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 김동철)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이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티맥스소프트와 NBP(대표 박원기)는 공공 및 의료 분야 중심의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조인식을 갖고 관련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말했다.

티맥스소프트에 따르면 양사는 클라우드 분야에서 영업과 마케팅 등 여러 방면에서 협력 관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의 대표 미들웨어 제품인 제우스와 웹투비 등을 NBP가 제공하는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에 등록해 공공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울러 티맥스소프트는 NBP와의 협약을 통해 비즈니스 협력 인프라를 구축하고, 공공·의료 클라우드 시장 중심으로 빠른 레퍼런스를 확보하기 위한 협력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동철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티맥스소프트와 NBP의 이번 협약은 양사 간의 강점을 결합해 클라우드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올해 티맥스는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더 확대해 공공·의료 시장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티맥스의 시스템 소프트웨어(SW) 제품과 기술의 영향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티맥스소프트(대표 김동철)와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이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티맥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