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차, ‘개인 맞춤형’ 쇼핑 검색·추천 기능 대폭 강화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옐로모바일의 모바일 쇼핑 플랫폼 쿠차는 18일 ‘개인 맞춤형’ 쇼핑 검색·추천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새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쿠차의 이번 개편은 ‘개인 맞춤형’에 중점을 뒀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시간으로 가장 많이 검색한 쇼핑 키워드를 해당 키워드와 가장 관련이 높은 사용자 군에 노출시키는 ▲‘맞춤형 쇼핑 키워드 제안’ ▲‘연관상품 추천’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개인 취향과 트렌드에 적합한 상품을 한층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또한 쿠차는 이용자들의 쇼핑 검색 직관성 강화를 위해 검색 기능을 보강하고 유저인터페이스(UI)도 개선했다.더불어 서비스 개편에 따른 새로운 브랜드 로고도 공개했다.

이를 바탕으로 쿠차는 빠르고 편리한 쇼핑 서비스 경험을 선사하고, 쇼핑 만족도를 높여 연내 ‘프리미엄 쇼핑 검색 서비스’로 한 단계 발돋움한다는 계획이다.

옐로모바일의 모바일 쇼핑 플랫폼 쿠차는 18일 ‘개인 맞춤형’ 쇼핑 검색·추천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새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사진=옐로모바일)

알지피코리아, 인재 대규모 채용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알지피코리아는 1/4분기중 100여명의 채용을 진행한데 이어 올해 말까지 추가로 약 150명 규모의 직원을 채용한다고 19일 밝혔다.

알지피코리아는 푸드플라이 라이더를 합쳐 올해 중 250명 가량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개발자를 중심으로 테크본부 40여명, 세일즈본부 50여명, 서비스운영본부 20여명, 마케팅과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직군에서 40여명을 채용하며, 푸드플라이 확대를 위해 라이더 등 100여명도 채용한다. 이를 통해 현재 푸드플라이를 더해 총 600명인 직원 수는 올해 말 850명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현재 채용 공고 중인 분야는 ▲테크 ▲프로덕트 ▲세일즈 ▲서비스운영 ▲재무회계 ▲HR ▲마케팅 ▲전략 등 전사를 아우르는 다양한 포지션이 진행중이며, 특히 테크본부는 개발자 및 기획자를 상시 채용중이다. 지원 희망자는 온라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되고, 서류 검토 후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채용 포지션 소개 및 채용 일정, 자세한 지원 방법은 알지피코리아 채용 홈페이지(rgpkorea.recruite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 E&M 다이아 티비, 베트남·태국 등 글로벌 거점 구축으로 해외 진출 가속화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CJ E&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가 베트남·태국·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거점을 구축해 해외 진출을 가속화한다고 19일 밝혔다.

각 국가별 특화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공급해 현지 거점을 구축하고 2019년 내로 커머스와 결합한 상품을 개발한다는 전략이다. 첫 번째 사례로 페이스북 구독자 100만 명을 보유한 베트남 뷰티·패션분야 Top 크리에이터 창메이크업 채널과 그의 화장품 브랜드 오펠리아를 통한 커머스 사업을 추진 중이다.

현재 다이아 티비의 1,400개 팀 파트너 중 글로벌 크리에이터는 조은킴·써니다혜·오빠까올리·체리혜리 등 350여 개 팀이며 이들을 포함해 전체 창작자의 글로벌 조회수 비중은 45% 이상이다.

다이아 티비는 파트너 창작자들의 콘텐츠를 글로벌에 유통·확산하기 위해 ▲프랑스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데일리모션(DAILY MOTION)’ ▲북미 한류 콘텐츠 플랫폼 ‘비키(VIKI)’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 유쿠(YOUKU) ▲동남아 전역에서 서비스중인 동영상 애플리케이션 ‘뷰(VIU)’ ▲홍콩 최대 지상파 모바일 OTT ‘마이 빅빅채널(MBBC)’ 등 글로벌 대표 플랫폼과 제휴한 바 있다.

마켓컬리, 사상 첫 월매출 100억원 돌파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모바일 프리미엄 마트 마켓컬리는 지난 달 사상 최초 월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켓컬리는 지난 2015년 5월 식재료 전문 온라인 서비스를 론칭한 이후 차별화된 상품 판매, 배송 시스템 혁신, 철저한 CS 관리 등 유통 채널로써의 핵심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왔다. 그 결과, 지난 3월 기준 누적가입자수 60만명, 일 평균 8,000건 이상의 주문이 이뤄지는 온라인 마트로 성장했다.

론칭 3여년 만에 100억원이 넘는 월 매출을 기록한 데는 마켓컬리만의 기준으로 엄선된 제품만을 선보이는 큐레이션과 밤 11시 이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7시까지 배송해주는 ‘샛별배송’ 서비스가 주효했다. 70여 가지의 자체 기준을 통과한 제품만을 엄선해 판매해 살충제 달걀 파동, 생리대 유해성 논란 등을 거치며 믿을 수 있는 제품만을 판매하는 유통 플랫폼으로 소비자들에게 자리잡은 바 있다. 안전성 등 높은 상품 기준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유아동관과 리빙관 역시 빠르게 성장하며 전체 매출의 11%를 차지하고 있다.

카카오, 더 크게 움직이는 ‘큰 이모티콘’ 출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카카는 이모티콘 크기와 애니메이션 구현 범위까지 확장한'큰 이모티콘'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더욱 다양하게 감정을 표현하고, 대화의 재미를 더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큰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프렌즈의 어린 시절 모습을 재현한 ‘리틀프렌즈 슈퍼큐트’ 이모티콘 판매를 시작한다. 가로, 세로로 더 크게 움직이는 리틀프렌즈16종으로 구성되어 있고, 크기가 커진만큼 귀여운 매력이 배가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의 큰 이모티콘 경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리틀프렌즈 슈퍼큐트’ 이모티콘 가격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19일부터30일까지 진행되며, 정상 판매가300초코(3,300원)에서100초코를 할인한200초코(2,200원)에 이모티콘을 판매한다. 뮤직플랫폼'멜론'의 그린 등급 이상의 회원 또는 정기결제 신규회원이라면 무료(90일 이용가능)로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계정과 멜론계정을 연동한 후, ‘멜론VIP 혜택관’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모티콘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카카는 이모티콘 크기와 애니메이션 구현 범위까지 확장한'큰 이모티콘'을 새롭게 선보였다. (사진=카카오)

삼성전자, 인도 지역특화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 인기몰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는 정전이 잦은 현지 생활환경을 고려해 인도 시장에 내놓은 지역특화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와 관련 유튜브 광고 영상이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정전이 잦은 편인 인도 가정에서는 조명 등 최소한의 필수 전력 유지를 위해 배터리 형태의 가정용UPS(무정전 전원장치)가 일반적으로 보급되어 있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삼성전자는 가정용 UPS의 저전력만으로 냉각을 유지할 수 있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가 탑재된 냉장고 라인업을 2010년부터 인도 시장에 도입했으며 2016년도에는 인도에서 많이 사용하는 1도어 냉장고까지 확대 적용했다.

지난 달 직장인 여성과 엄마의 사랑을 그린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의 유튜브 광고 영상이 현지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며 유튜브 공개 15일 만에 5천만 뷰를 돌파하고 1천여 명의 댓글과 2만8천여 개의 ‘좋아요’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인도법인 송명숙 마케팅 담당 주재원은 “작년에 ‘부녀 간의 사랑’을 다룬 QLED TV 광고가 많은 사랑을 받은 데 이어 올해는 직장 여성이 늘고 있는 인도 사회상을 반영해 ‘모녀 간의 사랑’을 다룬 영상으로 인도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며 “현지 맞춤형 제품과 현지 정서를 고려한 마케팅으로 인도 시장에서 사랑 받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인도 지역특화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 유튜브 광고 영상 캡쳐 이미지(사진=삼성전자)

LG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사진 영상 전문가 '최고 모니터' 선정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G전자의 21:9 화면비 5K급 모니터가 19일 최고 권위 사진/영상 전문가 협회인 티파로 부터 ‘최고 모니터’로 선정됐다.

티파는 5대륙 16개국을 대표하는 사진/영상 전문 매체들로 이뤄진 단체로, 매년 혁신성, 기술, 디자인, 편의성 등을 평가해 사진/영상 분야 최고 제품을 선정한다.

최고 모니터에 선정된 21:9 화면비 ‘LG 울트라와이드 나노 IPS 모니터(모델명:34WK95U)’는 5K급(5,120X2,160)해상도를 갖췄다. 화소 수가 1,100만 개가 넘는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나노미터(nm) 단위 미세 분자를 활용한 ‘나노 IPS’ 패널을 적용 했다. 미세 분자들은 부정확한 색을 제거한다. 이를테면, 빨간색을 표현할 때 섞이는 노란색과 주황색을 흡수한다. 사진, 영상 전문가들은 의도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상무는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는 ‘LG 울트라와이드 나노IPS 모니터’로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초 CES에서 LG전자 부스를 찾은 관람객이 'LG 울트라와이드 나노 IPS 모니터를 살펴보고 있다.(사진=LG전자)

더벤처스 베트남, '제2회 베트남 현지 부동산 투자 세미나'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더벤처스 베트남이 프리즘 커뮤니케이션과 공동으로 오는 6월 1일부터 4일까지 베트남 부동산 투자를 희망하는 개인 투자자 및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 2회 베트남 부동산 투자 세미나 in 호치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베트남 투자에 관심이 있는 투자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베트남 부동산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안전한 베트남 부동산 투자 전략과 실제 베트남에 거주하지 않는 해외 투자자의 부동산 구입 및 관리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세미나의 모든 프로그램은 부동산 서비스 기업인 CBRE 베트남의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되는데 CBRE 베트남이 보유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확하면서 차별화된 부동산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번 세미나는 베트남 부동산 투자 환경에 대한 전문가 강연을 비롯해 CBRE 베트남이 엄선한 부동산 현장을 직접 둘러보는 일정으로 3박 4일간 진행되며 신청 마감은 5월 20일까지다. 행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선착순 20명만 참가할 수 있다.

더벤처스 베트남, '제2회 베트남 현지 부동산 투자 세미나' 개최(사진=더벤처스)

네오팝, 실리코너스와 맞손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반려동물용 웨어러블 LED 팻밴드를 생산하는 스타트업 네오팝(대표 서영진)이 액상실리콘 업체 실리코너스(대표 추성민)와 주식을 스와프를 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주식 스와프방식은 증자를 통한 방식으로 진행됐고, 상호간의 성장의 기회로 삼았다.

네오팝 서영진 대표는 "모든 것을 걸고 상호 협력속에 성공을 향해 끊임없는 노력을 다할 것이다"며,  "지난해 4.5억 매출 달성에 이어 2018년 20억 매출을 이뤄 낼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캐시슬라이드, 그린플러그드 서울과 '선데이 라이브'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NBT(대표 박수근)는 음악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8'과 함께 인디 가수들의 라이브 영상을 캐시슬라이드에 공개하는 '선데이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3주간 진행되는 선데이 라이브에는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8에 참여하는 인디 가수 최고은, 입술을깨물다, 도마가 참여한다. 참가곡은 그린플러그드 공식 옴니버스 앨범 숨에 수록된 곡으로 이번 영상 제작에는 캐시슬라이드가 기획부터 촬영까지 전 과정에 참여했다. 각 팀의 영상은 매주 일요일 밤 10시에 캐시슬라이드 잠금화면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NBT와 함께하는 음악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8'은 오는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난지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다쏘시스템, 디자이너들과 미세먼지 해결위한 작품 협업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스마트 팩토리 기업 다쏘시스템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 최대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지속 가능한 스마트 시티를 만들기 위해 세계적 디자인 스튜디오들과 협업한 작품들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쿠마 켄고, 단 로세하르데, 웨슬리 고틀리, 수퍼플럭스 등 세계를 선도하는 디자인 전문가들은 다쏘시스템의 카티아와 솔리드웍스를 이용해 디지털 방식으로 설계, 제작, 검증을 진행했다.

앤 아센시오 다쏘시스템 디자인 익스피리언스 부문 부사장은 “다쏘시스템은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에서 공동으로 작업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 참가를 통해 가상 세계를 통한 현실 세계의 확장, 꿈꾸어왔던 디자인에 대한 실현 등을 다양한 디자인 커뮤니티와 함께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디자이너, 건축가, 제작자 및 혁신가가 3D 기술을 통해 새로운 경험 발견의 중심에 있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쏘시스템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 최대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지속 가능한 스마트 시티를 만들기 위해 세계적 디자인 스튜디오들과 협업한 작품들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다쏘시스템)

파수닷컴, ‘RSA 2018’서 비정형 데이터 보안 및 관리 방안 제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세계 최대 규모의 보안 컨퍼런스인 ‘RSA 2018’에 참가해 비정형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RSA 2018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코니센터에서 4월 16일부터 20일까지 개최, 파수닷컴은 파수의 비정형 데이터 보안 및 관리 솔루션을 상세히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말했다. 파수닷컴은 기업이 보유한 전체 데이터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비정형 데이터의 보안 및 관리를 위한 파수 데이터 시큐리티 프레임워크와 랩소디를 함께 제시하여 큰 호응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행사 참가를 통해 글로벌 기업들이 기업의 생존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비정형 데이터 관리와 보안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지 잘 확인할 수 있었다”며 “비정형 데이터 관리와 보안에 관한 최고의 기술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파수닷컴의 솔루션에 대한 참관객들의 반응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말했다.

제2의 스팀잇 꿈꾼다…케이스타코인 사전판매 실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류 콘텐츠 플랫폼 케이스타라이브가 자사 가상화폐 ‘케이스타코인’ 1차 사전판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케이스타코인은 케이스타라이브가 지난달 출시한 이더리움 ERC20 기반 가상화폐다. 전 세계 한류팬은 케이스타코인으로 한국에서 열리는 공연 티켓이나 굿즈를 구매하는 것은 물론 자국에 한류 스타 콘서트와 팬미팅을 유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1차 사전판매는 5월 말까지 케이스타라이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가상화폐에 관심 있는 국내외 투자자와 한류팬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사전판매 기간 구매자에게는 25%의 보너스 코인이 지급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희용 케이스타라이브 대표는 “콘텐츠 생산자와 구독자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케이스타코인에 대한 관심과 사용자를 늘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일부 투자자들만 관심을 가졌던 기존 가상화폐와 달리 전 세계 한류팬들이 케이스타코인의 투자자이자 사용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산청, 차세대 스마트 공기호흡기 선봬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글과컴퓨터그룹(한컴그룹) 계열사인 개인안전장비 기업 산청은 ‘대한민국국제소방안전박람회(Fire & Safety EXPO KOREA 2018)’에서 차세대 스마트 공기호흡기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한민국국제소방안전박람회는 국내 최대 소방산업 전문전시회로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대구 EXCO에서 열린다.산청이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선보이는 신형 공기호흡기 ‘SCA 10’은 한컴그룹이 보유한 임베디드 소프트웨어(SW),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등 첨단 SW기술이 적용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제품은 소방관의 안전 확보에 최우선을 두고 개발, 마스크를 벗지 않고도 근거리 및 원거리 통신이 가능하고, 전방표시 장치를 통해 공기 잔량과 호흡장치의 개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공기 잔량이 25% 이하인 경우 점멸등과 경고음, 진동 등을 통해 소방관이 시각과 청각, 촉각으로 동시에 인지할 수 있어 구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한다고 산청 측은 말했다.

산청 관계자는 “48년간 축적한 연구개발 노하우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차세대 스마트 공기호흡기가 소방관의 안전한 구조 활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한컴그룹과의 본격적인 시너지 창출로 소방안전장비의 첨단화 및 대중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글과컴퓨터그룹은 계열사인 개인안전장비 기업 산청은 ‘대한민국국제소방안전박람회(Fire & Safety EXPO KOREA 2018)’에서 차세대 스마트 공기호흡기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한글과컴퓨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