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KT(대표 황창규)는 4월 30일부터 중소규모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결합상품 ‘KT 성공팩’의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KT 성공팩은 기업고객이 사업에 필요한 통신 상품과 맞춤형 솔루션을 직접 선택∙결합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2015년 8월 출시된 성공팩은 현재까지 25만 기업고객을 유치했다.

이번 라인업 확대에는 ▲원박스 ▲세무로 ▲그룹웨어 ▲IoT 전광판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무선랜 ▲보안 UTM(통합 보안 장비) 서비스가 강화된 것이 핵심이다.

KT는 4월 30일부터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형 결합상품 ‘KT 성공팩’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모델들이 ‘KT 성공팩’에 추가되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원박스는 기능별로 각각 운영하던 네트워크 장비를 소프트웨어 형태로 가상화해 하나의 장비처럼 운영∙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로, 2017년 4월 출시됐다. 이를 통해 기업고객은 방화벽, 스위치와 같은 장비는 물론 망관리, VPN, 추가 보안까지 통합 제공받을 수 있다. 기존에는 별도 장비 및 서버 구축에 1~2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됐으나, 원박스를 사용하면 네트워크 가상화(NFV) 기술을 통해 소프트웨어 방식으로 필요한 기능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기업 데이터베이스(DB)와 연계해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 및 관리하는 비즈메카 세무로 서비스, 시스템 구축 없이도 전자결재∙메일∙게시판 등의 사내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그룹웨어 서비스도 성공팩과 함께 이용하면 단일상품 대비 10~1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고품질 LED 전광판에 LTE-M 모듈을 탑재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만 있으면 손쉽게 광고 콘텐츠를 변경∙제어할 수 있는 IoT 전광판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기업들이 주로 사용하는 안랩 등의 보안 UTM 18종을 추가해 최대 30% 할인을 제공한다. 무선랜은 기가급으로 속도를 대폭 개선해 기업고객들의 편의를 한층 더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KT 기업서비스본부장 이진우 상무는 “향후 IoT, 에너지 매니저 등 KT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가해 성공팩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나갈 것”이라며 “매장을 운영하는 개인사업자부터 중소규모의 법인사업자까지 기업 운영에 필요한 모든 통신∙IT솔루션을 부담 없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업 전용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KT #KT성공팩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