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치아보험 모바일슈랑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케이뱅크는 라이나생명과 업무제휴를 맺고 ‘라이나치아보험’ 모바일슈랑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오픈한 케이뱅크 모바일슈랑스는 연금, 저축, 암, 상해/질병, 해외여행, 주택화재, 어린이 보험에 이어 치아보험까지 더하면서 10개 보험사 25개 상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했다.

라이나치아보험은 보험기간 10년만기로 만 20세부터 60세까지 가입 가능하다. 실속형플랜은 때우기(충전)/씌우기(크라운)/영구치 발거를 비롯한 잇몸/신경 치료, 스케일링 등에 대해 지정 보장금액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본형과 고급형은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치료비 부담이 다소 높은 보철치료까지도 플랜 정책에 따라 보장받는다. 

케이뱅크 라이나치아보험은 앱 또는 웹을 통해 고객이 직접 가입하는 비대면 상품인 만큼 보험료 부담도 낮췄다. 예로 40세 남성 고급형 가입의 경우 월 3만원대 보험료로 임플란트, 틀니 치료 시 최대 100만원까지, 브릿지는 최대 50만원까지 보장된다. 또한 때우기, 씌우기 치료는 가입 후 2년이 지나면 개수 제한 없이 재료에 따라 지정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스케일링, 신경/잇몸 치료, 영구치 발거 등을 정책에 따라 보장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는 라이나생명과 업무제휴를 맺고 ‘라이나치아보험’ 모바일슈랑스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케이뱅크)

가정의 달 선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준비하세요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각종 이벤트와 추천 상품 기획전 등을 선보인다. 카카오는 모바일 커머스 서비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가정의 달 특집 기획 이벤트 등을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5월 8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 ‘세대공감 선물 오락관’을 운영한다. 퀴즈는 ‘어린이 공감’, ‘어버이 공감’ 등으로 나누어져 각각의 세대에서 맞히기 쉬운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 어버이 공감 문제를 풀어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어 자녀와 부모가 함께 퀴즈를 풀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퀴즈를 풀고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 친구에게 공유하면 선물 복권이 제공되며, 당첨 결과에 따라 카카오프렌즈 선물 박스가 증정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또 선물을 받는 대상자에 따라 ‘맞춤식 추천 상품 기획전'을 마련해 이용자들의 선택을 돕는다. 상단 메뉴에 추가된 ‘가정의 달’ 탭을 클릭하면 이벤트 및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추천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첫 화면의 어린이 선물 기획전에서는 어린이 연령대 별로 추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선물을 선택할 수 있다. 카네이션, 건강식품, 효도가전 등 어버이날 인기 상품별로 다양한 기획전도 운영된다.

삼성전자, 2018년형 '셰프컬렉션' 냉장고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2018년형 ‘셰프컬렉션’냉장고 신제품을 30일 출시했다. 셰프컬렉션은 미세 정온 기술과 미슐랭 셰프들의 인사이트를 반영한 제품으로 2018년형 신제품은 메탈쿨링을 확대 적용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해 주는 맞춤보관실 기능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메탈쿨링을 기존 냉장·냉동실뿐 아니라 맞춤보관실까지 확대 적용해 공간 전체를 메탈로 처리했고, 맞춤보관실은 김치 염도에 따라 강냉·표준·약냉 등 조정이 가능한 김치모드가 새로 추가됐다. 혼드 블랙, 혼드 실버, 혼드 브라운 세가지 색상 도입. 손잡이는 지문이 잘 묻어나지 않도록 매트 핸들을 적용했다.

2018년형 셰프컬렉션 냉장고는 패밀리허브 1개 모델 포함 총 5개 모델로 출시되며, 921~952리터(ℓ) 용량에 출고가는 644만원~1천014만원이다.

한편, T9000 시리즈도 2018년형 신모델을 출시했다. 2018년형 T9000은 패밀리허브 5개 모델 포함 총 20개 모델로 운영되며, 648~856리터 용량에 출고가는 239만원~459만원이다.

삼성전자 모델이 2018년형 ‘셰프컬렉션’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LG전자, 즉석카메라와 모바일 포토프린터 하나로 '포켓포토 스냅’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즉석카메라와 모바일 포토프린터를 하나로 합친 ‘포켓포토 스냅(모델명: PC389)'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제품은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 즉석 카메라처럼 찍은 사진을 바로 출력할 수 있고, 재인쇄 버튼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촬영한 사진을 여러 번 출력할 수 있다. 또한, 포켓포토 스냅은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를 블루투스로 연결. 앨범에 있는 사진을 원하는 만큼 출력할 수 있고, 포켓포토 전용 앱을 이용해 사진보정은 물론, QR코드와 메시지 삽입, 다양한 필터 효과를 적용 사진을 편집할 수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포켓포토 스냅 인화지는 스티커 방식을 USB 타입-C로 충전할 수 있으며, 완전 충전상태에서 최소 30매 인화할 수 있다. 스카이 블루, 베이비 핑크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가격은 24만9천원이다. 스티커 인화지 가격은 3팩(36매)에 2만5천원이다.

LG전자는 30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선착순 구매고객 500명에게 롤리키보드(모델명: KBB-710)와 인화지 1팩(12매)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포켓포토 스냅은 다음달 14일부터 전국 베스트샵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다.

LG전자가 즉석카메라와 모바일 포토프린터를 하나로 합친 ‘포켓포토 스냅(모델명: PC389)'을 출시한다.(사진=LG전자)

LG전자, 스마트조명 '세이프블루' 14종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가 청색광을 대폭 줄여 LED 스마트조명 신제품을 선보이며 LED 조명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30일 상업용 및 사무용 공간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LG 스마트조명 세이프블루’ 14종을 선보였다. LED 스마트평판조명과 LED 다운라이트가 각각 10종, 4종이다.

신제품은 빛의 파장을 조절하는 방식으로 청색광을 기존 LED 조명보다 최대 60%까지 줄여준다. LED 스마트평판조명은 광원의 빛을 반사시켜 주변을 간접적으로 밝히는 ‘간접광’ 기술을 적용 최대 5만 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고, LED 다운라이트는 복도, 사무실 등 사무공간에 특화된 조명으로 열을 밖으로 쉽게방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전원 하나에 조명을 최대 50 개까지 연결할 수 있다.

LG전자는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조명 제품들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LED 조명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가 30일 LED조명 ‘LG 스마트조명 세이프블루’ 신제품 14종을 선보였다.(사진=LG전자)

캐리어에어컨, 2018년형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캐리어에어컨이 2018년형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일반상업용:AWC-035XC, 농기계용:AWD-035XC)’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2018년형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는 32kW의 용량으로 냉방시 축열조 온도 10℃, 난방·급탕시 축열조 온도 80℃ 출수가 가능하다. 또한, 한 대의 제품으로 추울 때는 보일러로, 더울 때는 에어컨으로 사용 가능하고, 본 제품 한 대에 천장형 에어컨, 급탕기, 바닥난방 등 다수대 연결.설치가 가능하며 실내기 8평형대 기준으로 최대 6대까지 설치할 수 있다.

강성희 캐리어에어컨 회장은 “캐리어에어컨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인버터 제어 기술에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 선도 기업이다. 북미, 유럽 등 세계 시장에서도 인정받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캐리어에어컨, 2018년형 ‘인버터 하이브리드 보일러’ 를 출시했다.(사진=캐리어에어컨)

쏘카 ,'쏘카타고 확실한 행복 (쏘!확!행!)' 프로모션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쏘카는 황금 연휴 기간 동안 차량 대여료를 100% 할인하는 '쏘카타고 확실한 행복 (쏘!확!행!)'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오는 1일 근로자의 날, 5월 5일 어린이날, 그리고 5월 8일 어버이날까지 총 3일간 쏘카 앱에 접속하는 모든 회원들은 당일 무료 차량 대여가 가능한 쿠폰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할인 차종은 5월 1일에는 코나 차량을, 5일에는 스팅어, 미니5도어, 미니쿠퍼 차량을, 8일 그랜저(IG, HG, HG경유차종)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쿠폰은 당일 이용건(출발 및 반납)에 한하며, 사용일 전일 오후 3시에 공개하고 당일 23시까지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 외에도 만 26세 이상 쏘카 고객들이 ‘낮에 놀자 2만5천 원’ 쿠폰과 야간용 쿠폰인 ‘밤에 놀자 1만3천 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할인을 강화했다. 더불어 ‘낮에 놀자 2만5천 원’ 쿠폰의 고급차종 버전을 출시, BMW와 미니쿠퍼, 그랜저, 스팅어 등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쿠폰을 운영할 예정이다.

쏘카, '쏘카타고 확실한 행복 (쏘!확!행!)' 프로모션 개최하다.(사진=쏘카)

업비트, 자금세탁‧불법 자금 조달 방지 위해 ‘월드 체크’ 도입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투명한 암호화폐 거래 지원과 고객알기제도(KYC) 강화를 위해 글로벌 지식정보 컨설팅 기업 톰슨 로이터와 손잡고 ‘월드 체크’를 도입한다고 30일 밝혔다.

월드 체크는 금융범죄, 부당취득 위험 대상으로 감시받고 있는 개인과 기업에 대한 정보를 식별해 알려주는 위기관리 데이터 기반 시스템이다. 월드 체크를 사용하면 사기, 뇌물수수, 조직범죄, 테러와 관련된 불법 행위 주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고 두나무 측은 설명했다. 또 암호화폐 관련 범죄를 사전에 예측해 부정거래와 금융사고 발생율을 낮출 수 있다.

업비트 관계자는 “월드 체크를 도입해 고객 확인 과정이 투명해졌고, 이를 통해 암호화폐를 이용한 자금세탁 방지(AML) 및 불법자금조달 방지(CFT) 효과를 가져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체인널리시스 도입에 이어 이번 월드 체크 도입으로 자금 세탁 방지 예방에 더욱 앞장서게 되었다”며 “투명하고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엄격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거래소 시장을 이끄는 기준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투자 생태계 플랫폼 ‘트레이드라이즈’, 5월 4일 밋업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블록체인 운영자문업체 넥스트블록(대표 정규화)은 5월 4일 저녁 8시 강남구 논현동 몬테베르디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암호화폐) 전문 투자 생태계인 ‘트레이드라이즈’ 단독 밋업을 진행된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트레이드라이즈의 CEO인 안톤 자폴스키가 직접 한국을 방한, 자사의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투자자들이 궁금해 하는 프로젝트 진척 상황 등에 대해 답변해줄 예정이다. 아울러 현장에 방문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0만원 상당의 트레이드라이즈 자사 토큰을 경품으로 증정한다고 넥스트블록 측은 전했다.

트레이드라이즈 CEO이자 설립자인 안톤 자폴스키는 “트레이드라이즈는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라며 “이번 방한 기간 동안 트레이드라이즈가 암호화폐 투자 생태계를 구체적으로 어떻게 만들어 갈지 한국 투자자들에게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