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SK(주) C&C(대표 안정옥)는 자사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이 보유한 솔루션과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종을 담은 AI 종합백과사전 ‘에이브릴 카탈로그’를 23일 공개했다.

SK(주) C&C에 따르면 고객사는 산업별 활용 사례를 보며 에이브릴 포털의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활용법을 모색할 수 있다. 또 자신만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에이브릴 카탈로그는 에이브릴 포털사이트에서 전자책(eBook) 형태로 제공하며, 에이브릴 포털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에이브릴 카탈로그는 챗봇을 비롯해 공정‧규제‧상품‧시장 예측 등 산업별 대표 인공지능 서비스, 일상 근무 환경 속에서 활용될 수 있는 인공지능 서비스 사례까지 제시한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구체적으로 챗봇의 경우 생활 편의와 업무 지원 등 두 개의 영역으로 나눠 총 25종의 실제 서비스를 확인해볼 수 있다. 분석의 경우 정형‧비정형의 연구 결과 등의 정보를 검색하는 서비스부터 품질관리, 기업의 규제 대응여부 분석‧판단,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 여부 감지, 유가 예측 정보 및 시장 분석 등에 활용 가능하다.

이문진 SK(주) C&C 에이브릴 플랫폼 본부장은 “인공지능 서비스가 우리 주변 모든 곳에서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었다”며 “에이브릴 카탈로그가 인공지능을 고민하는 산업별‧업종별 고객들이 확신을 갖고 자신만의 AI 서비스를 만들게 하는 밑거름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SK(주) C&C는 자사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브릴이 보유한 솔루션과 산업별 활용 사례 120여종을 담은 AI 종합백과사전 ‘에이브릴 카탈로그’를 23일 공개했다. (사진=SK(주) C&C)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