재료와 조합하면 거대한 건축물 3단 카네이션 케이크를 만들 수도 있으며, 건축물을 통해 카네이션 케이크 조각을 얻어 캐릭터의 생명력을 높일 수 있다.

출시 4주년 서머너즈 워, 완소 몬스터 불 속성 뱀파이어 쏜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컴투스는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인기 몬스터를 선물하는 특별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출시 네 돌을 맞아 마련된 이번 미션 이벤트는 3일부터 오는 6월 3일까지 약 한달 간 전개된다. 기간 중 열흘 동안 주어진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글로벌 유저에게 가장 인기 있는 몬스터 중 하나인 불 속성 뱀파이어가 선물로 제공된다.

불 속성 뱀파이어는 태생 4성의 공격형 몬스터로, 던전에서 아군의 공격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리더 스킬을 갖춰 팀 전체에 강력한 공격력을 부여한다. 특히 몬스터 각성 시, 적에게 치명타를 입히면 자동으로 모든 아군 몬스터의 공격 게이지를 일정량 증가시키는 막강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던전에서 즐겨 사용되고 있다.

넷마블 인기 게임들,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넷마블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세븐나이츠, 마블 퓨처파이트, 테라M 등 인기 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는 5월 셋째 주 업데이트 전까지 카네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모험과 탐험을 진행하면서 카네이션과 사랑 가득 카네이션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조합하면 4성 스페셜 영웅 소환권, 초월의 돌 등을 받는다.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마블 퓨처파이트는 어린이 날인 5월 5일부터 6일까지 코믹스 카드상자(전설)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이용자들은 차원의 틈을 통해 더 많은 코믹스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