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전자(대표 이기철 www.sharpkorea.co.kr)는 도서출판 아카데미아와 함께 의학용 전자사전 'RD-EM30 DMB(8GB)'을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샤프전자는 22일 의학용사전콘텐츠 9종을 탑재한 의학용 전자사전 'RD-EM30DMB'모델을 출시했다. 가격은 45만8000원. 
이 제품에는 대한의사협회 및 각 학회 공인용어에 따른 대한의사협회 의학용어집, 지제근 의학용어사전, 치의학용어집과 치의학용어 해설사전, 해부학용어, 수의학용어집, 최신 의학 약어사전, 과학기술용어집, 그리고 원색 인체해부도까지 총 9권의 최신 의학사전이 수록됐다.

전자사전의 기본기능에 더해 의료분야 전문사전을 탑재한 이 제품은 의사, 치과의사, 수의사, 간호사, 임상병리사, 물리치료사, 방사선사, 약사는 물론 면역학, 유전학, 제약업무 등에 종사하거나 관련 전공학생들에게 유용한 학습 및 업무도우미로도 유용하다.

의학사전 콘텐츠 외 국어, 영어, 코린스 영영, 일어, 중국어 등 총 124권의 사전 콘텐츠가 포함됐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사전만을 골라 만든 'My딕'과 사전검색을 편리하게 지원하는 '통합검색', '점프', '단어장', '레퍼런스검색'은 물론 단어, 구문 및 3개국 여행회화를 원어민 발음기능도 탑재됐다.

지상파 DMB TV방송 및 지상파 DAB 라디오 방송 기능 및 동영상플레이어, MP3플레이어, 보이스리코더, FM 라디오, 전자책 뷰어 등 멀티미디어 학습기능도 지원한다.

3인치 LCD 풀터치스크린에 펜을 이용한 터치 및 텍스트 입력, 손가락을 이용한 '핑거터치'등으로 사용성이 편리하며 펜타그래프 쿼티자판을 장착했다. 내장메모리는 8GB로 외장메모리 슬롯을 통해 16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가격은 45만8000원이다.

단, 원색 인체해부도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3월 중순 쯤 이용할 수 있다. 본 제품을 구매하고자하는 경우 아카데미아 출판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샤프전자 쇼핑몰에서 해당 사이트로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르면 3월초 G마켓 등 오픈마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