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웍스모바일, 협업솔루션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웍스모바일은 기업정보시스템인 워크플레이스와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인 라인웍스를 활용한 '협업솔루션 30분 만에 구축하기' 세미나를 19일에 역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소개와 간단하게 서버를 생성하는 방법부터 워크플레이스 설정 및 라인웍스와 연동 관리 기능까지 빠른 시간 내에 협업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한 네이버와 라인의 운영 노하우가 들어간​​ 워크플레이스와 라인웍스의 상품 소개와 인사 및 회계관리 시스템과 메일, 메신저, 드라이브 기능 등을 시연하는 자리도 가졌다.

라인웍스는 기업용 메일, 메시지, 주소록, 드라이브, 캘린더, 설문, 홈, 어드민의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PC 없이 모바일에서 모든 업무가 가능하며, 이날 디자인과 사용성이 개선된 v2.3 버전이 함께 출시됐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웍스모바일은 기업정보시스템인 워크플레이스와 클라우드 기반 그룹웨어인 라인웍스를 활용한 '협업솔루션 30분 만에 구축하기' 세미나를 19일에 역삼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네이버)

카카오, ‘카카오스쿨’ 인공지능 강연 영상 브런치 연재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오는 지난 3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열린 일반인 대상 강연 행사 ‘ 카카오스쿨’의 강연 영상과 칼럼을 ‘&카카오'(앤카카오) 브런치에서 연재한다.

카카오스쿨은 ‘살면서 써먹는 IT 이야기’를 목표로 카카오 내부 전문가와 다양한 분야의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지식을 나누는 공동 강연 행사다. AI를 주제로 열린 첫 번째 행사에 김영하 소설가, 조승연 작가,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 등 외부 전문가와 카카오 AI 서비스팀 이석영 팀장, 김병학 카카오 AI 부문 총괄 부사장, 인치원 카카오브레인 CSO 등이 강사로 나섰다. 200명 모집에 1만 4천여 명이 지원해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카카오는 매주 2건씩 ‘&카카오' 브런치에 ‘사회 영역’, ‘말하기 듣기 영역’, ‘인간 생활 영역’, ‘미래 영역’ 4개 챕터로 4주간 8건의 콘텐츠를 연재한다. 첫번째로 '인공지능 시대의 창의성'을 주제로한 김영하 소설가의 강연 영상을 전문가 칼럼과 함께 소개했다. 

네이버, 사내 기술 공유 쇼케이스 ‘네이버 엔지니어링 데이 2018’ 개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네이버가 사내 기술 쇼케이스 프로그램 네이버 엔지니어링 데이를 지난 19일부터 이틀간 네이버 본사에서 진행했다.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네이버 엔지니어링 데이는 네이버 개발자들이 실무 과정에서 연구 및 개발한 새로운 기술들과 노하우를 다른 직원들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기술의 가치를 한단계 더 높이고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마련된 사내 프로그램이다.

이번 엔지니어링 데이에서는 ▲스마트 에디터 ▲동기화 플랫폼 ▲동영상 플랫폼 ▲Clova ▲오픈소스 ▲보안 ▲사내 PaaS ▲플레이스/지도 등 개발 효율과 성능 향상에 기여하는 다양한 기술들이 소개된 가운데, 이를 실제 서비스로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논의도 이뤄졌다. 지난 ‘핵데이’에서 선보였던 프로젝트들 역시 보다 완성도를 높인 프로토타입을 선보이기도 했다.

토스 이승건 대표, 2018년 정보통신의 날 기념 대통령 표창 수상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제 63회 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이승건 대표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8년 정보통신 발전 정부포상은 정보 통신 분야 발전에 기여한 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이승건 대표는 최초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를 개발함으로써 국내 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간편 송금 서비스 최초 개발 및 핀테크 산업 발전 토대 마련 ▲한국 핀테크 산업 협회 출범 및 초대회장 역임 등 산업 제도 개선 노력 ▲ 세계 100대 핀테크 기업 한국 최초 등재 등의 공적이 높이 평가됐다.

이승건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불편하고 어렵게 느끼는 금융을 가깝고 간편하게, 안전하게 바꾸고자 하는 토스의 노력이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보람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토스를 함께 만들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는 모든 팀원들과 함께 더 큰 금융 혁신을 위해 달려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와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8'서 6개 제품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이 창작분야 전문가, 소비자, 비즈니스 솔루션 등의 분야에서 총 6개 제품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에 설립된 제품 디자인 시상식으로 매년 최고의 제품 디자인을 선정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총 59개의 국가에서 6,300개가 넘는 제품들이 출품됐다. "훌륭한 디자인과 혁신을 찾아서"라는 철학아래, 약 40명의 인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혁신, 기능, 품질, 인체공학, 내구성 등을 고려해 심사한다.

2018년 와콤의 수상 제품은 신티크 프로 엔진이 포함된 와콤 신티크 프로 24/32, 와콤 인튜어스, 뱀부 팁, 뱀부 잉크, PHU-111 와콤 클립보드, DTH-2452 펜 디스플레이이다.

노부타카 이데 와콤 신임 회장 및 CEO는 “와콤이 모든 브랜드에서 6개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것에 대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선도적인 기술력뿐만 아니라, 사용자 친화적인 디자인을 위한 와콤의 노력을 한번 더 입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와콤, 신티크 레드 닷 이미지(사진=와콤)

SK매직, 직수정수기 '미세플라스틱 제거능력 평가 실험'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은 이달 초 경기도 화성공장 환경연구소에서 직수정수기 ‘미세플라스틱 제거능력 평가 실험'을 진행했으며, 실험결과 미세플라스틱을 제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실험은 환경부 ‘수돗물/생수 미세플라스틱 실태조사 결과’에서 발표한 미세플라스틱 입자크기 (1.2마이크로미터~5밀리미터)와 해양 연구에서 정의한 미세플라스틱 입자크기(333마이크로미터)를 기준으로 동일한 크기의 규격화된 입자 물질을 조제해 시료를 만들어 진행했다.

조제 시료 10리터를 SK매직 올인원 직수정수기의 필터시스템(세디먼트-블록카본-나노테크PAC)에 정수 시켰으며, 이 중 50밀리리터를 샘플링해 레이저 회절법으로 분석한 결과 미세플라스틱이 100% 제거되었음을 확인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SK매직 관계자는 “최근 우리가 마시고 있는 수돗물, 생수에서까지 미세플라스틱이 검출되어 이에 대한 고객들의 불안한 마음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자체 실험을 진행하게 됐다”며, “SK매직 직수정수기는 미세플라스틱 제거는 물론 직수관까지 스테인리스를 적용해 정수 후 플라스틱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2차 오염 걱정까지 원천적으로 차단했다”고 강조했다.

SK매직, WPU-A710C 연출컷(사진= SK매직)

공영홈쇼핑, 이달 말까지 ‘최대 40% 적립’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이 중소벤처 상품과 농축수산물 판매 촉진을 위해 구매액의 최대 40%를 적립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발혔다.

공영홈쇼핑은 2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11일간 구매액의 4~40% 적립금을 제공하는 '경사났네! 경사났어!’프로모션을 실시한다. TV홈쇼핑 상품 구매 후 모바일앱(아임쇼핑)에서 적립금 신청을 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추첨으로 1등 100명에게는 구매액의 40%, 2등 400명에게는 10%를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나머지 신청자 전원에게는 4% 적립금 혜택이 제공된다. 적립금은 내달 지급된다.

공영홈쇼핑은 ‘5% 카드 청구할인’ 행사도 진행중이다. 공영홈쇼핑 방송·온라인에서 확인 후 적용되는 제휴 카드로 결제시 혜택을 받는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우리 중소벤처 상품과 농축수산물의 판매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며 “판매수수료율 인하로 중소벤처 및 농어업기업과 상생협력에 더욱 힘을 쏟는 공영홈쇼핑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원투씨엠, 태국에 클라우드 기반의 핀테크 서비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원투씨엠(대표 한정균)과 싱가포르 소재 자회사인 원투씨엠 글로벌(대표 신성원)은 지난 4월 초 태국의 박스 카페(BOX CAFE)를 대상으로 하는 모바일바우처 및 기프트카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원투씨엠은 이른바 ‘폰에 찍는 도장(제품명: Echoss Stamp)’이라는 기술로 알려진 기업으로 현재 전세계 18개국에 스템프 서비스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오픈은 현지국에 법인이나 사업 실체 없이도 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 현지국에서 운영되는 금융 및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원투씨엠은 설명했다.

원투씨엠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특정 국가에 거래가 수반되는 모바일 서비스를 오픈하기 위해서는 각국의 제도와 시스템, 운영 인프라 등 많은 요소가 필요하다. 원투씨엠은 표준화된 클라우드 기반의 기술 체제를 현지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제공, 외국 기업이 현지국에서 앞선 기술력과 비즈니스 모델을 적용해 서비스를 오픈했다는 점에서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원휘영 원투씨엠 글로벌 사업팀 팀장은 “이번 태국의 서비스는 원투씨엠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업에 뛰어 들었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며 “원투씨엠의 에코스 플랫폼이 보유한 높은 사용성, 클라우드로 형성된 시스템과 운영적 체제 등이 원격 사업을 가능하게 했다”고 말했다.

원투씨엠의 태국 박스 카페 서비스 이미지 (사진=원투씨엠)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