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고화질 빔프로젝터 'LG 시네빔'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는 4K UHD(3,840X2,160) 화질 빔프로젝터 ‘LG 시네빔 레이저 4K(모델명: HU80KA)’를 23일부터 국내에서 예약 판매하고, 출시는 다음 달 초에 한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4K UHD(3,840X2,160) 해상도를 갖췄다. 이 제품이 투사하는 영상의 밝기는 최대 2,500안시 루멘이다.또한, 이 제품은 화면 대각선 길이가 150인치(380cm)에 HDR 기능도 지원한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직육면체 형태다. 제품 윗면에는 사각형 모양 렌즈 덮개가 있다. 이 덮개는 한 변이 고정된 채 위아래로 열린다. 덮개 안쪽에는 거울이 달려있어 렌즈에서 나오는 영상을 벽면, 스크린 쪽으로 반사한다. 사용자는 트렁크를 여닫듯 거울 각도를 조절해, 화면을 원하는 위치에 맞출 수 있다.

이동, 보관도 편리하다. 제품 크기(가로 165mm, 세로 165mm, 높이 470mm)와 무게(6.7kg)으로 전원선(線)은 사용자가 제품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제품 안으로 말려 들어간다. LG 시네빔 레이저 4K 출하가는 349만원이다.

LG전자, 새로운 브랜드명인 ‘LG 시네빔’을 적용 빔프로젝터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다.(사진=LG전자)

소액해외송금기업 센트비, 김해 CS센터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액해외송금기업, 센트비(대표 최성욱)가 지난21일 부산, 울산 및 경남지역의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CS 센터를 김해에 오픈했다.

현지인 직원으로 운영되는 CS센터는 6개국(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태국, 일본) 해외송금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들을 위해 센트비 서비스 가입 및 인증 방법, 송금 방법 및 절차 안내, 수취 방법 안내 등을 일대일 서비스로 지원한다. 이와 함께 통신 서비스, 비자 문의 등 생활 전반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국가별 커뮤니티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성욱 센트비 대표는 “코리안 드림을 꿈꾸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국에서 안전하게 뿌리내리고 일할수 있도록 금융뿐만 아니라 생활의 편의를 제공하는 도움을 주고 싶다”며 “앞으로 해외송금서비스를6개국 에서 24개국까지 확장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소액해외송금기업 센트비, 김해 CS센터 오픈(사진=센트비)

후오비코리아, 26일 저스틴 선 트론 대표 유튜브 방송 출연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코리아는 트론 재단 대표 저스틴 선을 초대해 유튜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유튜브 방송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분산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트론(TRON)에 대해 좀 더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고 후오비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트론은 결제 플랫폼과 연동해 소셜 네트워크, 온라인‧모바일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구입하고 배포할 수 있는 가상화페다.

후오비코리아는 4월 23일부터 4월 29일까지 트론 위크 이벤트 기간으로 지정, 휴대폰 본인 인증을 완료한 신규 가입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에게 100트론을 지급할 계획이다. 저스틴 선의 방송 시청자가 1000명을 돌파할 경우 응모자 중 300명을 추첨해 90트론을 에어드롭(코인 보유자에게 무상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유튜브 시청 중 저스틴 선이 무작위로 숫자 3개를 부르면 호명된 순서와 구글 설문 제출 순서 기준으로 매칭된 3명에게 1000트론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후오비코리아 측은 밝혔다.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코리아는 트론 재단 대표 저스틴 선을 초대해 유튜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후오비코리아)

웨스턴디지털, 14TB ‘울트라스타 HDD’ 신제품 공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웨스턴디지털(대표 스티브 밀리건)은 14TB ‘울트라스타 DC HC530’ 하드디스크(HDD) 신제품을 23일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을 통해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총소유비용(TCO)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울트라스타 DC HC530은 웨스턴디지털의 5세대 헬리오씰(HelioSeal) 기술을 적용, 비용 효율성이 높은 인프라 구축을 위해 스토리지 밀도, 테라바이트 당 전력소비량(watt/TB) 및 운영비용 등의 지표를 중시하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 적합하게 설계됐다. 또 신제품은 기존 자기 기록(CMR) 기반 14TB 제품으로 드라이브 교체가 손쉬운 드롭 인 방식을 지원해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의 랜덤 쓰기 워크로드에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브랜든 콜린스 웨스턴디지털 디바이스 사업 부문 마케팅 부사장은 “웨스턴디지털의 엔터프라이즈 및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고객사에서 요구하는 것은 결국 비즈니스 핵심 애플리케이션을 최저 수준의 TCO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최대 용량과 밀도, 그리고 신뢰성”이라고 말했다.

웨스턴디지털은 14TB ‘울트라스타 DC HC530’ 하드디스크(HDD) 신제품을 23일 공개했다. (사진=웨스턴디지털)

유기농 생리대 해피문데이, 쿠웨이트 진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유기농 생리대 배송 서비스 ‘해피문데이’가 중동 진출을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해피문데이는 자체 브랜드인 유기농 순면 생리대 ‘해피문’의 쿠웨이트 수출 계약에 성공, 중동 시장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해피문 생리대는 전과정 유기농 인증을 거쳤으며, 이번 수출은 제품 출시 후 5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해피문데이는 작년 말부터 유기농 생리대 샘플 수출을 통해 중동 여성에게 꾸준히 제품 소개를 진행했으며, 제품을 써본 고객들의 품질에 대한 큰 호응에 힘입어 수출 계약에 성공했다. 수출량은 총 30만 패드로 4월 초 쿠웨이트항에 도착했다.

해피문데이는 오프라인 채널 유통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운영 중인 해피문데이 생리대 정기배송 서비스를 현지화하여 쿠웨이트에서 오늘 4월 23일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 현지 마케팅은 중동 진출 한국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한국 스타트업 협회(협회장 김대호)’의 지원을 받고 있다.

호텔여기어때, SoT 전문기업 제이디솔루션과 업무협약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의 스테이테크호텔 브랜드 호텔여기어때가 전문 음향기술 기업 제이디솔루션과 손잡고 SoT와 숙박이 결합된 첨단 호텔 구현에 나선다.

호텔여기어때는 최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제이디솔루션 본사에서 ‘호텔여기어때 스마트호텔 SoT 서비스 공동사업 추진 협약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호텔여기어때 서무정 부대표, 최치영 고객가치혁신실 이사와 제이디솔루션 제영호 대표, 전략사업실 이한섭 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호텔여기어때는 제이디솔루션의 최신 기술을 활용한 사용자 편의, 안전에 도움되는 SoT(Sound of Things) 서비스를 도입한다. SoT란, 건물 내외관에 설치된 스피커에서 송출되는 소리와 이용자간 소통을 통해 향상된 고객 만족을 구현하는 기술이다.

음성 결제도 가능해진다. 고객이 로비에 설치된 기기에 ''결제할게요" 등 소리를 내면, 음파를 인식한 기기에서 결제가 이뤄진다. 

NHN페이코, 모바일 리워드 서비스 ‘페이코 쇼핑적립’ 오픈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는 모바일 리워드 서비스 ‘페이코 쇼핑적립’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페이코 쇼핑적립은 이용자가 페이코 앱을 경유해 제휴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최대 9%를 ‘페이코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페이코의 혜택 서비스다. 상품 구입 시 제공되는 ‘페이코 포인트’는 페이코 전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페이코 결제 시 현금과 같이 사용이 가능하다.

입점 쇼핑몰은 11번가, 티몬, 위즈위드, CJmall, GSSHOP, 신세계몰, 무신사를 비롯한 40여 곳이며, 향후 국내외 제휴몰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용자는 페이코 앱 내 쇼핑적립 아이콘에서 쇼핑몰 리스트와 각각의 적립율을 확인•비교할 수 있으며, 쇼핑몰을 선택, 해당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상품을 구매하면 ‘페이코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페이코 포인트’는 결제일을 기준으로 다다음달 25일에 일괄 적립되고, 적립 예정인 포인트는 구매 확정 이후 <페이코> 앱 내 ‘포인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 '카이저' 사전 예약 4일 만에 30만 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넥슨은 패스파인더에이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카이저가 사전 예약 4일 만에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한 카이저는 온라인게임 리니지2 개발자로 유명한 채기병 PD를 중심으로 3년간 70여 명을 투입해 제작한 모바일 MMORPG다.

사전 예약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무기 강화 주문서 1개(귀속),방어구 강화 주문서 1개(귀속) 등 아이템을 제공하며, 사전 예약 모집 인원이 특정 수치(10·30·50·100만 명)에 도달할 때마다 아이템을 차등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R클래스의 차이를 만들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티징 영상을 유투브를 통해 선보였다. 감각적인 영상미가 돋보이는 예고편 속 ‘R’의 의미는 5월 중 개최되는 카이저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공개된다.

퓨쳐스트림네트웍스, 암호화폐 ‘식스’ 1500만 달러 소프트캡 달성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FSN의 동남아 법인 YDM글로벌은 식스가 소프트캡을 달성하고 퍼블릭 세일에 돌입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식스는 지난 3일 퍼블릭 프리세일을 시작했으며, 총 1500만 달러(USD)의 소프트캡을 8일 만에 달성하며 시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시켰다. 소프트캡은 ICO진행 시 정해 놓은 최소 목표 모금액을 의미하는 것으로, 달성할 시에 ICO 진행이 가능하다. 

소프트캡을 성공적으로 달성한 식스는 다음달 5월 31일까지 퍼블릭 세일을 진행하여 일반인들에게 판매된다. 6월에는 식스 토큰이 정식 발행된다. FSN은 이후 기술검증(PoC) 단계를 거쳐 실제 광고 거래에 도입 가능한 ‘식스네트워크(SIX.Network)’를 가동하고 여기서 식스 토큰이 활용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식스네트워크는 광고 시장의 크리에이터 혹은 인플루언서와 같은 창작자들의 저작권 문제, 광고주와 거래에서 발생하는 현금 유동성 문제와 같은 실질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기반 마케팅 서비스 플랫폼이다. 블록체인은 거래를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할 수 있게 하는 탈중앙화된 기술이며, 마케팅 서비스 플랫폼에 적용시 많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따라서 식스네트워크는 블록체인 및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연계사업자 간의 간편계약 및 결제 기능 ▲재무적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는 탈중앙 금융 서비스 ▲광고 플랫폼 간의 교차거래 지원 등을 구현하여 효율적인 광고거래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넷마블, '펜타스톰 for kakao' 월드컵 한국 대표 선발전 성료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이하 펜타스톰)의 월드컵 국가대표 선발전을 통해 한국 대표팀을 확정했다고 23일 밝혔다. MOBA는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의 줄임말로 진지점령전을 뜻한다.

펜타스톰은 지난 21일 강서구 국제 청소년센터에서 한국 대표 선발전을 진행했다. 우승은 ahq OP(전 Team Olympus)가 차지했으며 펜타스톰 월드컵(Arena of Valor : World Cup) 참가자격을 획득했다.

펜타스톰 월드컵은 오는 7월 미국 로스엔젤레스(LA)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을 포함해 태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ㆍ말레이시아ㆍ필리핀(통합), 북미, 남미, 유럽 등 총 9개 지역에서 12개팀이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총 상금 규모는 55만 달러(약 6억 원)으로 모바일 MOBA e스포츠 대회 사상 최대 규모다. 우승팀은 20만 달러를 획득하게 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