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6.13지방선거 대시민토론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티브로드가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오는 19일 오후 1시부터 인덕대학교 은봉홀에서 대시민 토론회를 개최한다. 대시민 토론회는 후보자 중심이 아닌 유권자 중심의 토론으로 강서구, 도봉구, 강북구 등 서울 10개 자치구에서 3~5명의 주민들이 방청객으로 참여하게 된다.

각 자치구를 대변하는 40여명 주민들이 지역이슈와 숙원사업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내고 각 분야 전문가로 이뤄진 패널들이 설명과 함께 토론의 장을 연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서울의 재개발·재건축, 지역경제 활성화, 젠트리피케이션과 교육, 미세먼지 등 총 4개 분야가 다뤄질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아파트 재건축 연한, 공공개발에 따른 보상·님비 난제, 창동 차량기지 활용 방안, 지역 인프라 활용 개발, 젠트리피케이션 현상, 도심공동화에 따른 학생 감소, 갈수록 커지는 미세먼지 공포 등이다.

대시민토론회는 100분간 이뤄지며, 토론회 종료와 함께 각 자치구 방청객이 선정한 지역 이슈에 대한 주민 의견서가 작성될 예정이다. 주민 의견서는 각 정당에서 구청장 등 본 후보가 선정되면 각 캠프에 후보 공약에 참조할 수 있도록 공식적으로 전달되게 된다.

대시민 토론회 포스터 (사진=티브로드)

엔씨소프트, 신규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공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엔씨소프트가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를 공개했다. 스푼즈는 엔씨의 게임 캐릭터에서 모티브를 얻어 새롭게 만든 캐릭터 브랜드다. 총 5종의 캐릭터(비티(BT), 신디, 디아볼, 핑, 슬라임)로 구성된다. 가상의 섬 스푼아일랜드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스푼즈 이모티콘을 다양한 모바일 메신저(카카오톡, 라인, 위챗, Path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스푼즈 이모티콘은 중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지역에서 누적 약 9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스푼즈는 아트토이 박람회 아트토이컬쳐 2018에 참가한다. 아트토이컬쳐 2018은 오는 5월 2일부터 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박람회 방문객은 국내 아트토이 작가(쿨레인, 핸즈인팩토리)와 협업한 스푼즈의 피규어(figure, 모형 장난감)와 디오라마(diorama, 입체 모형)를 관람할 수 있다. 스푼즈 캐릭터 배지(badge)도 구매할 수 있다.

현대HCN, 공정한 6.13 지방선거 위해 공정선거 보도 실천 선포식 진행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현대HCN은 6월 13일에 치러지는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방송사 최초로 서초, 동작, 관악 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공정선거 보도 실천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선포식은 현대HCN 서초사옥에서 서울시와 서초, 동작, 관악구의 선거관리위원회 사무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선거를 50여 일 앞둔 17일에 진행됐다.

이번 선포식에서 선거관리위원회와 현대HCN은 공정보도 준수, 책임 있는 정책보도, 지역의제 중심보도, 성숙한 선거문화 선도 등을 기준으로 한 선거 보도준칙 발표와 함께, 지역 현안과 이슈를 적극 발굴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선거방송을 만들어가겠다고 선언했다.

특히, 현대HCN은 사전 홍보를 강화하여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을 돕기 위해 지역현안에 대해 후보자에게 직접 질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등 지역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건전한 선거문화를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NHN페이코, '페이코 청구서' 신설...삼성카드에 첫 적용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는 모바일 청구서 서비스 '페이코 청구서'를 신설하고 ‘삼성카드’에 첫 적용했다고 18일 밝혔다. 

페이코 청구서는 페이코 앱을 통해 카드 이용 명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기능으로, 분실 위험이 있는 종이 고지서와 자칫 놓치기 쉬운 이메일 청구서를 대체함으로써 이용자가 모바일로 청구 상세 내역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페이코 청구서는 매월 페이코 알림을 통해 결제 금액과 결제일을 포함한 요약 메시지가 전달되며, 상세 내역은 생년월일입력으로 본인인증을 마친 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는 모바일 청구서 서비스 '페이코 청구서'를 신설하고 ‘삼성카드’에 첫 적용했다. (사진=NHN페이코)

위메프, ‘2018 가정의 달’ 파격 특가 기획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위메프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내달 중순까지 ‘2018 가정의 달’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 성년의날 등 5월의 다양한 기념일 선물로 적합한 500여개 특가상품을 선보인다. 위메프는 기획전에서 2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획전 페이지 안에 ‘어린이날’, ‘어버이날’, ‘부부의날&성년의날’ 등 세분화된 전용 페이지를 통해 더욱 다양한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KISO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정선거위한 간담회 개최

[디지털투데이 홍하나 기자] 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는 18일 서울 삼성동 KISO 회의실에서 선거기간 중 공정한 게시물 등 관리를 위한 ‘KISO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정선거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ISO 회원사 실무자들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의 간담회를 통해 지방선거에서 인터넷 사업자들이 알아야 하는 선거 관련 운용 원칙과 대응 방식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회원사 관계자들은 그동안 선거에서 경험했던 선거 업무 관련 경험과 애로사항 등을 공유해 선관위의 공정 선거 활동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번 선거의 예비 후보자 등록이 개시됐기 때문에 이미 KISO 회원사들은 해당 가이드라인에 따라 게시물 및 검색어를 처리하고 있다. 즉 선거관련 게시물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지침 또는 결정에 따라 처리하고 있으며, 후보자 등에 대한 검색어 역시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삭제를 제한하고 있다. 더 나아가 향후 선거기간에는 자체 데이터베이스의 인물정보가 아니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수령한 후보자정보를 게시할 예정이다.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예능 프로그램, 일러스트 공개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넥슨은 18일 MBC와 공동 제작하는 야생의 땅: 듀랑고 소재 예능 프로그램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의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출연진 일러스트를 첫 공개했다.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는 야생의 땅: 듀랑고의 콘셉트를 바탕으로 한 MBC 신규 예능 프로그램으로, 동방신기 유노윤호, 딘딘, 돈스파이크, 우주소녀 루다, JBJ 권현빈 등의 가수 5인을 비롯해 배우로 활약 중인 구자성, 정혜성, 모델 오스틴 강, 한슬, 방송인 샘 오취리까지 총 10인이 주인공으로 나선다.

출연진 10인의 모습을 담은 신규 일러스트는 ‘야생의 땅: 듀랑고’의 캐릭터를 연상케 하는 게임 속 분위기를 연출해 게임과 예능의 조합에 대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를 통해 출연진 각각의 설정 및 배경 스토리도 공개했다.

게임빌, 신작 빛의 계승자 두 번째 대형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게임빌이 신작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가장 주목할 내용으로는 서번트 캐릭터인 헤이렐과 하이데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새벽의 전도사라 불리는 헤이렐과 파문 기사인 하이데는 강력한 전투력을 발휘하며 거대한 비밀을 파헤쳐나가는 매력적인 캐릭터다.

외형 변화뿐만 아니라 연계기 낙인을 변경할 수 있는 아바타 시스템도 최초로 도입됐다. 스킬 발동 낙인을 변화시켜 전략적으로 사용이 가능하여 새로운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벨라도나, 지타, 그리젯 3종의 아바타가 첫 선을 보여 유저들은 서번트 캐릭터를 더욱 멋지고 특별하게 변신시킬 수 있다.

음산하고 어둠이 가득한 100층짜리 나락의 탑도 더욱 새롭고 강력한 나락의 탑 시즌 B로 오픈했다. 마지막 최종 보스 다크 루시엔은 역대급의 강력함으로 무장해 유저들의 도전 의식을 자극한다.

엔씨 리니지M, 런칭 300일 기념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18일부터 5월 2일까지 런칭 3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리니지M 게임 내 상점에서 300일 기념 반지와 300일 신비한 상자를 구입할 수 있다.

엔씨는 300일 기념 반지를 300 아데나(게임내 재화)에 판매한다. 300일 기념 반지는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의 방어력과 능력치를 향상시켜 준다. 이후 1주년 기념 반지의 재료 아이템으로도 쓰여질 예정이다.

300일 신비한 상자는 365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다. 이용자는 300일 신비한 상자에서 드래곤의 다이아몬드/사파이어/루비 중 1종을 얻을 수 있다. 300일 신비한 상자는 매일 한번씩 총 50회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 50번째에서는 퓨어 엘릭서를 획득할 수 있다.

CA 테크놀로지스, INCITS 집행이사회 가입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유재성)는 CA가 ‘국제정보기술표준화위원회(INCITS)’ 집행이사회에 가입했다고 18일 밝혔다. 1961년 설립된 INCITS는 전 세계 정보통신 기술 표준 지침을 제공한다.

INCITS 집행이사회는 클라우드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사이버 보안, 인공지능(AI) 같은 신기술은 물론 스토리지(storage), 프로세싱, 전송, 디스플레이, 조직 관리, 정보 검색 관련된 표준 마련에 주력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폴 립턴 CA 테크놀로지스 산업 표준 및 오픈소스 부문 부사장은 “클라우드 컴퓨팅, IoT, AI, 사이버 보안 등 여러 분야에서 IT 기술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전 세계 배포된 솔루션과의 상호운용성, 호환성 보장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CA의 INCITS 집행이사회 가입은 오늘날 모던 소프트웨어 팩토리 시대를 위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는 데 필수인 개방형 표준화에 기여하려는 CA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어도비 XD 업데이트, 손쉬운 검색 및 암호 보호 기능 추가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어도비는 디자인 워크플로우를 더욱 간소화해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어도비 XD 4월 업데이트를 18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암호 기능으로 프로토타입 보호 ▲에셋 검색 및 강조 표시 ▲에셋 패널 내 검색 필터 추가 ▲포토샵 CC 및 스케치 워크플로우 개선 등이 추가됐다.

어도비는 이번 업데이트로 사용자는 필요한 디자인 요소를 보다 쉽게 검색하고, 다른 사용자와 프로토타입 공유 시 안전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네스트, 일곱 번째 블록체인 컨퍼런스 ‘캠업’ 30일 개최

[디지털투데이 김태림 기자]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대표 김익환)는 블록체인 지식 공유 컨퍼런스 ‘캠업’을 오는 30일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캠업은 코인네스트가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이다. 일곱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캠업에서는 기존의 비트코인보다 빠르고 스마트 계약 및 전송에 효과적인 유나이티드 비트코인(UBTC), 해양 어업 산업의 거래 플랫폼을 목표로 하는 오션체인, 블록체인 기반 예술품 유통 플랫폼 프레이체인 등이 참여해 강연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캠업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의 성장동력인 블록체인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많이 알리겠다는 게 행사의 취지”라면서 “정기적인 블록체인 컨퍼런스의 대표명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청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